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2021 참가기업 총정리!

쿠킷리스트 2021. 1. 11. 11:12
반응형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2021 참가기업 총정리!

1월 11일 제약바이오주들의 축제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2021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기업 총정리!

2021년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가 개막을 하였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국내에서는 제약바이오 기업 20개 참여해 주요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매년 1월 개최되며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 정보 공유, 기업간의 인수합병(M&A), 기술 수출(L/O) 등의 논의가 이루어지는 주요 행사입니다.

 

2021 JP모컨 헬스케어 컨퍼런스 (출처 : JPMORGAN)

과거 유한양행이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2차례에 걸쳐 대박 기술수출을 성공한 바 있습니다.

 

당뇨병치료제 3개 후보물질인 '퀀텀 프로젝트'를 5조 원 규모의 초대박 기술수출에 성공한 바 있으며, 폐암 신약 '레이저티닙'을 소개한 후 얀센(존슨엔존슨 자회사)에 1조 4,000억 원 규모의 기술수출을 성공한 바 있습니다.

 

2019년 KRX 헬스케어 섹터 지수는 19년 12월 초부터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마지막날까지 약 한달 반 동안 7%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에따라 국내 기업들이 올해에 또 어떤 이슈를 만들어 줄 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주요 참가 기업

메인 트랙, 이머징마켓 트랙 참여 기업

 

 

 

 

구분 참여 기업명
메인 트랙 삼성바이오로직스
이머징마켓 트랙 한미약품, 휴젤, LG화학, 제넥신, HK이노엔

국내 기업들은 메인 트랙, 이머징마켓(신흥시장) 트랙 등에서 발표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메인 트랙은 글로벌 상위 기업에게 배정되는 곳으로 이에 참여하는 기업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였으나 셀트리온이 불참하며 삼성바이오로직스만 13일 발표 예정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7년부터 5년 연속으로 메인 트랙에 참여 중에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2010년부터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여했으며 2019년, 2020년에 메인트랙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하지만 올해에는 코로나 19 항체치료제에 집중하고 있는만큼 당분간은 치료제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컨퍼런스에 불참한다고 알려졌습니다.

 

한미약품, 휴젤, LG화학, 제넥신, HK이노엔 등은 이머징마켓 트랙 발표자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한미약품은 올해 사업계획, R&D 비전 등을 공개할 예정이며, 휴젤의 경우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며, LG화학은 현재 임상을 진행 중인 신약 파이프라인을 중심으로 발표 예정입니다.

 

제넥신의 경우 항암제, 코로나 치료제로 개발 중인 물질 '지속형 인터루킨-7(GX-I7)'에 대해 발표 예정이며, HK이노엔은 케이캡정을 포함해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NASH치료제 등을 선보일 에정입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주요 참가 기업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주요 참가 기업

1:1 파트너십, 초청참가 기업

 

 

 

 

구분 참여 기업명
1:1 파트너십,
초청참가 등
유한양행, 종근당, 메드팩토, 오스코텍, 나이벡, 엔지켐생명과학, 지놈앤컴퍼니, ABL바이오, 크리스탈지노믹스, 압타바이오, SCM생명과학, 셀리버리, 고바이오랩, 바이오리더스, 이오플로우, JW중외제약, 유틸렉스, 신테카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1:1 파트너십, 초청참가 기업으로는 유한양행, 종근당, 메드팩토, 오스코텍, 나이벡, 엔지켐생명과학, 지놈앤컴퍼니,

 

크리스탈지노믹스, 압타바이오, SCM생명과학, 셀리버리, 고바이오랩, 바이오리더스, 이오플로우, JW중외제약, 유틸렉스, 신테카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등이 참여 예정입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코로나 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EC-18'과 항암화학방사선 유발 구강점악염 치료제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놈앤컴퍼니는 신규 면역관문억제제, 자폐증 치료제 등의 파이프라인 기술이전을 논의와 머크, 화이자와 공동개발키로한 면역항암제 'GEN-001'의 추가 공동개발도 논의 예정입니다.

 

셀리버리는 코로나 19 치료제로서의 면역치료제인 'iCP-NI'의 효능과 개발 현황에 대해 발표 예정이며, 에이비엘바이오는 이중항체 플랫폼 'Grabody-B'와 이를 도입한 파킨슨병 치료제 'ABL301'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항함, 항섬유증 치료 신약 후보 '아이발티노스타트'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압타바이오는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APX-115'를 중심으로 주요 플랫폼 기술과 파이프라인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바이오리더스는 자체 개발 신약플랫폼인 휴마맥스와 뮤코맥스 기술을 활용한 연구, 임상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항암제, 노인성근질환 후보물질에 대한 라이센싱 논의도 이어갈 예정입니다.

 

고바이오랩은 글로벌 임상을 진행 중인 면역질환제 KBLP-001과 KBLP-002 등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의 임상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며 NASH치료제 KBLP-004에 대해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 역시 논의할 예정입니다.

 

 

 

 


마지막 정리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출처 : 네이버 금융)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막이 올랐습니다. 1월 11일부터 1월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국내 증시는 코스피 대형주들이 주도하는 장이고 코스닥 중소형주, 제약바이오주들은 소외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만큼 전달력 및 효과가 떨어질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으나 코로나 19 이후 제약 바이오에대한 기대감이 높아진만큼 또 새로운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좋은 소식과 함께 코스피 대형주와 함께 코스닥 제약바이오주도 뛰어 오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기반

2. 한미약품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기반

3. 고바이오랩 상장 공모주 청약, 기업 완벽 분석!, 3분기 실적 기반

4. 종근당바이오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기반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