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안철수 관련주, 정치테마주, 까뮤이앤씨, 써니전자 등 표로 한눈에 정리!

by 쿠킷리스트 2020. 10. 8.
반응형

안철수 관련주, 정치테마주, 까뮤이앤씨, 써니전자 등 표로 한눈에 정리!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테마주, 안철수 까뮤이앤시, 안철수 써니전자, 안철수 안랩, 대권주자, 태원물산, 다믈멀티미디어]

야권 대선주자 선호도 1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안철수 관련주 (출처 : 미리캔버스)

우리에게 의사이자 인터넷 보안 업체로 잘 알려졌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이제는 정치인으로 대통령 후보로 더욱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차기 대권주자, 차기 서울시 시장 후보 등으로 거론되고 잇는 안철수 대표는 최근 강력한 정부 비판으로 지지도가 올라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론조사 결과도 이를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0월 7일 지난 3~4일간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선주자 선호도가 나왔습니다. 해당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인 후보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낙연 민주당 대표로, 둘다 각각 24%를 기록했습니다. 

 

다음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인 인물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9%로 나타났으며 이는 범야권 후보 중 가장 높은 선호도입니다. 안철수 대표에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 8%, 유승민 전 의원 6%, 오세훈 전 서울시장 6%, 홍준표 의원 5%, 원희룡 제주도지사 3%가 뒤를 이었습니다.

 

하지만 안철수 대표는 제 1야당인 국민의힘 지지층에게서는 외면받고 있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범야권 인물을 대상으로 한 선호도 조사에서는 '선호하는 인물이 없다'는 답변이 55%로 절반이 넘었으며 국민의힘 지지층에선 윤석열 검찰총장 선호도가 24%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습니다.

 

단, 윤석열 검찰총장의 경우 정치권과는 선을 긋고있어 대선후보로 거론하기에는 아직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지난 9월 21일 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차기 대선 예상 후보 호감도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56%, 이낙연 민주당 대표가 53%,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9%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위와 같은 여론조사 결과로 범야권의 1등 대권주자인 안철수 관련주가 강력한 시세분출을 보여주었습니다. 각설하고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여권 대선주자 1위 안철수 관련주는 까뮤이앤시, 써니전자, 안랩, 태원물산, 다믈멀티미디어 등이 있습니다.

 

기업명 이유  특징
까뮤이앤씨(강력) 회사 대표가 과거 안철수 지지모임 상임대표 출신 건설 전문업체로 토목, 건축, PC 등의 사업을 영위
써니전자 회사 임원이 안랩 출신 수정 필터, 수정 진동자 및 발진기 생산 전문업체
안랩 안랩 창업자가 안철수 대표 글로벌 통합보안 업체
태원물산 재직 중인 감사가 안철수기부재단 상임회계 감사 2016년 공시로 관계가 없다고 밝힌 바 있음
다믈멀티미디어 전 대표이사가 안철수 융합연구소 부교수 대표이사자리에서는 물러났지만 미등기 임원

정치테마주는 대부분 지연, 학연, 동일 지역 정도의 이유로 관련주로 묶여 실질적 수혜 혹은 기업의 실적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어 투자 시 유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까뮤이앤씨(강력)

안철 관련주 신규 편입 종목


까뮤이앤씨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까뮤이앤씨는 건설 전문업체로 토목, 건축, PC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역삼빌라트, 삼환 나띠르빌 등 분양 등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공사,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건설 등을 수행하여 공기단축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 받고 있으머 2019년 기준 시공능력평가 158위를 기록했습니다.

 

- 까뮤이앤씨는 안철수 관련주 신규 종목이자 시총이 작아 강력한 시세분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10월 7일 상한가, 10월 8일 현재 20%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2019년 매출 2,834억 원, 영업이익 148억 원, 순이익 135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896억 원, 영업이익 35억 원, 순이익 6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2019년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 까뮤이앤씨 대표가 과거 안철수 지지모임 상임대표를 맡은 것이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써니전자

시장에 잘 알려진 안철수 관련주


써니전자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써니전자는 1966년 설립된 수정 필터, 수정 진동자 및 발진기 생산 전문업체로 OCXO, T3 Motion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정진동자는 이동통신기기, 전자기기 핵심 부품으로 TV, 컴퓨터, 음향기기, 휴대폰, 위성통신장비 등에 사용되며 아직까지 수정진동자를 대체할 부품이 개발되지 않아 지속적인 수요 증가 이루어 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2019년 매출 256억 원, 영업이익 42억 원, 순이익 6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86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 순이익 2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 써니전자는 회사 안랩 출신 임원이 있다는 이유로 각각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안랩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 전통강호


안랩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안랩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업체입니다. 우리가 잘 아는 V3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계열회사를 통해 일본에서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 사업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중국에서는 생산라인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2019년 매출 1,670억 원, 영업이익 184억 원, 순이익 191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852억 원, 영업이익 85억 원, 순이익 9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 안랩 창업자가 안철수 대표이기에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범여권 대선주자 1등 후보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를 알아보았습니다. 안철수 대표는 범여권의 강력한 후보 중 한 명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 드린것 처럼 정치테마주는 대부분 지연, 학연, 동일 지역 정도의 이유로 관련주로 묶여 실질적 수혜 혹은 기업의 실적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어 투자 시 유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드리면 범여권 대선주자 1위 안철수 관련주는 까뮤이앤시, 써니전자, 안랩, 태원물산, 다믈멀티미디어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회사들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옥석 잘 가리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