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오늘의 급등주

[오늘 급등주] 현대바이오 10%대 급등 도달 10월 29일

by 쿠킷리스트 2020. 10. 29.
반응형

[오늘 급등주] 현대바이오 10%대 급등 도달 10월 29일

오늘의 급등주 종목, 상한가 종목


현대바이오 주가 (출처 : 네이버 금융)

현대바이오 주가가 개장 직후 급등하며 10%대 상승에 도달했습니다.

 

10시 2분 현재 29.83% 상승한 2,65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의 대주주인 씨앤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의 후보물질 '니클로사마이드'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급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씨앤팜은 니클로사마이드 약물 체내 흡수율을 대폭 높이는데 성공하고 이를 활용한 코로나19 치료제 후보약물을 개발했으며 현재 동물실험을 완료했습니다.

 

또한 임상시험 시험 계획서를 제출하기 전이며 구체적인 내용을 당국과 협의 중이며 식품의약품안전처 등과 협의를 거쳐 경구용 제제로 허가를 받기 위한 절차를 밟고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바이오 간단히 알아보기

저평가된 제약, 바이오주??


 

현재는 바이오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는 현대바이오 (출처 : 현대바이오)

오늘 급등주 현대바이오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을 통하여 바이오 화장품 사업에서 벗어나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씨앤팜으로부터 췌장암 신약 관련 사업권을 양수하고자 하는 계약을 체결해 독점 판매권을 획득하기도 했으며 효과적인 췌장암 신약 개발에 성공한다면 비약적인 발전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씨앤팜과 현대바이오의 관계 (출처 : 현대바이오, DART)

실적을 살펴보면 2019년 매출 191억, 영업이익 -16억, 당기순이익 -183억을 기록했고 2020년 상반기 매출 81억, 영업이익 -14억, 당기순이익 -29억을 기록했습니다.

 

9월 종근당이 계약 발주를 미이행하는 일이 발생해 공시한 바 있습니다. 기존 계약의 경우 계약금액이 매출액 대비 32.7%였는데 정정후 3.9%로 대폭 삭감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