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오늘의 급등주

[오늘 급등주] 소리바다 상한가 도달 11월 2일

by 쿠킷리스트 2020. 11. 2.
반응형

[오늘 급등주] 소리바다 상한가 도달 11월 2일

오늘의 급등주 종목, 상한가 종목


소리바다 주가 (출처 : 네이버 금융)

소리바다 주가가 개장 직후 급등하며 상한가에 도달했습니다.

 

9시 49분 현재 29.97% 상승한 451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소리바다 공시 (출처 : DART)

최근 이어진 경영권 분쟁으로 인해 급등을 나타내고 있으며 최대주주인 중부코퍼레이션과 현 경영진 제이메이슨 간의 분쟁이 이어져가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수십개의 경영권 분쟁 관련 소송, 사외이사선임 등의 공시가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리바다의 경영권 분쟁

중부코퍼레이션과 제이메이슨(소리바다)


적자경영을 이어오고 있는 소리바다 (출처 : 네이버 금융)

중부코퍼레이션은 2020년 2월4일 81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소리바다 최대주주에 올랐습니다.

 

당시 신주 발행가액은 672원으로 약 1,205만주를 배정받았습니다. 현재 중부코퍼레이션은 약 12.87%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의문점은 최대주주에 올라 의결권을 확보했으나 왜 경영권이 이행되지 않았는가 하는 점입니다. 현재 소리바다, 제이메이슨 측은 중부코퍼레이션이 경영권 이행 합의 단계를 제대로 거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중부코퍼레이션이 처음에 인수하기로 한 회사가 아니라 메가메디컬인베스트먼트가 처음에 들어왔었는데 담보권을 통해 얻은 주식들을 시장에 그대로 뿌렸다”면서 “그런 상태에서 중부가 들어온 건데 경영권 인수를 위해 필요한, 합의된 조건을 이행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중부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유상증자를 통한 최대주주 변경 후 모두 사임하기로 했었는데 여러 핑계로 이행을 안 하고 있어서 제이메이슨측이 경영권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재 14명의 사내외 이사들을 모두 제이메이슨이 장악했다”고 반박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