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트럼프 코로나 치료제 리제네론 관련주 표로 한눈에 정리!

by 쿠킷리스트 2020. 10. 4.
반응형

트럼프 코로나 치료제 리제네론 관련주 표로 한눈에 정리! [코로나 19 치료제 관련주, 코로나 백신 관련주, 렘데시비르 관련주, 트럼프 관련주, 신라젠, 미래에셋벤처투자, 한미약품, SK케미칼, 삼천당제약, 알테오젠, 삼성바이오로직스]

트럼프 코로나 19 치료제 리제네론의 단일클론항체


리제네론 관련주 (출처 : 미리캔버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19에 확진 판정을 받으며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와중에 코로나 19 치료를 위해 처방받은 약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코리 대통령 주치의는 2일(현지시간)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제약, 바이오 회사 '리제네론'이 개발 중인 항체 약물 8 g을 트럼프 대통령에게 투여했습니다.

 

다수의 현지 언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이 처방받은 약물은 'Regn-COV2'로 명명된 '단일클론항체'(Monoclonal antibodies)입니다.

 

리제네론은 코로나 초기 질환자가 중증으로 악화하는 것을 막기 위한 약물을 개발 중이며, 현재 3상 임상시험 중입니다. 리제네론은 에볼라 치료용 항체 생산에 성공한 경험이 있어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리제네론은 프랑스 제약사 사노피와도 '케브라자'라는 의약품을 코로나 19 중증 환자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해 사노피 관련주도 함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이 치료를 받는 데 사용된 약물이라니 이목이 집중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각설하고 트럼프가 처방받은 코로나 19 치료제 리제네론 관련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제네론 관련주로는 신라젠, 미래에셋벤처투자, 한미약품, SK케미칼, 삼천당제약, 알테오젠, 삼성바이오로직스이 있으며 항체 치료제 관련주로는 녹십자, 셀트리온, 시노팩스, 에스맥 등이 있습니다.

 

 

기업명 특징
신라젠 리제네론과 신장암 치료제 공동개발 협약 체결, 임상 진행.
미래에셋벤처투자 초기 투자자로 참여한 비리어드가 리제네론과 전략적 협업.
한미약품 리제네론 투자사 사노피에 기술이전.
SK케미칼 리제네론 투자사 사노피에 기술이전.
삼천당제약 리제네론의 안과질환 치료재 바이오시밀로 독점공급 체결.
알테오젠 리제네론의 안과질환 치료재 바이오시밀러 개발.
삼성바이오로직스 리제네론의 안과질환 치료재 바이오시밀러 개발.
녹십자 항체 치료제 관련주.
셀트리온 항체 치료제 관련주.
시노팩스 항체 치료제 관련주.
에스맥 항체 치료제 관련주.

 

 

신라젠(거래정지)

리제네론과 신장암 지료제 공동개발 이력


신라젠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신라젠은 제약, 바이오기업으로 항암제인 페사벡을 주력 제품으로 삼고 있습니다. 펙사벡은 간암에 대해선 올해 무용성 평가에서 임상 중단 권고받았으나 유방암, 신장암, 대장암, 고형암 등 적응증을 확대하여 면역 관문 억제제와 병용 임상을 진행 중입니다.

 

- 진행성 신세포암(RCC) 환자를 대상으로 펙사벡과 리제네론의 면역항암제 '리브타요'(성분명 세미플리맙)를 병용 투여한 1b상임상 결과 
'펙사벡' 병용 임상 결과가 AACR 초록으로 채택되었습니다.


- 신라젠은 2017년 5월 리제네론과 신장암 치료제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하고 미국, 한국 등에서 병용 임상을 진행해 왔습니다.

 

- 하지만 거래정지 상태입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투자사 비리어드가 리제네론과 전략적 협력


미래에셋벤처투자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미래에셋벤처투자는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벤처캐피탈입니다. 새벽 배송의 왕 마켓 컬리에 지분투자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인테리어 커머스 플랫폼 버킷 플레이스, OTT 웨이브, 전자책 리디북스,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비모 소프트 등에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 현재 미래에셋벤처투자가 초기 투자자로 참여한 미국 바이오벤처 '비리어드'가 '리제네론'과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 연구협력 및 기술이전뿐만 아니라 '비리어드'는 선수금을 수취하고 '리제네론'으로부터 지분투자까지 받았습니다. 비리어드는 개발 및 상업화 마일스톤 달성에 따라 추가적으로 금액을 지급받고, 상업화 시 제품 판매에 따른 로열티도 수령하게 됩니다. 

 

 

한미약품

리제네론 투자사 사노피에 기술이전


한미약품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한미약품은 제약사로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고혈압치료제(아모디핀), 복합 고혈압치료제(아모잘탄)가 있습니다. 원료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한미정밀화학 및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영위 업체 북경한미약품 유한공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한미약품은 2015년 리제네론 투자사 프랑스 제약 바이오 기업 사노피에 당뇨신약 기술이전 이력 있으며 2013년 노피와 함께 ATB-스타틴 복합제 '로벨리토' 공동 출시한 이력이 있습니다.

 

- 최근 사노피로부터 당뇨병 신약 권리 반환이 이루어지면서 관계에 금이 가기 시작

 

 

 

 

SK케미칼

리제네론 투자사 사노피에 기술이전


SK케미칼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SK케미칼은 그린케미칼(화학/에너지) 사업과 라이프사이언스(제약, 바이오 등 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SK케미칼은 미국 사노피와 세포배양 방식의 고효율 인플루엔자 백신 생산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총 기술수출 금액은 1억 5,500만 달러 규모이며 매출액에 따라 따로 판매 로열티를 받게 될 예정입니다.

 

 

삼천당제약, 알테오젠,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에피스)

리제네론의 의약폼 바이오시밀러 공급 및 개발


삼천당제약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알테오젠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삼천당제약은 일본 SENjU제약과 리제네론(Regeneron)의 황반변성 치료제 아일리아(Eylea) 바이오시밀러(SCD411)의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 알테오젠, 삼성 바이오로직스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리제네론(Regeneron)의 황반변성 치료제 아일리아(Eylea) 바이오시밀러를 각각 개발 중에 있습니다.

 

- 아일리아(Eyela)는 미국 리제네론(Regeneron)이 개발한 블록버스터 안과질환 치료제로서 황반변성, 당뇨병성 황반부종 등에 적응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일리아의 지난해 글로벌 매출 규모는 75억 4천160만 달러(약 8조 7천억 원)에 달합니다.

 

 

지금까지 리제네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면 현재 국내의 리제네론 관련주로는 신라젠, 미래에셋벤처투자, 한미약품, SK케미칼, 삼천당제약, 알테오젠, 삼성바이오로직스 이 있으며 항체 지료제 관련주로는 녹십자, 셀트리온, 시노팩스, 에스맥 등이 있습니다.

 

트럼프 투약으로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던 리제네론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별히 관계가 깊은 기업들은 보이지 않고 한 발, 한 다리 걸쳐있는 기업들만 있습니다. 좋은 기업, 좋은 산업 잘 찾으셔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