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미 증시, 국내 증시 점검

나스닥 반등 출발 10.29

by 쿠킷리스트 2020. 10. 29.
반응형

나스닥 반등 출발 10월 29일

어제는 폭락 오늘은? 기술적 반등인가?


미증시 전체 상황 (출처 : Finviz)

- 오늘(한국시간 29일~30일)은 미증시 및 나스닥이 반등 출발 했습니다.

- 현재는 특별한 호재(백신, 경기부양책 등)는 없으며 어제의 큰 낙폭에 의한 반등으로 보입니다만 시장 예상보다 좋은 경제지표에 힘입어 비교적 강한 상승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 이번 주부터 다음 주까지는 실적발표, 주요 경제지표, 대선 등이 남아있어 장시작과 끝 모두 점검해보겠습니다.

 

해외증시 상황 (출처 : 네이버 금융)

-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이며 보합권에 머물러 있는 상황입니다.

- ECB(유럽중앙은행)이 12월 새로운 부양책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프랑스 니스에서 또 흉기테러가 발생했습니다. 교사 사건 이후 2주만에 발생했습니다.

 

나스닥 시총 상위 기업과 원자재 시장 (출처 : 네이버 금융, 인베스팅 닷컴)

- 나스닥 반등은 상당히 긍정적이나 원자재 시장은 여전히 급락 중입니다.

- 특히 유가가 바닥으로 내리꽂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 2차 재유행으로 인한 원유 수요 감소 예상이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 반면 석유기업 로얄더치쉘은 호실적을 발표하며 4%대 강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VIX(변동성)지수는 5%대 하락하며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미국 경제지표 (출처 : 인베스팅닷컴)

- 오늘은 나스닥 빅테크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알파벳(구글), 트위터의 실적 발표가 있는 날입니다. 모두 폐장 후 실적 발표입니다.

- 이외에도 바이두, 블리자드 등도 실적 발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쇼피파이는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1. 미국 기업 실적발표 10.26~10.30

- 미국 GDP는 33.1%으로 시장 예상치였던 31%를 웃돌았습니다. 

- 미국 신규실업수당 청구 건수도 75.1만 건으로 시장 예상이었던 77.5만 건을 하회하며 좋은 소식을 알렸습니다.

 

지금까지 짧고 빠르게 미증시 개장상황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