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기업 분석

오성첨단소재 주가 전망

by 쿠킷리스트 2021. 1. 7.
반응형

오성첨단소재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기반, 블루웨이브 관련주!

대마초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블루웨이브 수혜 전망

오성첨단소재 주가 전망, 실적

오성첨단소재 3분기 실적을 공시했습니다. 역대 3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216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7억 원을 기록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1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85.7% 증가하였습니다.

 

오성첨단소재  3분기 실적 (출처 : dart)

오성첨단소재 실적
3분기 실적
매출 : 216억 원 / 영업이익 7억 원 / 당기순이익 13억 원
2분기 실적
매출 : 208억 원 / 영업이익 14억 원 / 당기순이익 73억 원
1분기 실적
매출 : 188억 원 / 영업이익 19억 원 / 당기순이익 14억 원
2019년 실적
매출 : 177억 원 / 영업이익 7억 원 / 당기순이익 6억 원

오성첨단소재가 3분기 좋은 실적을 가지고 왔습니다. 상반기 영업이익이 33억 원을 기로갛며 전년 동기 대비 503%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상반기부터 매출 성장과 안정적인 수익성으로 좋은 실적을 가지고 온 오성첨단소재는 도공 5호기 증설을 완료하고, 양산을 진행 중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디스플레이 등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필름 수요 역시 동시에 증가하며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오성첨단소재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오성첨단소재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횡보하다 대마초 관련주, 바이든 관련주로 묶이며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오성첨단소재는 카이스트와 함께 의료용 대마를 공동 연구하고 있으며, 미국에 마리화나 의약품 관련 합작법인을 설립해 대마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백악관, 상원, 하원을 모두 장악하는 블루웨이브, 블루 스윕으로 인해 대마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바이든과 민주당은 마리화나 합법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카나비스메디칼이 식약처로부터 대마초 취급 허가를 받아 카이스트와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는데, 카나비스메디칼은 오성첨단소재의 자회사입니다.

 

과거 오성첨단소재는 100억 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며 마리화나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2017년 12월 미국 MSC와 미국 현지에 합작법인 '메디카나'를 설립하며 진출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마리화나, 대마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오성첨단소재 (출처 : 오성첨단소재)

MSC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소재의 마리화나 제품 제조 및 유통 라이센스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오성첨단소재는 미국 메티카나를 통해 우울증 치료제 수입을 시작으로 마리화나 의약품 국내 사업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리며, 올해 1월 중 식약처 인증 접수를 진행하고, 인증 완료 후 유통시길 컷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2018년부터 축구장 20배 크기의 마리화나 농장용 토지를 매입하고 생산시설 건립에 착공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완공 시 연간 7000톤 이상의 물량을 유통시킬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성첨단소재는 신주인수권인 '오성첨단소재 20wr' 역시 상장되어 있어 레버리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투자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미대선 시나리오 별 관련주, 수혜주, 피해주, 증시 전망 (뉴욕주민)

2. 태양광 관련주, 대장주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 등 표로 한눈에 보기!

3. 수소 관련주 총정리, 수소차, 수소경제의 시작!

4. 수소충전소 관련주 총정리!

5. 해상풍력 관련주, 대장주 씨에스베어링, 유니슨 등 표로 한눈에 보기!

6. 탄소중립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050!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