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엑세스바이오, 우리들제약 주가 분석 급등이유는? 진단키트?

by 쿠킷리스트 2020. 10. 6.
반응형

엑세스바이오, 우리들제약 주가 분석 급등이유는? 진단키트? [엑세스바이오 주가, 우리들 제약 주가, 엑세스바이오 주가 분석, 우리들제약 주가 분석, 엑세스바이오 빌게이츠, 진단키트 관련주, 덱사메타손 관련주, 렘데시비르 관련주]

다시 코로나 19 진단키트? 렘데시비르? 덱사메타손?


엑세스바이오 10월 6일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우리들제약 10월 6일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2020년 10월 6일 화요일 기준으로 엑세스바이오 주가, 우리들제약 주가는 급등 마감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는 21.54% 오른 28,500원, 우리들제약은 15.12% 오른 16,750원을 기록했습니다.

 

우리들제약이 엑세스바이오 지분 25.28% 보유하고 있어 엑세스 바이오의 상승과 함께 덩달아 오른 것으로 보여집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코로나 19 진단키트 관련주,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분류되어 지난 7월부터 급등, 상한가 랠리를 펼치기도 했습니다. 당시 3,000원 대 초반에 불과했던 주가가 8월 19일 50,000원에 근접한 후 조정을 받으면서 현재 30,000원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급등의 명확한 재료는 딱히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진단키트 관련주, 렘데시비르 관련주이며 코로나 19 진단키트 관련 개별 이슈가 있었으며 우리들제약은 코로나 19 진단키트 관련주, 덱사메타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것 이외에는 특징이 없습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지난 10월 5일 호주 진단업체 아토모(Atomo Diagnostics)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계약이 체결된 제품은 환자 검체를 비인두에서 채취해 면역 크로마토그래피 방법으로 10~15분 내 감염 여부를 진단할 수 있기에 현장진단이란 점에서 PCR검사법의 한계를 보완하고 코로나19 감염 검사를 확대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의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는 최근 유럽 인증(CE)을 획득했다.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EUA)절차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우리들제약 역시 코로나 19 이후 8월초부터 상한가 랠리를 펼쳤으며 지난 8월 20일 최고가 26,350원을 찍고 조정을 받은 후 현재 16,000원 대에서 거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별한 개별 이슈는 없으며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엑세스바이오가 급등함에 따라 함께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엑세스바이오, 우리들제약 본업 알아보기

- 엑세스바이오는 체외진단키트 업체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말라리아 진단키트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이며 지난 2016년 빌게이츠 재단으로부터 연구개발비 44억 원을 지원받기도 했습니다.

 

- 코로나 19 진단키트 관련주,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렘데시비르와는 실질적 관련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 우리들제약은 제약사로 처방용의약품, 일반용의약품, 비만치료제, 건강식품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표제품으로는 미가펜, 네프리스 등이 있습니다. 판매 다각화의 일환으로 의약품 수출에 활로를 개척하고 있으며 영역을 확장하여 혈액 투석제 시설투자, 바이오 에너지 사업 진출, 뷰티 관련 화장품, 건강식품 및 진단키트 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엑세스바이오 지분 25.28%를 보유하고 있으며 덱사메타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지만 실질적 관련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엑세스바이오 주가, 우리들제약 주가 급등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큰 이슈없이 급등하는 주식들은 등락이 심하기에 투자시 유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