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끝없이 공부해야 하는 주식의 세계

오늘의 급등주, 거래량 상위 종목 네이버 금융, 증권으로 찾기

by 쿠킷리스트 2020. 9. 16.
반응형

오늘의 급등주, 거래량 상위 종목 네이버 금융, 증권으로 찾기 [오늘의 급등주, 내일의 급등주, 거래량 상위 종목, 네이버 증권, 네이버 금융, 상한가 종목]

돈 들이지 않고 무료로 네이버에서 급등주 찾기


급등주 네이버 금융을 통해서 (출처 : 미리캔버스)

하루에 10~30% 올라가는 급등주는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내가 매수한 종목이 갑자기 상한가를 치거나 10% 넘는 상승을 보여주면 이게 웬 떡이냐 싶죠. 거래량이 터지며 급상승을 보여주는 종목을 초기에 따라 들어가면 단타로 쏠쏠한 수익을 올릴 때도 있고요. 물론, 따라 들어갔다가 고점에 물려 고생이란 고생을 다 할 때도 있습니다.

 

보통 급등, 상한가를 치는 종목은 상장된 주식 수가 적거나, 동전주거나, 거래량이 매우 많거나, 초대형 수주 소식, 강력한 테마 등의 이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카카오뱅크 관련주인 예스24, 한세예스24홀딩스, 한국금융지주우 등이 급등하며 상한가에 도달하기도 했는데요. 빅히트 관련주, 카카오뱅크 관련주 등 급등 모멘텀이 있는 주식을 미리 발굴하면 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늘의 급등주 '네이버 증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급등을 예측하는 것은 아닙니다. 급등을 예측한다는 것은 신의 영역이죠. 당일 실시간으로 저점대비 상승이 큰 종목을 1위부터 나열해서 보여줍니다. 거래량 상위 종목도 1위부터 나열해서 보여줍니다.

 

네이버 금융 급등 종목 리스트 9월 16일 종가기준 (출처 : 네이버 금융)

우선 급등주 리스트입니다. 네이버 증권 혹은 네이버 금융을 검색한 뒤 접속하여 국내증시를 클릭하고 왼쪽 메뉴에서 급등을 눌러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글을 작성 중인 현재는 장이 마감되어 변동이 없지만 장 중에는 리스트가 등락에 따라 바뀝니다.

 

위쪽 노란 창 안에서 여러 가지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7개까지 원하는 항목을 누르면 아래의 급등주 리스트에 항목이 추가됩니다. 저는 현재 거래량, 시가, 고가, 저가, 거래대금(백만), 전일 거래량, 상장주식수(천주)를 선택한 상태라 아래 리스트에도 관련 데이터가 나오고 있습니다.

 

 

 

9월 16일 종가 기준으로 진흥기업우B가 급등 1위, 한창이 급등 2위입니다. 하지만 등락률을 보면 진흥기업우B가 23.43%이고 한창이 29.91%으로 상한가에 도달했습니다. 네이버 금융의 급등주 리스트는 저가 대비, 저점 대비 상승이 큰 종목 순으로 리스트업을 하고 있어 위와 같은 상황이 나옵니다.

 

또한 거래대금이 만 단위, 천 단위, 백 단위로 나오는데 이는 기준이 백만원이라 그렇습니다. 즉 거래대금이 10,000이라면 100억 원이고 1,000이라면 10억 원, 100이라면 1억 원입니다. 상장주식수의 경우 단위가 천주 이기에 상장주식수가 100이라면 100,000주인 것이고 1,000이라면 1,000,000주 그리고 10,000이라면 10,000,000주입니다.

 

 

네이버 금융 거래량 급증 종목 리스트 9월 16일 종가기준 (출처 : 네이버 금융)

네이버 증권에서는 거래량 급증 종목도 리스트업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급등주 리스트업과 마찬가지로 노란색 박스 안에 있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데이터가 적용됩니다.

 

거래량 급증 종목은 전일 대비 거래량이 급증한 종목을 리스트업하고 있습니다. 흥국화재를 보면 증가율이 6,447.16%나 됩니다. 전일 거래량이 77,145주였고 9월 16일 당일 거래량이 5,050,805주로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요즘 증시에서는 상장 주식수가 적은 우선주가 급등, 상한가 랠리를 보여주고는 합니다. 한국금융지주우, 삼성중공업우, 한화우 등 다양한 종목들이 있습니다.

 

급등주를 찾아내서 혹은 급등주를 따라 들어가서 큰 수익을 내는 분들도 계십니다. 유튜브만 봐도 많은 분들이 계시죠. 저 역시도 운 좋게 주식 투자 초기 급등주를 따라 들어갔다가 좋은 수익을 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하면 할 수록, 투자를 하면 할수록 급등주를 찾거나 따라 들어가는 투자는 지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상 투기, 도박에 가깝기 때문이죠.

 

급등주를 찾거나 따라가는 것은 좋지 않은 투자법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식 투자에 정도가 어디 있겠습니까? 결국 돈을 번 사람이 주식을 잘하는 사람, 투자를 잘하는 사람이지 않겠습니까? 급등주 투자를 추천드리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절대 해서는 안될 투자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께서 현명한 판단 하셔서 좋은 투자, 행복한 투자, 성공하는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