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기업 분석

현대차 주가 전망 신사업 개시!

by 쿠킷리스트 2021. 1. 14.
반응형

현대차 주가 전망 신사업 개시!

E-GMP를 통해 전기차 시장의 최강자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인가?

현대차 주가 전망

최근 현대차와 현대차 그룹 기업(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등)이 '애플'과의 애플카 협력, 전기차 플랫폼 'E-GMP' 기대감에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박스권을 유지하던 주가가, 수십년간 박스권, 하양을 유지하던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현대모비스는 한날 내에 35~40% 상승을 보였습니다.

 

현대차 주가는 애플카 협력 뉴스 당시 20%에 가까운 상승을 보였으며 이후에도 상승을 이어가며 장중에 28만 9천원까지 오르며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급등세를 보인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의 주가 흐름

이에 증권가는 현대차 목표주가를 30만원 대로 줄줄이 상향 조정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증권사별 목표주가를 살펴보면 NH투자증권이 33만원, 삼성증권과 유진투자증권이 32만 5천원, 현대차증권과 메리츠증권이 30만원을 제시했습니다.

 

이는 애플카 이슈를 떠나서 현대차그룹의 미래차 기술, 사업 가치가 여전히 저평가받고 있다며, 전기차 선두권 진입, 전용 플랫폼 기반('E-GMP') 순수 전기차 확대, 애플의 협업 요청 등으로 밸류에이션 할인이 해소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미래 산업을 위해 공격적인 투자, 적극적인 체질 개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세계 로봇 1등 기업 보스턴 다이나믹스 인수하고, 우버 엘리베이트와 함께 도심항공모빌리티 UAM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개발했으며, 수소차와 수소충전소, 자율주행 등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은 현대차와 마찬가지로 신사업에 적극 투자하며 체질 개선을 이어가고 있으며 테슬라, 니오, 샤오펑 등에 비해 저평가 받고 있던 주가에도 조금씩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의 첫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5'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최초 공개된 '아이오닉5'와 전기차 플랫폼 'E-GMP' (출처 : 현대차)

'E-GMP'는 전기차만을 위한 플랫폼으로 다양한 차종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생산할 수 있어 여타 기업과의 협력 역시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제네시스에서도 첫 전기차 'JW'의 출시가 하반기 예정되어 있으며, SUV G70의 파생형인 'GV70 전기차'도 양산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들리며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 사이에서 빠른 속도로 시장에 침투하고 있습니다.

 

이에이어 신규 디젤엔진 개발을 중단한다는 소식까지 들리며 완전한 체질 개선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의선 부회장은 2030년 현대차그룹 사업 포트폴리오에서 자동차 50%, UAM 30%, 로보틱스 20% 비중을 제시하면서 단순 완성차 업체가 아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UAM은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분류되며 전 세계 각국, 글로벌 대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로보틱스 역시 지구에서뿐만 아니라 우주산업에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자율주행의 경우 앱티브와 합작법인 '모셔널'을 설립하며 기술 개발을 이어가고 있으며 2022년 3단계 자율주행 기술을 현대차 그룹 자동차에 적용 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앱티브는 1월 11일(현지시간) 차세대 자율주행 플랫폼 '존 콘트롤러'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현대차는 공격적으로 신산업에 투자하며 체질 개선을 이어가는 중 (출처 : 현대차)

수소차의 경우 현대차가 1등을 달리고 있는 산업이며 '넥쏘'의 경우 글로벌 누적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하며 글로벌 수소전기차 판매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현대차는 수소산업에 7조 6000억원을 투자해 2030년까지 연간 50만대의 수소차 생산 체제를 구축할 게획입니다.

 

현대차이며 단순 완성차 업체에서 미래기술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개발하는 기업으로 인식이 바뀐다면, 그러한 기업으로 인정을 받는다면 주가 상승은 보장되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현대차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기반

2. 보스턴 다이나믹스 현대차가 인수!

3. 애플카 현대차와 공동개발!

4. UAM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드론택시, 플라잉카 등장!

5. 수소 관련주 총정리, 수소차, 수소경제의 시작!

6.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표로 한눈에 정리! 텔레칩스, 모트렉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