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화이자 백신 개발 성공!

by 쿠킷리스트 2020. 11. 9.
반응형

화이자 코로나 백신 개발 성공! 관련주 알아보자!

백신 3상에서 90% 넘게 예방 효과 확인 연말까지 1500만개 생산!


코로나 19 백신 개발에 성공한 화이자 (출처 : 화이자)

화이자가 코로나 19 백신 3상 효과를 알렸습니다. 미국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는 "코로나 19 백신의 초기 분석결과 90% 이상의 효과가 입증됐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임상 3상 결과 심각한 안전 문제는 나타나지 않았으며, 백신이 안전하다고 판단 된다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이달 말 이전에 백신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가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드디어 백신 개발에 성공해 코로나 19 종식에 한 발 다가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화이자 관련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고 미국의 항공, 여행 관련주들은 폭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이자의 백신 개발 성공 상황을 간단히 정리하고 관련주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화이자의 코로나 19 백신 개발 성공으로 코로나 종식에 한발 다가게 되나? (출처 : 화이자, pixabay)

승인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연말까지 1,500~2,000만 명 분의 백신을 제조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바이오엔테크 CEO는 "백신 유효성이 60~70% 정도 될 것으로 예상했는데, 90% 이상 효과가 나타난 것은 대단히 놀랍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요구하는 효과는 50% 이상이며 과학자들은 최소한 75%의 효과가 있기를 바라고 있었는데,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이 90% 이상의 효능은 상당히 높은 수치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바이오엔테크와 화이자의 백신 후보물질 'BNT162'는 기존의 다른 백신에 비해 저렴하고 대량 생산이 쉬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화이자의 코로나 19 백신 얼마나 공급 될까? (출처 : 화이자)

화이자는 현재 안정성 데이터 확보를 위해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화이자는 빠르면 11월 말까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백신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9월 화이자 CEO는 한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이미 우리는 백신 제조를 시작했으며 수십만 회 투여분을 만들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주요 외신들은 10월 화이자의 성명 이후 화이자가 코로나 19 백신 개발을 성공하는 첫 번째 회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는데 실제가 되었습니다.

 

화이자는 미국 정부 지원을 거부했으며 현재의 특수한 상황을 가격에 반영하여 백신으로 이윤을 얻을 생각이라 밝혔으며 미극 정부와 2조 원 규모의 백신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유럽, 미국의 선물지수가 5~7%대 폭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스닥만 빼고 모두가 폭등하고 있습니다.

 

장전 거래에서 여행, 관광 등의 업종들이 폭등에 폭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크루즈 업체 카니발은 30%가 넘는 급등을 보여주고 있으며 델타항공 역시 17%대 급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에도 백신 소식이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화이자 관련주 역시 폭등이 예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1. 화이자 관련주

2.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3. 모더나 관련주

4. 코로나 재확산, 유럽, 미국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