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오늘의 급등주

[오늘의급등주] KPX생명과학 20%대 급등 10월 20일

by 쿠킷리스트 2020. 10. 20.
반응형

[오늘의급등주] KPX생명과학 20%대 급등 10월 20일

오늘의 급등주 종목, 상한가 종목


 

KPX생명과학 주가 (출처 : 네이버 금융)

10월 20일 KPX생명과학 주가가 개장 직후 급등하며 20%대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0시 2분 현재 29.83% 상승한 2,65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제약, 바이오 회사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전일(10월 19일) 상한가에 이어 초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이르면 11월 말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신청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할 예정이라는 소식을 전한 바 있습니다. 글로벌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코로나 19 백신 임상3상 중단 소식만 있던 와중 반전을 만들었습니다.

 

화이자와 KPX생명과학 (출처 : 화이자, KPX생명과학)

KPX생명과학은 국내 최초의 항생체 중간체인 ‘EDP-CL’를 개발해 미국 화이자에 오랜 기간 독점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항생체중간체는 폐렴 치료 등에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폐렴과 유사한 코로나 19 백신에 사용되는 것 아닌가 하는 말이 돌고 있습니다.

 

항생제 중간체가 화이자의 코로나 19 백신에 쓰인다는 확실한 정보 없으며 현재는 화이자 관련주, 테마주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급등주 테마 화이자 관련주가 추가로 궁금하시다면

1. 화이자 관련주 표로 한눈에 보기!

 

KPX생명과학 간단히 알아보기

의약품 중간체 생산 및 공급


항생제 중간체 업체인 kpx 생명과학 (출처 : kpx 생명과학)

KPX생명과학(KPX라이프사이언스)은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 및 공급하며 신규 의약품중간체,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작물보호제 원료로 전량 미국에 수출되는 AMZ, 화이자에 공급하고 있다고 알려진 EDP-CL, 의약품 중간체인 DSIC, ATPC, PM04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물 보호제를 다루고 있었기에 농업, 종자, 비료 테마로 분류되기도 했습니다.

 

화이자에 공급하고 있다고 알려진 ‘EDP-CL’의 경우 베타락탐계 항생제인 피페라실린(페니실린계)의 중간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성장하고 있는 제너릭 의약품 (출처 : 픽사베이, 언스플래시)

제너릭(Generic) 의약품의 연간 시장 성장률이 13%에 달하며 급속도로 성장함에 발맞춰 제너릭 의약품 원료, 중간체 연구개발과 생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KPX생명과학 실적은 2019년 매출 376억 원, 영업이익 6억 원, 순이익 12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143억 원, 영업이익 1억 원, 순이익 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