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덴트 주가 전망 빗썸 인수

by 쿠킷리스트 2021. 1. 8.
반응형

비덴트 주가 전망 빗썸 인수

넥슨 지주사 NXC가 비덴트 인수 예정!

비덴트 주가 전망

가상화폐,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NXC, 넥슨에 매각될 예정이라는 얘기가 돌면서 빗썸 지분을 가지고 있는 비덴트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이라는 말과 함께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가격 상승의 주 원인은 달러 약세와 미대선의 불확실성, 글로벌 대기업들의 가상자산 시장 진출 꼽을 수 있습니다.

유례없는 유동성 공급으로 달러 약세흐름을 보이고 있고 글로벌 대기업들은 암호화폐, 가상화폐에 우호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페이팔은 가상화폐 서비스를 개시할 것이라고 발표하고, JP모건도 자제 개발한 가상화폐 'JMP 코인'을 상용화하고 글로벌 대기업들이 자신의 기업 자산에 비트코인(가상화폐)을 표시하며 시세 상승에 힘을 보탰습니다.

 

좋은 시세를 보였던 비트코인 관련주 비덴트 (출처 : 네이버 금융)

이에 암호화폐, 가상화폐 거래소를 보유한 기업들이 큰 주목을 받으며 강한 시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 중 넥슨, NXC가 주요 거래소 중 하나인 빗썸을 인수한다는 소식에 비덴트가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비덴트는 빗썸 지분 10%를 보유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시세 상승과 함께 좋은 주가 흐름을 보였는데, 이번 인수 이슈로 보유 중이었던 빗썸 지분 가치가 상승되며 또 한 번 주가 상승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빗썸 지분 10% 이외에도 빗썸홀딩스 지분도 34.22% 가지고 있어 지분가치가 상당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넥슨은 빗썸 지분 중 약 65%를 취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인수가는 약 5,000억 원 수준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빗썸의 주요 주주는 빗썸홀딩스 74%, 비덴트 10%, 옴니텍 8%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NXC는 암호화폐, 가상화폐 거래소에 꾸준히 투자를 이어왔습니다. 2017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빗' 지분 65.19%를 912.5억 원을 들여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2018년에도 유럽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를 인수했으며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타고미'에도 투자를 이어갔으며 2020년 3월에는 주식, 암호화폐 등 금융 트레이딩 플랫폼 개발을 위한 자회사 아퀴스를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빗썸 (출처 : 네이버, 빗썸)

암호화페 거래소인 빗썸은 비트코인 시세 급등 영향으로 올해 3분기 만에 작년 실적을 넘어서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 3분기 누적 매출은 1,49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873억 원을 기록하며 강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량은 연초대비 3분기 2배가까이 증가했으며 비트코인 시세는 4,000만 원을 돌파해 4분기 빗썸은 더욱 좋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직 인수가 확정 된 것은 아니나 과거 투자 이력, 흐름을 본다면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비트코인 관련주, 비트코인 시세 4천 만원 돌파

2. 비트코인 시세 2만 달러 돌파!

3. [오늘 급등주] 우리기술투자 16%대 급등 11월 26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