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 & NFT

X-Planet NFT 마켓플레이스 리브랜딩 오픈!

by 쿠킷리스트 2023. 3. 25.
반응형

X-Planet 마켓플레이스 메인페이지(1차 민팅 마켓)

X-Planet 마켓플레이스(구.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컴투스 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NFT 마켓플레이스입니다. 최근 리브랜딩이 진행되었고 다양한 이벤트와 민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NFT 마켓플레이스는 창작자, 예술가, 수집가 등이 고유한 디지털 자산을 구매, 판매 및 교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입니다. 이러한 디지털 자산은 예술, 음악, 비디오, 게임, 가상 부동산, 컬렉터 아이템 등의 형태를 가질 수 있으며, 이러한 자산들은 분할이 불가능하고 대체불가능성이 있어 높은 가치를 가집니다.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고유한 특성을 가진 디지털 자산을 의미합니다.)

 

NFT 마켓플레이스는 사용자들이 안전하고 투명한 환경에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며, 이는 거래 기록을 탈중앙화된 대장에 기록하여 위조 및 변경이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이는 제3자의 개입 없이 거래가 자동으로 이루어지므로 사기 위험을 감소시키고 사용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안전성과 투명성을 제공합니다.

 

NFT 마켓플레이스는 창작자 및 예술가들이 자신의 NFT를 홍보하고 노출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과 도구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들은 소셜 미디어 통합 도구를 사용하여 Twitter나 Instagram 등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자신의 NFT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 내장 마케팅 및 홍보 도구를 활용하여 잠재적인 구매자 및 수집가를 유치할 수 있습니다.

P2P 거래가 가능한 X-Planet Marketplace(Dex)

X-Planet 마켓플레이스는 1차 마켓, 2차 마켓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차 마켓에서는 민팅을 진행할 수 있고, 2차 마켓에서는 Opensea처럼 NFT 홀더끼리 P2P 거래가 가능합니다. XPLA 기반의 마켓은 X-Planet 마켓플레이스밖에 없기에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다면 필수적으로 X-Planet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해야합니다.

 

현재 1차 마켓에서는 추억의 IP인 붕어빵 타이쿤을 기반으로 하는 NFT 멤버십 프로젝트, 미술 작가님들의 NFT 프로젝트,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 NFT, 윤은혜와 임창정과 같은 연예인 NFT 등이 민팅을 진행하고있습니다. NFT 구매자 측면에서 X-Planet 마켓플레이스에서의 민팅은 매우 쉽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를 지원하고, 페이팔을 통한 결제를 지원합니다. 또한 민팅 가격이 USD(달러) 기준으로 Crypto(암호화폐)가 없어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민팅을 진행 중

단, NFT를 민팅 받을 지갑은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현재 지원되고 있는 지갑은 X-Planet Wallet(구. C2X NFT Wallet)인데, 가입이 매우 쉽습니다. 클릭 몇번이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및 페이스북 로그인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Crypto와 NFT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X-Planet 마켓플레이스의 최고 장점으로 보입니다.

 

현재 컴투스 그룹은 XPLA 메인넷과 메타버스인 컴투버스, 크로니클 글로벌과 같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들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 게임에서 P2E가 아닌 P2O, Play to OWN이라는 개념을 내세우며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실제 크로니클 글로벌 버전은 스팀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룹사 전체가 블록체인 기반의 프로덕트를 만들어가고 있기에 향후 어떤 생태계를 구축할지 기대가 됩니다.

 

90년대부터 이전에 태어나신 분들은 과거 붕어빵 타이쿤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추억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게임이고 3개의 붕어빵 NFT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붕어빵 타이쿤 멤버십 NFT가 개당 50$에 민팅을 진행 중입니다.

붕어빵(Bung o Pang) NFT

붕어빵 NFT 홀더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 NFT 1개 구매 시 10XPLA 지급
  • 홀더 대상 XPLA 룰렛 참여권(2달간 진행 예정)
  • 컴투스 그룹의 다양한 게임 쿠폰 혜택 제공(매달 제공 중)
  • 오프라인 행사 초대(홀더 파티)
  • 붕어빵 타이쿤 출시 후 NFT 보유자 혜택 제공 예정)
  • 파트너사에서 제공되는 행사 등에 초청시 우선권 제공

자세한 사항은 붕어빵(Bung o Pang) 브랜드 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브랜드 페이지 링크: https://bop.com2us.com/k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