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오늘의 급등주

[오늘 급등주] 박셀바이오 급등 상한가 도달 10월 30일

by 쿠킷리스트 2020. 10. 30.
반응형

[오늘 급등주] 박셀바이오 급등 상한가 도달 10월 30일

오늘의 급등주 종목, 상한가 종목


박셀바이오 주가 (출처 : 네이버 금융)

박셀바이오 주가가 개장 직후 급등하며 상한가에 도달했습니다.

 

10시 20분 현재 29.11% 상승한 45,9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상한가가 풀렸다 닫혔다 하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가 개발하는 간암치료제 ‘VAX-NK’가 임상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거둘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급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간암 치료제 'VAX-NK'와 관련해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는데 첫 번째 환자가 몸에서 암세포가 완전히 사라지는 완전관해(CR) 결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셀바이오 간단히 알아보기

9월 상장 된 따근따근한 제약, 바이오주


간암치료제의 박셀바이오 (출처 : 박셀바이오)

 

오늘 급등주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역치료제 전문 기업으로,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는 등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성 요소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Vax-DC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차세대 첨단 CAR-T 치료제인 Vax-CAR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물용 항암면역치료제인 박스루킨-15까지, 항암면역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군을 연구 개발한 이력이 있습니다.

 

박셀바이오의 파이프라인과 연구개발 현황 (출처 : 박셀바이오)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박셀바이오는 여타 제약, 바이오기업처럼 매출은 없습니다. 2019년 영업이익 -40억 원, 당기순이익 -1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박셀바이오의 간암치료제 VAX-NK (출처 :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의 간암치료제

앞서 박셀바이오는 2016년~2017년 간암 환자 11명을 대상으로 임상 1상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투약 뒤 2개월 기준 결과는 완전관해 4명, 부분관해(PR) 1명, 안정병변(SD) 4명, 질병진행(PD) 2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관련해 오병용 한양증권 연구원은 26일 박셀바이오에 관한 보고서를 발표하며  “임상 1상이 종료된 뒤 약 3년이 지난 뒤에도 환자 11명 가운데 10명이 생존해있으며 올해 1월 기준 중앙 생존기간은 40개월에 이른다”며 “진행성 간암의 표준 치료제로 쓰이는 ‘소라페닙’의 반응률이 10% 안팎, 중앙 생존기간이 3개월 수준인 것을 고려하면 대단한 치료효과로 볼 수 있다 “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