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꿀팁 모음집/블로그, 글, 썸네일 디자인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초간단, 저작권 걱정 NO(미리캔버스)

by 쿠킷리스트 2020. 10. 20.
반응형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초간단, 저작권 걱정 NO(미리캔버스)

블로거라면 필수!


미리캔버스로 만든 블로그 썸네일 (출처 : 미리캔버스)

오늘은 미리캔버스를 통해 저작권 걱정 없이, 매우 간단한게 블로그 썸네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별한 편집 능력이 없더라도, 편집 프로그램이 없더라도 누구나 다 할 수 있습니다.

 

위쪽에 제가 만든 블로그 썸네일용 이미지 보이시나요? 위의 이미지를 만드는데 10초 걸렸습니다. 글자 수정만 했죠.

 

쿠킷리스트 썸네일 (출처 : 다음)

블로그 썸네일은 참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의 글을 볼 지 말 지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죠.

 

원하는 정보를 찾고 검색을 했는데 글만 나와있거나 이상한 이미지가 썸네일로 자리잡고 있다면 클릭하고 싶은 마음이 안들죠.

 

그럼 이미지는 어떻게 만든 것이냐? 앞서 말씀드린 미리캔버스에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https://www.miricanvas.com/

블로거라면 필수!


썸네일뿐만 아니라 모든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미리캔버스 (출처 :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는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디자인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이미지, 텍스트, 도형 등과 함께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죠.

 

다양한 템플릿, 다양한 컨셉의 디자인을 제공함과 동시에 인터넷으로 편집할 수 있는 디자인 툴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매우 간단하고 빠르게 원하는 형태의 디자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할로윈과 코로나 19 컨셉 (출처 : 미리캔버스)

할로윈데이(10월 31일)가 다가오면서 미리캔버스는 할로윈 컨셉의 디자인 이미지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로형 포스터, 가로형 유튜브 썸네일, 정사각형 형태 카드뉴스 등에 쓸 수 있는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할로윈데이 전, 추석 때에는 추석, 명절에 관한 디자인을 제공했고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는 코로나 19에 관한 디자인을 제공했습니다. 이외에도 학교/교육, 모집/공고, 이벤트/광고, 음식/음료 등 다양한 테마의 디자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 크기의 디자인 (출처 : 미리캔버스)

컨셉뿐만 아니라 크기나 형태 별로 프레젠테이션, 유튜브 썸네일, 가로형 명함, 세로형 명함 등 다양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필요한 디자인을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리캔버스 사용하는 법

간단히 편집하기


코스튬파티 예시 (출처 :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클릭하시고 '이 템플릿 사용하기'를 누르시면 편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코스튬파티 편집 공간 (출처 : 미리캔버스)

'이 템플릿 사용하기' 누르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 이미지, 텍스트 등을 편집하는 것이죠.

 

좌측 끝을 보시면 템플릿, 나의 템플릿, 사진, 요소, 텍스트, 동영상, 배경, 내 이미지, 찜하기 등의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메뉴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미리캔버스 사진, 요소, 텍스트 (출처 : 미리캔버스)

사진 메뉴에서는 미리캔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사진, 파일을 확인할 수 있고 여기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 작업하고 있는 이미지(템플릿)에 넣을 수 있습니다.

 

요소 메뉴에서는 일러스트, 조합, 도형, 선, 표, 그래프 등 다양한 기능성 이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텍스트 메뉴에서는 미리캔버스가 디자인한 텍스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대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배경, 내 이미지 메뉴 (출처 : 미리캔버스)

동영상 메뉴에서는 동영상을 넣을 수 있고 배경 메뉴에서는 배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배경으로 넣을 수도 있고요.

 

내 이미지 메뉴에서는 내가 사용했던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이미지들이 있네요.

 

미리캔버스 저작권

저작권 걱정은 NO


저작권 걱정 무 미리캔버스 (출처 :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의 모든 템플릿, 이미지에 대해서는 저작권 걱정을 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상업적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미리캔버스 내의 이미지만 따로 빼 다른 곳에서 사용한다거나, 이미 다른사람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을 미리캔버스에 업로드 해 사용한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미리캔버스 홈페이지, 혹은 아래의 더보기에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미리캔버스 저작권 링크 https://miricanvas.zendesk.com/hc/ko/articles/360040600891

 

더보기

미리캔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미리캔버스의 저작권(라이선스) 정책을 따라야 합니다. 이 정책
은 사용자들이 저작권 분쟁으로부터 보호받기 위해 지켜야 할 필수적이고 상식적인 원칙을 다루고 있습니다. 미리캔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아래의 항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조 용어의 정의

  1. 디자인 요소: 사진, 이미지, 아이콘, 선, 도형, 일러스트, 비트맵, 텍스트

  2. 템플릿: 복수의 디자인 요소로 구성된 디자인틀 (소셜미디어 콘텐츠, 프레젠테이션, 배너, 포스터, 카드뉴스 등의 사용목적으로 제작됨)

  3. 사용자 디자인: 사용자가 미리캔버스가 제공하는 편집기, 디자인요소를 이용하여 만든 디자인 결과물

  4. 편집기: 디자인 및 문서를 만들고 편집하는 소프트웨어

 

제 2조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요소의 저작권과 사용허가

  1. 미리캔버스 편집기에서 제공되는 모든 템플릿과 디자인 요소는 미리캔버스에서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거나, 제휴사로부터 미리캔버스 편집기에서 사용이 가능토록 허가를 받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사용자는 미리캔버스 편집기에서 제공되는 템플릿과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자유로이 편집할 수가 있습니다

  3. 각각의 디자인 요소에 대한 저작권은 미리캔버스 혹은 미리캔버스의 제휴사가 가지고 있으므로, 저작권사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단일 디자인 요소를 개별적으로 캡쳐 혹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 등을 통하여 복제하거나, 이를 수정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복제 및 수정하여 이를 편집 가능한 템플릿 형태로 재판매하거나 무료로 배포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5. 미리캔버스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에 포함된 디자인 요소와 그 일부를 캡처, 복제, 수정하여 다른 디자인 작업 또는 문서 작업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시) 미리캔버스에서 ppt 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한 파일을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 연 후, 문서 안에 포함된 아이콘 등 복제하여 다른 문서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음

  6. 인물 사진은 사회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모델의 명예나 품위, 인격권을 훼손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또한 특정제품을 모델이 보증하는 형식의 과대광고 등에 사용하거나, 모델의 신체 및 얼굴 등과 제3자의 사진 또는 이미지를 합성하여 재가공하는 행위 등을 금합니다.

    사용불가 예시

    1) 성형, 미용, 남성/여성질환 시술 및 특이질병, 장애 관련(제품 및 서비스, 치료의 홍보, 증상 안내 포함)

    * 위 용도로 인물 사진 사용을 원하실 경우 반드시 미리캔버스 고객센터(miricanvas@miricanvas.com) 문의하시어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수술 또는 시술 Before & After

     

    3) 사회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용도와 성인제품 및 서비스의 홍보 등(성인오락실, 성인대화방, 전화방, 음란물, 성인관련 사이트 및 인쇄물,유흥업소 및 숙박업소, DVD방, 즉석만남, 미팅알선, 기타 풍속업, 고리대금업, 운세상담, 사주풀이)

     

    4) 모델이 제품을 보증하는 형식의 광고(상품후기, 서비스체험), 모델의 허위정보(직업, 가명, 개인정보 등)를 기재한 광고, 기사, 전속모델로 사용

     

  7. 일부 디자인 요소는 미리캔버스의 저작권 정책과 더불어 저작권사에서 별도로 제시한 제약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를 위배하여 원저작권자에게 피해가 발생 시 그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Pixabay 제약사항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Piaxbay 이미지 사용 제약사항

  8. 디자인 요소의 사용범위는 임의로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시점의 라이선스 규정에 따릅니다.

제 3조 사용자 디자인의 사용

  1. 미리캔버스 편집기에서 제공되는 템플릿과 디자인 요소로 만든 사용자 디자인은 상업적 혹은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게시와 전자우편 및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 인쇄가 자유로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가 미리캔버스 편집기에 직접 업로드한 디자인 요소에 대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사용 허가 범위를 확인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업로드한 디자인 요소에 대한 저작권, 초상권, 퍼블리시티권 관련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2. 사용자는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및 디자인 요소를 이용하고 이에 창작성을 가미하여 만든 "사용자 디자인"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단, 이를 편집이 가능한 템플릿 형태로 배포 또는 판매하거나, 미리캔버스 편집기 이외의 다른 편집기로 재편집한 사용자 디자인을 판매하는 것을 금합니다. 또한 아무런 창작성이 가미되지 않은 복제물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예시) 디자인 외주 요청을 받은 디자이너가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그대로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납품하는 것은 불가

 

제 4조 사용자 디자인의 사용 제한

  1. 사용자는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요소'가 포함된 사용자 디자인을 가지고 지식재산권(저작권, 상표권, 디자인권, 특허권)의 권리 등록하거나 주장할 수 없습니다. 지식재산권을 주장할 수 없음에 따라, 사용자 디자인을 사용하는데 아래와 같은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1) 사용자는 미리캔버스로 만든 로고를 상표권 등록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사용자는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사용자 디자인을 출품조건에 저작권의 귀속을 요구하는 공모전에 출품할 수 없습니다.

    3)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사용자 디자인에 대해서 사용자가 배타적 권리(지식재산권)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타인을 비방하는 용도 또는 기타 어떠한 비합법적인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5조 미리캔버스 편집기의 저작권과 사용허가

  1. 미리캔버스 편집기에 대한 저작권은 미리캔버스에 있습니다. 사용자는 미리캔버스 웹사이트(https://www.miricanvas.com/)에서 미리캔버스 편집기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2. 사용자는 회사의 허락없이 미리캔버스의 편집기를 다른 서버에 미러링하거나, 회사의 허락없이 미리캔버스 편집기를 이용하여 상업적인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미리캔버스 웹사이트 혹은 '편집기'를 역 어셈블리, 역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6조 회사의 면책

  1. 사용자가 미리캔버스에 업로드한 디자인 요소의 일부 혹은 전부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의 책임은 회사에 있지 않고, 이를 업로드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미리캔버스 내의 모든 콘텐츠의 내용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와 사용자 콘텐츠에 담긴 내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사에 있지 않고, 모든 콘텐츠에 대한 책임은 해당 콘텐츠를 게시한 사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사용자 상호간 및 사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사용자는 회사와 사전협의 없이 "저작권(라이선스) 정책"을 벗어나는 용도로 사용할 경우,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 디자인에 대하여 저작권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적발 시 형사처벌이나 손해 배상의 의무를 지게됩니다.

  5. 다른 편집기에서 재편집한 사용자 디자인이나, 계정 분실 및 탈퇴, 디자인 문서 삭제로 인해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것임을 증명할 수 없는 사용자 디자인에 대하여 사용자는 저작권 보호를 받을 수가 없으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6. 저작권 및 제 3자의 권리침해 등 디자인 요소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를 공지함(사이트 공지 또는 e-mail 공지)으로써 회원들에 대한 고지의무를 다한 것으로 합니다. 회원은 즉시 공지된 해당 디자인 요소의 사용을 중지하여야 하며, 이전에 제작된 제작물에도 소급하여 해당 콘텐츠를 수정 또는 삭제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공지된 이후에도 해당 디자인 요소를 계속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저작권 걱정 없이 블로그 썸네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정말 애용하고 있는 미리캔버스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