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미국 배당주 캘린더

엑슨모빌 배당

by 쿠킷리스트 2020. 11. 3.
반응형

엑슨모빌 배당, 주가, 전망, 실적 알아보기!

대표적인 미국 고배당주


엑슨모빌
대표적인 미국 고배당주 엑슨모빌

엑슨모빌(Exxon Mobil Corporation, ExxonMobil)은 미국 석유 회사입니다. 1999년 11월 30일 엑슨(Exxon)이 모빌(Mobil)을 835억 달러에 흡수 합병하여 매출액 기준 세계 최대의 석유기업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불과 10년 전만하더라도 전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이었습니다.

 

엑슨모빌 배당
엑슨모빌 배당 (출처 :  디비던드 닷컴)

대표적인 미국 배당주이며 분기배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3년간 배당 성장을 이어왔습니다.

 

3월, 6월, 9월, 12월 배당을 지급합니다. 올해 1주당 총 배당금 지급액은 $ 3.48 입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한 석유 수요 급감, 원유 값 하락 등으로 인해 주가가 급락해 배당 수익률이 무려 10~11%대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 19 팬데믹 직후 전 세계 증시가 폭락했을 때 기록한 최저점 30.11 달러에 근접한 수준입니다. 바닥권을 형성한 것인지 WTI가 5%대 급락하는 날에도 엑손모빌 주가는 1~2% 하락하며 기이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엑슨모빌 주가
엑손모빌 주가와 배당 이력 (출처 : 야후파이낸스, 인베스팅 닷컴)

주가가 꾸준히 하락한 이유로는 여러가지를 꼽을 수 있겠지만 가장 메인은 바로 배당 컷 우려와 대선입니다.

 

코로나 19 재유행으로 유럽은 락다운, 미국도 일일 확진자가 10만 명이 넘어가면 락다운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조 바이든이 지지율에서 트럼프를 앞서며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키워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가 역시도 회복세를 보이다가 최근 다시 35불 대로 내려와 엑슨모빌에게는 최악의 상황입니다.

 

하지만 3분기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 46.2B를, 주당순이익(EPS)는 $ -0.18를 기록하며 시장 예상치 $ 45.37B, $ -0.26을 뛰어넘었습니다.

 

 

엑슨모빌 3분기 실적 (출처 : 인베스팅 닷컴)

현재 전 세계의 상황은 엑슨모빌에게 좋지 않으며 앞으로 주가는 더 하락할 수도 있으나 결국 코로나 19는 해결될 것이고, 바이든이 된다 하더라도 유가가 현재의 가격이라면 신재생에너지 역시 효율 측면에서는 석유보다 매리트가 없어지기에 유가 역시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중기적으로 실적이 개선될 여지는 없어 보이며 배당 컷 우려도 있습니다.

 

나스닥 랠리 동안 엑슨모빌을 포함한 대표적인 미국 고배당주들이 소외를 받아 힘들어하신 분들이 많을 줄로 압니다. 앞으로도 비슷한 추세가 생길 수도 있으니 투자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 > 미국 배당주 캘린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AT&T 주가, 배당  (18) 2020.11.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