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꿀팁 모음집/방문자 수 증가를 원한다면

블로그 백링크로 구글 상위노출 달성하기!

by 쿠킷리스트 2020. 10. 25.
반응형

블로그 백링크로 구글 상위 노출 달성하기!

구글 노출, 상위 노출을 원한다면 필수 작업


구글에 상위 노출되고 있는 쿠킷리스트 블로그 글

'백링크(Backlink)'는 웹사이트에서 다른 웹사이트로 연결하는 링크를 말합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하이퍼링크가 있겠죠. 예를 들면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무료로 확인하는법 [인베스팅 닷컴] 이런거죠.

 

이런 백링크가 왜 중요한가? 내 사이트가 아닌 다른 사이트에서 위와 같은 백링크를 생성해 준다면 구글 상위 노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링크를 통한 조회수를 올리는 데도 도움이 되겠죠.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유명한 사이트(네이버, 구글, 커뮤니티 등)에서 내 글이 링크된다면 내 글 랭킹이 높아져 자연스레 구글 상위 노출로 이어지게 됩니다. 물론, 백링크가 랭킹이나 상위 노출의 모든 것을 좌지우지하지는 않습니다. 여러 요소 중 하나일 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쉽고 간편하게 백링크 작업을 실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현재 행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하고요.

 

우선 블로그 백링크를 생성하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좋은 백링크'에 대해서 잠깐 설명하겠습니다.

 

좋은 백링크란 무엇인가?

백링크라고 다 같은 백링크가 아니다


다른 네이버 주식 블로그에 백링크 된 쿠킷리스트 동진쎄미켐 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어떠한 백링크는 내 블로그의 랭킹 상승에 큰 도움을 주는 반면 다른 링크는 있으나 마나 하는 수준일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불법 사이트 등에 링크가 걸린다면 랭킹을 하락시키기까지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좋은 백링크'를 많이 만들어야 합니다.

 

1. 신뢰 있는 웹사이트로부터 오는 백링크

- 네이버, 구글 등 신뢰있는 웹사이트(도메인 점수가 높은)에 걸린 백링크가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2. 여러 사이트로부터 오는 백링크

- 하나의 사이트에서 100개보다 여러 개의 웹사이트에서 10개의 백링크가 더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3. 자신의 블로그와 연관된 주제를 가진 사이트로부터 오는 백링크

- 제 블로그의 경우 주식, 경제가 주제인데 이와 같은 주제를 다루는 사이트에서 백링크가 걸린다면 타 주제의 웹사이트 백링크 보다 높게 평가됩니다.

 

쉽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백링크 거는 법, 방법

네이버 블로그, 키자드, 트위터 활용하기!


애용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첫 번째, 제가 가장 애용하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함께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하는 것이죠.

 

물론, 두 블로그 모두 제대로 운영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블로그는 아주 짧게 주요한 내용, 호기심일 생길만한 내용 등 내 티스토리 블로그로 유입이 가능할 정도로만 씁니다.

 

조회수를 보시면 글 몇 개 안 올리고 티스토리 요약글만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150~300명의 조회수가 매일 발생하고 있습니다. 참 네이버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죠. 조금 허무하기도 합니다.

 

무료로 백링크를 생성해주는 키자드 (출처 : 키자드)

두 번째는 키자드입니다. 키자드는 키워드 분석과 함께 티스토리 블로그 백링크를 무료로 등록해주는 사이트입니다.

 

키자드 검색하시고 들어가셔서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 클릭 후 티스토리 주소와 첫 번째 포스팅 번호부터 끝번 포스팅 번호를 입력해주신 후 등록을 누르시면 키자드 백링크가 등록됩니다.

 

사실 뭐 네이버, 구글, 다음, 줌, 빙 등과 비교하면 그리 신뢰할 수 있는(좋은) 사이트는 아니기에 큰 도움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나을 것이니 등록해줍시다.

 

트위터 글보내기 활용

마지막은 트위터 활용입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통해서 블로그 글 작성 시 트위터에도 자동으로 포스팅할 수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 플러그인 - 트위터 글 보내기에서 트위터 계정을 연동하시기만 하시면 글 쓸 때마다 자동으로 트위터에 업로드가 됩니다.

 

10월 18일부터 이 기능을 이용하기 시작했으며 이번 주 주간 방문수가 7,237인데 트위터 유입이 현재 1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경제, 주식을 다루고 있어 트위터 유입이 힘든 편이지만 뉴스나 아이돌 등 트위터에서 자주 화제가 되는 주제로 포스팅을 한다면 괜찮은 유입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블로그 백링크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작업입니다.

 

꼭 내가 작업하지 않더라도 좋은 글을 쓰고 공유할 만한 글이라면 위의 제 사례처럼(동진쎄미켐 글) 다른 블로그, 웹사이트, 커뮤니티 등에서 퍼갈 수도 있고 그런 선순환 구조가 생긴다면 이런 번거로운 작업 없이도 좋은 백링크를 만들어낼 수 있겠죠.

 

저 같은 경우에는 '크래프톤 관련주'라는 키워드로 구글 첫 글에 올라간 적이 있었는데 그 글 하나만으로 하루 방문자 수가 천명이 넘어갔습니다. 

 

저도 아직 초보 수준이기에 전문 마케터들이 활용하는 백링크 거는 법, 방법 등은 잘 알지 못합니다. 추후 더 좋은 정보를 알게 된다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