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오늘의 급등주

[오늘의급등주] 케이피엠테크 10%대 급등 도달 10월 22일

by 쿠킷리스트 2020. 10. 22.
반응형

[오늘의급등주] 케이피엠테크 10%대 급등 10월 22일

오늘의 급등주 종목, 상한가 종목


케이피엠테크 주가 (출처 : 네이버 금융)

케이피엠테크 주가가 개장 직후 갭하락으로 출발하였지만 상승 반전하면서 10%대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1시 21분 현재 상승폭을 조금 줄여 8.04% 상승한 3,63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과거 미국 제약, 바이오 기업 '휴머니젠(Humanigen)' 투자 건으로 텔콘RF제약과 함께 상한가를 치기도 했었는데 현재는 특별한 이슈 없이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급등을 거듭하던 케이피엠테크 (출처 : 네이버 금융)

9월 14일 당시 1,500원 하던 주가가 상한가 랠리를 펼치면서 6,360원까지 도달한 후 하락하며 조정을 받았습니다.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강한 등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케이피엠테크와 휴머니젠

렘데시비르, 덱타메타손? 렌질루맙!


케이피엠테크와 휴머니젠 (출처 : 케이피엠테크, 휴머니젠)

케이피엠테크표면처리 전문 제조업체로 최첨단 반도체 약품, 일반 장식 도금, 전자동 도금설비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관계사 등을 통하여 제약, 바이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은 2019년 매출 177억 원, 영업이익 -102억 원, 순이익 -353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115억 원, 영업이익 -42억 원, 순이익 -12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휴머니젠 투자 뉴스와 휴머니젠 주가 (출처 : 네이버, 구글)

케이피엠테크는 텔콘RF제약과 함께  '휴머니젠(Humanigen)'에 각각 230만 주(약 24억 원)를 투자했으며 최근 휴머니젠이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투자 대비 2배가 넘는 수익을 올리게 되어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휴머니젠''렌질루맙(Lenzilumab)'을 가지고 있는데, 이 '렌질루맙'은 코로나 19 치료제 후보 물질 중 하나로 현재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코로나 19 증상을 완화시키고 사망률을 줄이는데 우수한 효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휴머니젠 렌질루맙 분석, 코로나 19 시장 (출처 : 케이피엠테크, 휴머니젠)

코로나 19 치료제로 램데시비르, 아플리딘, 덱사메타손까지 어쩔 수 없이 사용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렌질루맙'이 효과 있는 임상 3상 결과를 도출해낸다면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피엠테크는 휴머니젠과 '렌질루맙' 국내 판권 협상 협의서에 서명을 했다고 밝힌 바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