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오늘의 급등주

[오늘 급등주] 프럼파스트 26%대 급등 11월 9일

by 쿠킷리스트 2020. 11. 9.
반응형

[오늘 급등주] 프럼파스트 26%대 급등 11월 9일

오늘의 급등주 종목, 상한가 종목


 

프럼파스트  주가 (출처 : 네이버 금융)

프럼파스트 주가가 개장 직후 급등하며 26%대 상승에 도달했습니다. 

 

10시 1분 현재 26.50% 상승한 5,37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여당이 국회 이전을 본격화하면서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프럼파스트가 급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럼파스트는 세종시에 본사와 공장이 있어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이 행정수도 이전을 본격화하는 차원에서 서울 여의도에 있는 국회의사당을 본회의장과 국회의장실만 남기고 모두 세종시로 이전하는 방안을 유력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청와대 측, 국민 여론 모두 우호적이지 않아 청와대는 이전하지 않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럼파스트 간단히 알아보기

급등하는 이 종목 뭐하는 회사인가?


행정수도 이전 관련주인 프럼파스트 (출처 : 프럼파스트)

프럼파스트는 건축용 배관재를 생산판매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PB 난방/급수 파이프 등 건설자재용 배관재를 주력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세종시에 본사와 공장이 있어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으며 지난 7월 더불어민주당이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 논의를 재개하자 프럼파스트 주가가 급등을 보인 바 있습니다.

프럼파스트 인사말과 제품 (출처 : 프럼파스트)

실적을 살펴보면 2019년 매출 294억 원, 영업이익 15억 원, 순이익 12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130억 원, 영업이익 10억 원, 순이익 9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한가 종목, 급등주

1. [오늘 급등주] HMM 15%대 급등 11월 09일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