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꿀팁 모음집/구글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무한 검토 해결방법, 승인 실제 후기

by 쿠킷리스트 2020. 9. 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무한 검토 해결방법, 승인 실제 후기 [검토 2주 이상, 무한 검토,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 애드센스, 모바일 웹, 애드센스 승인 팁]

무한 검토에 걸려 승인 대기만 2주 이상 걸렸으나 결국 통과


블로그 수익 창출을 위한 필수 요소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를 취미로 하던 부업으로 하던 업으로 하던 모두에게 중요한 것입니다. 수익창출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요소죠. 하지만 돈 벌기는 쉽지 않습니다.'애드 고시'라는 말이 등장할 정도로 통과하기 힘든 것으로 알려져 있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총 3번 거절당한 후 무한 검토에 돌입했는데요. 2번의 콘텐츠 부족, 1번의 부적절한 콘텐츠로 승인 거절이 났고 이후 무한 검토에 돌입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무한검토에 돌입하면 2주가 지나도 검토가 승인이 되었는지 실패되었는지 연락조차 오지 않아 정말 답답하기만 합니다. 내가 무엇을 잘못한 것인지, 어디가 문제인 것인지, 내 블로그가 망한 것인지 알 방법이 없으니 마냥 기다리고만 있게 되는데 저는 블로그를 그만둘까 생각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문제점을 찾았고 해결한 후 3일 뒤에 바로 승인이 나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여러분들의 그 답답한 마음을 정말 잘 알기에 제가 직접 경험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무한 검토 해결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이 문제였습니다.

 

초기 설정은 사용합니다.
승인 직전 설정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초기 블로그를 개설할 때 '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을 '사용합니다'로 설정을 했었는데 이것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설정하니 3일 뒤 바로 승인이 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블로그 관리(manage) 페이지 -> 꾸미기 -> 모바일 -> 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을 '사용합니다./하지 않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면 구글 크롤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정보 수집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일 때 무한 검토가 자주 일어나고요. 제가 승인 거절이 날 때 글 수가 10개 20개 40개 정도 됐었고 무한 검토에 돌입했을 때는 64개였습니다. 글자 수도 2천 자는 가뿐히 넘는 글이 많았으며 조회수 역시 어느 정도 나와주었고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콘텐츠 부족 등의 이유로 거절당하는 것을 보면 구글에서 제 블로그의 정보를 제대로 수집 못했다는 말 밖에 안됩니다.

 

하지만 제가 구글이 제 블로그 글들을 잘 수집하는지 안 하는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도 문제없이 색인이 다 등록되어있다고 나오고 컴퓨터로든, 모바일로든 검색해도 잘만 나오고 다른 사람 기기로 검색해도 잘 나오는데 왜 콘텐츠 부족이고 부적절한 콘텐츠인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이럴 때는 기본으로 돌아가서 설정 값들을 다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조회수

제 글 대부분이 2천 자가 넘습니다. 사진도 상당히 많이 사용하고 인용도 많이 되어있습니다. 꾸준히 올리기는 했습니다만 1일 1일 포스팅을 하지도 않았고 링크도 많이 달았습니다. 스킨과 메뉴도 종종 바꾸었습니다. 카카오애드 핏도 달려있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꿀팁들은 사실상 승인과는 상관없는 팁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말도 안 되는 애드센스 승인 팁

- 1일 1포 스팅 : 꼭 안 해도 됩니다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포스팅하세요. 달리면 지칩니다.

- 사진을 5장 이하 : 말도 안 됩니다. 저는 한 포스팅에 10장 이상의 사진이 들어가는 경우가 다수였습니다.

- 링크를 삽입하지 마라 : 이 역시 말이 안 됩니다. 저는 링크를 넣는 경우가 많았고 최대 5개까지도 넣었습니다.

- 카카오애드 핏을 달지 마라 : 저는 승인될 당시 애드 핏 광고가 달려있었습니다.

- 무료 이미지를 쓰지 마라 : 저는 픽사 베이, 언플래시 등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애용했습니다.

- 카테고리 정리 : 저 같은 경우는 카테고리가 4개밖에 없었습니다. 하면 좋겠지만 세부적으로 꼭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수익을 위해서 양산형 블로그를 운영하실 분이라면 애드센스 통과를 위한 최소치?라고 해야 하나 그런 기준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시겠지만 정성을 들여서 글을 작성하신다면 사진을 쓰던, 링크를 달던, 인용을 하던, 스킨을 바꾸던 결국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읽고 싶어 하고, 누구나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읽기 편하기까지 하면 조회수도 당연히 자연스레 올라갈 것이고 구글 입장에서도 당연히 광고를 달아주고 싶지 않을까요?

 

누구나 읽고 싶어 하는

- 정리가 잘 되어 있는 글 : 최대한 보기 좋게 배치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이쁜 레이아웃을 만들기 어렵긴 하지만 사진 편집, 배치 등으로 가독성 높은 글을 작성했습니다.

- 정보성이 있는 글 : 저는 제 블로그 독자분들에게 가장 좋은 정보들을 제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자료조사만 6시간 이상이 걸리기도 했습니다.

- 적절한 사진. 그래프, 표가 있는 글 : 그래프나 예시가 필요한 글들의 경우 사진은 너무나도 소중한 자료이며 독자들의 이해를 높입니다. 저는 적극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정성이 담긴 글 : 정성이 담긴 글은 어느 누가 봐도 정성이 담긴 것처럼 보입니다. 양산형 글과는 다릅니다.

- 적절한 어휘, 문장의 끝맺음이 사용된 글 : 적절한 어휘와 문장의 끝맺음은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인터넷 기사를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추가적인 정보가 제공되는 글 : 블로그 글 하나만으로 독자의 궁금증을 모두 해결할 수 없습니다. 추가적인 궁금증이 생길 수도 있고요. 따라서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링크나 참고할 만한 사이트를 소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무한 검토에 돌입했을 때 너무 좌절했었습니다. 저와 같이 열심히 글을 작성함에도 불구하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는 분들이 있다면 제 방법을 통해서 꼭 승인 나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