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엑세스바이오 또 달린다 항원진단키트 미국 FDA 승인 소식!

by 쿠킷리스트 2020. 10. 13.
반응형

엑세스바이오 또 달린다 항원 진단키트 미국 FDA 승인 소식! [엑세스바이오 주가, 엑세스바이오 급등, 엑세스바이오 fda

진단키트 3종 미 FDA 긴급사용승인 받은 두 번째 기업, 항원 진단키트는 5번째!


엑세스바이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10월 6일에도 엑세스바이오, 우리들제약이 급등해서 소식을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 엑세스바이오에 또 상승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는 장 초반 25%까지 상승했다가 현재는 상승폭을 줄여 10%대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0월 13일 현재 고가는 42,450원이고 저가는 34,200원입니다.

 

엑세스바이오의 코로나 19 항원 진단키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이 떨어지면서 강력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번 글(10.06)에서는 엑세스바이오의 코로나 19 항원 진단키트가 유럽 인증(CE)을 받고 미 FDA 긴급사용승인절차를 진행 중이다고 알려드렸는데 그 결과 긴급사용 승인이 떨어지면서 주가 상승의 좋은 재료가 되었습니다.

 

이번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항원진단키트는 검사 대상자의 콧속에서 채취한 검체에 코로나바이러스 단백질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방식의 키트이며 3시간 이상 걸리는 분자진단과 달리 10~15분이면 검사 결과가 나오지만 정확도가 80~90%로 분자진단(98~99%) 보다 낮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는 7월부터 급등, 상한가 랠리를 펼치기도 했습니다. 당시 3,000원 대 초반에 불과한 주식이었는데, 급등, 상한가 랠리를 펼치면서 8월 19일 50,000원에 근접한 후 조정을 받았으나 다시 전고점을 향하여 달려 나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엑세스바이오의 화려한 진단키트 성과

여기서 주목해야할 점은 엑세스바이오의 코로나 19 진단키트 성과입니다.

 

엑세스바이오는 미 FDA로부터 코로나 19 항원 진단키트에 대해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다섯 번째 업체가 되었으며 유전자 증폭 검사(PCR), 항체, 항원 진단키트 3종에 대해 모두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 진단기업인 애보트(abbott)에 이어 세계 두 번째이며 분자진단 방식인 유전자 증폭(RT-PCR) 방식 진단키트는 7월 7일, 항체진단키트는 7월 24일 미 FDA를 통해 긴급사용승인을 받았습니다.

 

코로나 19 진단키트 관련주,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엑세스바이오는 현재 좋은 모멘텀에 놓여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에서는 코로나 19 확산세가 크게 줄어들고 있지 않다는 점이 엑세스바이오에게는 좋은 소식인 웃픈 상황입니다.

 

지난 10월 5일 엑세스바이오는 호주 진단업체 아토모(Atomo Diagnostics)와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세가 여전한 해외에서 진단키트 수요가 꾸준히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엑세스바이오 실적과 직결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가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현재 국내의 제약, 바이오, 진단키트 기업은 기존의 평가 잣대로 볼 수 없기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세스바이오 주가 급등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주가가 급등하는 제약, 바이오, 진단키트 관련 주식들은 등락이 심하기에 투자시 유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급등의 이유, 엑세스바이오 빌게이츠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로!

1. 엑세스바이오, 우리들제약 주가 분석 급등이유는? 진단키트?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