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기업 분석

한미약품 주가 전망

by 쿠킷리스트 2020. 12. 30.
반응형

한미약품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기반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

한미약품 주가 전망, 실적

한미약품이 3분기 실적을 공시했습니다.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증가한 2,669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323억 원을 기록하며 적자 전환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31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한미약품 3분기 실적 (출처 : 한미약품)

한미약품 실적
3분기 실적
매출 : 2,669억 원 / 영업이익 -323억 원 / 당기순이익 -312억 원
2분기 실적
매출 : 2,156억 원 / 영업이익 188억 원 / 당기순이익 119억 원
1분기 실적
매출 : 2,231억 원 / 영업이익 127억 원 / 당기순이익 33억 원
2019년 실적
매출 : 8,636억 원 / 영업이익 529억 원 / 당기순이익 243억 원

한미약품 무난한 실적을 가지고 왔습니다. 매출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며 영업이익, 순이익은 적자 전환 했습니다.

 

사노피의 에페글레나타이드 권리 반환에 따라 공동개발 분담금 496억 원을 3분기 경상개발비로 일괄 반영하면서 일시적으로 적자 전환했습니다.

 

3분기 계열사별 매출은 한미약품이 2,255억 원, 북경한미 413억 원, 한미정밀화학 18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한미약품은 3분기 연구개발비로 매출의 31.6%인 884억 원을 사용했으며, 한미약품이 786억 원, 북경한미 45억 원, 한미정밀화학 14억 원이 투입되었습니다.

 

한미약품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한미약품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회복한 이후 박스권을 유지하다 8월 기술이전, 기술수출 이슈로 폭등을 보인 후 조정을 받다가 최근 다시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약, 바이오주 랠리에서 소외된 한미약품이지만 회사의 상황은 좋아지고 있습니다.

 

무상증자를 진행하기도 한 한미약품은 매출 1조가 머지 않았다는 시각도 나오고 있습니다.

 

퍼스트 제너릭 업체, 제약 바이오 업계들이 모두 주목하고 있던 한국릴리와의 조현병치료제 '자이프렉사' 특허무효 소송에서 10년만에 승소하면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한미약품 (출처 : 한미약품)

위 소송은 릴리가 한미약품을 대상으로 오리지널 약품 약가인하분에 대해 손해배상을 하라는 소송이었는데, 한미약품은 국내 최초로 오리지널 약품 약가인하분에 대한 소송에서 승소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한미약품은 경구용 항암신약 '오락솔',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오락솔'은 지난 9월 FDA 희귀의약품 신속 심사 대상으로 지정되면서 2021년 초 시판 허가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에서는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아모잘탄엑스큐'의 품목허가를 받았으며 세계 최초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개발에도 나섰습니다.

 

GC녹십자와 R&D 협력 MOU를 맺으며 유전성 희귀질환 리소즘 축적질환 치료를 위한 신약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한미약품이 4분기 대박 실적과 함께 매출 1조 클럽에 가입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 제약 바이오주가 랠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별 이유 없이 오르기도하고, 기대감에 오르기도 하고, 섹터가 오르니 함께 오르기도하고, 임상 기대감에 오르기도 합니다.

 

가파른게 상승한만큼 가파른 하락을 맞을 수 있으니 항상 신중하게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지트리비앤티 주가 전망, 임상 3상 결과 발표 앞둬

2. 얀센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코로나 백신!

3. 음압병실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코로나 확산

4.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허가신청?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