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유명희 관련주, 대장주, 이유, WTO사무총장 등 표로 한눈에 정리!

by 쿠킷리스트 2020. 10. 8.
반응형

유명희 관련주, 대장주, 이유, WTO사무총장 등 표로 한눈에 정리! [유명희 관련주, 유명희 대장주, 유명희 관련주 이유, 유명희 WTO사무총장, 어보브반도체 주가, 하나마이크론 주가, 시그네틱스 주가, WTO, WTO 사무총장, WTO 사무총장 후보]

비메모리 반도체 기업들이 수혜를 받을 것인가?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세계 무역기구(WTO) 신임 사무총장 선거의 결선에 진출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유명희 관련주가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도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면희 관련주들은 현재 갭 상승하여 강력한 시세분출을 하고 있습니다.

 

유명희 관련주 3종목, 관련주인 이유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대장주 격인 어보브 반도체 분석글도 있으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뉴스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본부장과 나이지리아의 응고지 오콘조 이웰라 전 재무장관이 WTO(세계 무역기구) 사무총장 선거 2라운드를 통과했습니다.

 

WTO(세계 무역기구) 사무총장은 164개 회원국 협의 아래 지지율이 낮은 후보들을 세 차례에 걸쳐 탈락시킨 뒤 단일 후보를 채택하는 방식으로 뽑고 있습니다. 후보 총 8명 가운데 유명희 본부장 등 5명이 지난달 중순 1라운드를 통과해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9월 24일~10월 6일 진행된 2라운드에서는 최종 3라운드에 진출할 2명의 후보를 선발했는데 이에 유명희 본부장이 오른 것입니다. WTO(세계 무역기구) 사무총장 선출 최종 결과는 회원국 전체 합의를 거쳐 11월 초중순 결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WTO(세계 무역기구)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 갈등 심화와 코로나 코로나 19 사태로 국제 무역이 위축되면서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았습니다. 새로 취임할 WTO 사무총장이 어떤 횡보를 보일지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현재 WTO(세계무역기구) 사무총장 후보 유명희 관련주는 어보브반도체, 하나마이크론, 시그네틱스 등이 있습니다. 

 

기업명 이유  
어보브반도체 지난 4월 15일 유명희 본부장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주요 반도체 업계 관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비메모리 분야의 해외 수요처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하기로 함. 비메모리 반도체, MCU, 팹리스 기업.
하나마이크론 비메모리 반도체, 반도체 패키징, 팹리스 기업.
시그네틱스(강력) 비메모리 반도체, 반도체 패키징, 팹리스 기업.

비메모리 판도체, 팹리스 기업들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유명희 본부장의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 지원 약속 등에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어보브반도체

비메모리 반도체, MCU, 팹리스


어보브반도체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어보브반도체는 국내 몇 안 되는 팹리스 업체입니다. MCU(Micro Controller Unit) 전문 반도체 기업이며 2006년 매그나칩반도체(하이닉스에서 독립)로부터 독립하였습니다.  MCU는 가전/전기 제품의 두뇌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이며 삼성의 '반도체 비전 2030' 정책과 저부의 비메모리 반도체 육성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 어보브반도체의 MCU는 백색가전, TV, 모바일 및 소형 가전 등 400여 가지의 전자제품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브 테스트(Probe test)와 파이널 테스트(Final test) 자체 라인을 구축하면서 원가 절감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19년 가전용 MCU의 경우 어보브반도체가 세계 4위의 점유율(4%)을 기록하였습니다. 2018년 유럽 대형 가전사와 대규모 공급계약(MCU 5년 5000만 개 공급)을 체결하면서 안정적인 매출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 2019년 매출 1,268억 원, 영업이익 139억 원, 순이익 134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645억 원, 영업이익 85억 원, 순이익 8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 현재 어보브반도체 주가는 갭 상승하여 7%대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지난 4월 15일 유명희 본부장이 한국 반도체 협회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주요 반도체 업계 관계자들과의 수출 간담회에서 비메모리 분야의 해외 수요처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하기로 하면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어보브반도체 분석, 비메모리 반도체 MCU 세계 4위!

 

 

하나마이크론

비메모리 반도체, 반도체 패키징, 팹리스 기업.


하나마이크론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하나마이크론은 반도체 패키징 업체로 지문인식 패키징 등 비메모리 반도체 패키징 분야의 매출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세계 최초로 3차원 플렉서블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상용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관련 기술은 웨어러블, 스마트카드, 의료기기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2019년 매출 4,982억 원, 영업이익 453억 원, 순이익 145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2,438억 원, 영업이익 157억 원, 순이익 5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 하나마이크론은 갭 상승하여 5%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 지난 4월 15일 유명희 본부장이 한국 반도체 협회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주요 반도체 업계 관계자들과의 수출 간담회에서 비메모리 분야의 해외 수요처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하기로 하면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시그네틱스

비메모리 반도체, 반도체 패키징, 팹리스 기업.


시그네틱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시그네틱스는 반도체 패키징 업체로 시총이 작아 가장 강력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1966년 필립스의 반도체 현지 공장으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기업들의 인수합병 등으로 인해 영풍그룹 계열사로 편입되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꾸준히 거래를 해왔고 핑거프린팅 센서 패키지 기술로 대량 수주를 받아내고 있습니다.

 

- 2019년 매출 2,188억 원, 영업이익 -196억 원, 순이익 -200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883억 원, 영업이익 -122억 원, 순이익 -119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 현재 시그네틱스 주가는 갭 상승하여 17%대 급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전주이며 시총이 작은 영향으로 보입니다.

 

- 지난 4월 15일 유명희 본부장이 한국 반도체 협회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주요 반도체 업계 관계자들과의 수출 간담회에서 비메모리 분야의 해외 수요처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하기로 하면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명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면 현재 유명희 관련주는 어보브반도체, 하나마이크론, 시그네틱스 등이 있습니다. 4월 15일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 수출 지원 약속 덕분에 관련주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로 엮인 기업들은 없지만 유명희 본부장이 WTO 사무총장이 된다면 강력한 수출 길이 열릴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유명희 본부장이 WTO 사무총장에 선출될 경우 한일 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수출 규제 등의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는 한일 관계에서 어떤 상황이 연출될지, 한일 관계에 따라 등락이 생기는 소부장 관련주, 국산화 관련주 등을 관심 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또한 관련주, 테마주의 경우 재료가 떨어지면, 이슈가 사그라 들면 폭락하는 경우가 잦으니 투자시 항상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관련주 중에 옥석 잘 가리셔서 성공적인 투자 되시길 바랍니다.

 

소부장 관련주는 아래에서 확인

1. 소부장 관련주소부장 관련주, 수출규제 관련주 표로 한눈에 보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