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오늘의 급등주

[오늘의급등주] 웰크론한텍 상한가 도달 10월 20일

by 쿠킷리스트 2020. 10. 20.
반응형

[오늘의급등주] 웰크론한텍 상한가 도달 10월 20일

오늘의 급등주 종목, 상한가 종목


웰크론한텍 주가 흐름
웰크론한텍 주가 (출처 : 네이버 금융)

웰크론한텍 주가가 개장 직후 급등하며 상한가에 도달했습니다.

 

9시 29분 현재 29.98% 상승한 2,71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웰크론한텍의 기술이 전기차, 2차 전지 배터리 원가 절감 소식에 핵심이 될 것이라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론머스크테슬라테슬라 전기차
테슬라의 일론머스크 (출처 : 중앙일보, 언스플래시)

일론머스크는 전기차 배터리 가격을 지금보다 반값으로 낮출 것이며 양극재, 음극재 원가를 17% 절감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이어 웰크론한텍 대표는 매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일론머스크는 배터리 양극재, 음극재 기술에서 원가를 17% 절감하겠다고 했는데, 양극재와 음극재 생산 플랜트와 에너지 재활용이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 실적 발표를 앞두고 좋은 재료인 인터뷰와 함께 시장은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웰크론한텍 간단히 알아보기

주목을 덜 받은 2차 전지 관련주?


웰크론한텍 2차전지웰크론한텍 니켈설비
웰크론한텍 플랜트부분 니켈 설비 (출처 : 웰크론한텍)

1994년 설립된 웰크론한텍은 유음료, 제약, 식품제약설비, 폐수처리, 에너지절감설비 등 산업용 플랜트를 생산해오다가 2016년 수산화리튬 농축, 결정 설비 공급을 통해 2차 전지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함께 배터리용 니켈 수요가 올해 15만 톤에서 2030년 약 110만 톤으로 7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웰크론한텍의 황산니켈 농축, 결정 설비는 황산니켈 수용액에서 고순도 니켈을 얻기 위한 공정에 도입되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웰크론한텍 수산화리튬, 2차전지 분리막 설비 (출처 : 웰크론한텍)

타 글로벌 업체 대비 웰크론한텍은 6~7개월(설비 제작에 1년가량 소요)로 제작기간이 단축되며 2차전지 분리막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용제 회수설비는 일본 업체 대비 비용이 낮으면서 생산효율이 높아 국내외 업체 특히 중국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2019년 매출 2,708억 원, 영업이익 -58억 원, 순이익 -207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978억 원, 영업이익 9억 원, 순이익 -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