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GS리테일 GS홈쇼핑 합병!

by 쿠킷리스트 2020. 11. 10.
반응형

GS리테일 GS홈쇼핑 합병!

GS홈쇼핑과 합병 소식을 알린 GS리테일


 

GS리테일과 GS홈쇼핑의 흡수합병

GS리테일이 GS홈쇼핑을 흡수 합병한다고 공시했습니다. 합병 비율은 약 1대 4.22주로 GS홈쇼핑 주식 1주당 GS리테일 주식 4.2236734주로 교환될 예정입니다. 합병계약일은 10일, 주주확정기준일은 내년 4월 19일, 합병기일은 내년 7월 1일로 예정되었습니다.

 

GS리테일은 GS홈쇼핑과의 합병 배경을 "Digital Tech 진화, 소비형태 변화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국내 최대의 오프라인 플랫폼을 보유한 GS리테일과 디지털 판매 채널을 확보하고 있는 GS홈쇼핑과의 합병을 통해, 양사의 보유 역량을 통합함으로써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라며 "궁극적으로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함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합병 후에도 배당성향 40% 수준 지향할 것이라고 공시했습니다.

 

 

 

 

 

양사 합병으로 인한 기대 효과에 관해서는 "양사(GS리테일, GS홈쇼핑)의 고객, 상품 등 영역에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양사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합 구축하는 데 있어 양사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장기적으로 "흡수합병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여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습니다.

 

GS리테일 흡수합병 공시와 거래정지 공시 (출처 : DART)

공시와 함께 현재 시간외거래에서는 거래 정지된 상태이며 11일 오전 9시부터 다시 거래가 가능합니다.

 

현재 GS리테일의 최대주주는 GS로 65.75%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GS홈쇼핑의 최대주주 역시 GS로 36.10%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양사 합병 완료 시, 합병회사의 최대주주(GS) 지분은 65.75%에서 57.90%로 변동될 예정입니다.

 

본 합병으로 인한 재무효과는 GS리테일의 2020년 상반기 별도 손익계산서 기준으로, 매출액은 4조 2,127억원에서 4조 8,148억 원, 영업이익은 1,601억 원에서 2,335억 원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