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코로나 예방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 대장주 표로 한눈에 정리!

by 쿠킷리스트 2020. 10. 4.
반응형

코로나 예방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 대장주 표로 한눈에 정리![포비돈 요오드액, 포비돈 관련주, 포비돈 코로나, 포비돈 인후 스프레이,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광동제약, 현대약품, 한국파마, 경남제약, 유한양행]

끊이지 않는 코로나 이슈, 치료제 이슈 언제 터질지 몰라!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 (출처 : 미리캔버스)

트럼프 확진 소식이 들려오면서 코로나 19 관련 이슈가 끊이지 않습니다. 흔히 '빨간약'이라 불리는 포비돈 요오드액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억제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미국 코네티컷대 연구결과에서 포비돈 요오드 스프레이를 코안으로 뿌리면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이른 시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비돈 요오드는 코로나 계열인 사스와 메르스 바이러스에서 억제 효과가 확인된 바 있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배양한 접시에 농도를 달리 한 포비돈 용액을 뿌리고 70% 알코올을 뿌린 것과 비교했는데 0.5% 저농도에서 15초 동안 노출했는데도 불구하고 70% 알콜보다 더욱 큰 억제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세계 보건기구(WHO)도 코로나 19 의심 환자가 검사받을 때 포비돈 용액으로 입을 20초 동안 헹구면 의료진에게 옮길 수도 있는 바이러스의 양을 줄일 수 있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포비돈 요오드는 강력한 살균효과를 가지고 있어 인채에 해를 가할 수도 있기에 예방 목적으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대해 추가 연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코로나 19가 본격적으로 퍼진 3월에도 포비돈 요오드에 관한 언급들이 있었지만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만 최근 연구 결과 등의 발표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로 광동제약, 현대약품, 한국파마, 경남제약, 동성제약, 유한양행, 신일제약, 케이엠제약이 있습니다.

 

기업명 특징
광동제약 한국먼디파마와 포비돈 요오드가 함듀된 베타딘 등 판매.
현대약품 포비돈 요오드가 함유된 베세틴스트럽세액을 제조, 판매.
한국파마 포비돈 요오드 성분인 베타딘액을 판매.
경남제약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포함한 베타쿨 인후스프레이를 생산.
동성제약 포비돈 요오드 성분이 포함된 동성 포비돈 요오드액을 판매.
유한양행 포비돈 요오드 원료를 수입.
신일제약 포비돈 요오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쿨에버 인후 스프레이를 판매.
케이엠제약 케이엠제약의 구강 청결제에 포비돈 요오드 성분이 포함.

포비돈 요오드 관련 기사가 나온 시점에 모멘텀이 있었지만 현재는 많이 죽은 것으로 보입니다.

 

 

광동제약

포비돈 요오드 대장주 1


광동제약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광동제약은 한방 과학화 제약회사로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원료의약품, 의약외품, 약국용 드링크, 건강기능식품 등의 제품을 가지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 옥수수수염차, 헛개차, 제주삼다수, 비타 500 등이 있습니다.

 

- 지난 2018년 한국먼디파마와 포비돈 요오드가 함유된 베타딘 등 일반의약품 및 의약외품 40여 종을 공동 판매하는 협약을 체결한 바 있어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019년 매출 1조 2,383억 원, 영업이익 418억 원, 순이익 227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6,233억 원, 영업이익 247억 원, 순이익 22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현대약품

포비돈 요오드 대장주 2


현대약품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현대약품은 제약사로 당뇨 신약, 노인성 질환, 내분비 질환, 호흡기 질환 등에 관련된 의약품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세계 각국으로 기술 이전한 이력이 있으며 의약품 이외에도 기능성 식품 얼라이브, 음료 미에로화이바 등을 주요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 포비돈 요오드가 함유된 베세틴스트럽세액을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어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019년 매출 1,349억 원, 영업이익 16억 원, 순이익 12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673억 원, 영업이익 40억 원, 순이익 3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한국파마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 1


한국파마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한국파마는 제약, 바이오 기업으로 2020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R&D 개발을 통해 정신신경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 항균 등 제조에 강점이 있으며 내분비, 호흡기, 소염제,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군의 기타 처방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

 

- 포비돈 요오드 성분인 베타딘액을 판매하고 있어 포비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019년 매출 661억 원, 영업이익 72억 원, 순이익 55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1분기 매출 166억 원, 영업이익 12억 원, 순이익 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경남제약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 2


경남제약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경남제약은 제약사로 다양한 의약품, 건강보조식품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몽골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에 비타민군을 포함한 일반의약품 수출, 중국, 홍콩과 마카오에 수출을 개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의약품뿐만 아니라 레모나 등 비타민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포함한 베타쿨 인후스프레이를 생산하고 있어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019년 매출 448억 원, 영업이익 -31억 원, 순이익 -45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337억 원, 영업이익 16억 원, 순이익 2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동성제약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 3


동성제약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동성제약은 제약사로 의약품 사업과 화장품 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정로환, 에이씨케어, 아토 24 등이 있습니다. 천연 유래 성분을 사용한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 중임. 유산균 시장 점유율 확대, 미세먼지 마스크, 순면 생리대 등 사업다각화를 통해 매출 증대 기대하고 있습니다.

 

- 포비돈 요오드 성분이 포함된 동성 포비돈 요오드액 판매하고 있어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019년 매출 865억 원, 영업이익 -75억 원, 순이익 -84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489억 원, 영업이익 4억 원, 순이익 -5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금까지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면 현재 국내의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로 광동제약, 현대약품, 한국파마, 경남제약, 동성제약, 유한양행, 신일제약, 케이엠제약 이 있습니다.

 

트럼프 투약으로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던 리제네론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별히 관계가 깊은 기업들은 보이지 않고 한 발, 한 다리 걸쳐있는 기업들만 있습니다. 좋은 기업, 좋은 산업 잘 찾으셔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