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음압병실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코로나 확산

by 쿠킷리스트 2020. 12. 14.
반응형

 음압병실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코로나 19 재확산!

국내외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병실이 부족한 상황


음압병실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코로나 음압병실 관련주 대장주 완벽 정리!

코로나 일일 확진자 수가 1,000명을 넘으며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병실 부족 우려가 현실이 되면서 음압병실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3일 1,030명, 12일 950명의 확진자가 나왔고 지난 11일 경기도에서는 병상이 부족해 확진자 6명을 목포시의료원으로 옮기기도 했습니다.

 

음압병실 관련주음압병실 대장주음압병동 관련주음압병동 대장주음압병상 관련주
음압병상 부족 문제가 생기고 있는 상황

11월 28일부터 약 2주간 신규 확진자 수는 일별로 503→450→438→451→511→540→628→577→631→615→592명→671→680→689→950→1,030명으로 증가세가 가파릅니다.

 

병상 확충 계획을 연일 발표하고 있고, 확충에 힘쓰고 있으나 확진자 증가세에는 못미치는 수준입니다. 중증환자 역시 확진자 수와 함께 증가하며 불안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12일 기준 현재 서울, 대전, 강원, 부산이 확보한 중증환자 병상은 각 10개 미만으로 서울시가 확보한 중증환자 전담치료 병상은 68개인데 이 중 비어있는 병상은 4개입니다.

 

대전은 13일 기준 비어있는 중증환자 전담치료 병상이 없는 상황이며 중증과 경증 사이인 중등증 환자를 치료하는 병상도 1개만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강원도와 부산도 가용가능한 중증환자 병상이 6개뿐인 상황입니다.

 

음압병상 대장주음압병동 관련주 대장주음압병실 원리음압병실 뜻음압병실이란
증가하는 확진자와 까다로운 코로나 19 장비

반대로 중증 환자 병상 여유가 있는 광주, 대구는 의료진이 부족을 호소하며 안타까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이 거론되고 있으며 3단계 격상시 원격 수업, 원격 예배, 10인 이상 모임 금지, 결혼식 금지, 사우나, 찜질방, 영화관, 공연장, pc방, 백화점 등에 출입이 제한됩니다.

 

음압병실 관련주 대장주

코로나 재확산으로 부족해진 병상, 병실


음압병실 관련주 대장주로는 GH신소재, 신성이엔지, 우정바이오, 멕아이씨에스, 에스와이, 코오롱글로벌, 엔브이에이치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기업명 특징
GH신소재 바이오클린룸 사업을 하는 원방테크(옵트) 지분 24% 보유
신성이엔지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 구축 기술 보유
우정바이오 재사용이 가능한 조립식 음압병실 생산
멕아이씨에스 인공호흡기 및 호흡치료기 전문 기업
에스와이 이동식 모듈러 음압병동 생산
코오롱글로벌 국내 최대규모 음압병동을 완공한 코오롱모듈러를 자회사로 둠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삼성서울병원에 클린룸 공급, GH신소재 최대주주

 

gh신소재 주가
GH신소재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GH신소재

- GH신소재는 바이오클린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원방테크(옵트)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음압병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본업과 음압병실을 관련이 없지만 코로나 이슈에 따라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신성이엔지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신성이엔지

- 신성이엔지는 클린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 구축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가 확산되면서 해외에서 이동형 음압병실 문의가 급증하기도 했습니다.

 

우정바이오 주가
,우정바이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우정바이오

- 우정바이오는 재사용이 가능한 조립식 음압병실 생산하고 있어 음압병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015년 메르스(MERS) 사태 때 공간멸균 감염 관리를 수행하면서 감염관리 노하우를 쌓았던 우정바이오는 최근 음압병동 관련 사업까지 진출하면서 다시 주목을 받았습니다.

 

멕아이씨에스 주가
멕아이씨에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멕아이씨에스

- 멕아이씨에스는 인공호흡기 및 호흡치료기 전문 기업으로 음압병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코로나는 폐 질환이기에 음방병실에서 산소호흡기가 필요하다는 내용입니다.

 

에스와이 주가
에스와이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에스와이

- 에스와이는 이동식 모듈러 음압병동을 생산, 올해 4월 이동식 모듈러 음압병동 개발완료 발표회를 열고 샘플병동 실사 및 격리시설 체험 등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 에스와이의 음압병동의 경우 캠락이라는 특허가 정용돼 기밀성이 높으며, 단열 성능이 뛰어나 낮은 기온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코오롱글로벌 주가
코오롱글로벌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코오롱글로벌

- 코오롱글로벌은 국내 최대규모 음압병동을 완공한 코오롱모듈러를 자회사로 두어 음압별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주가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엔브이에이치코리아

-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삼성서울병원에 바이오 클린룸을 공급하면서 음압병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또한 GH신소재의 최대주주이기도하고 원방테크의 지분 5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정리

코로나 19 확산세가 줄어들지 않고있습니다. 일일 신규확진자 1,250명까지 내다보고 있는 상황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거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연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있어 더욱 불안감이 커지고 있으며 종식되지 않는 코로나에 많은 사람들이 지쳐가고 있습니다.

 

특히, 확산 초기부터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들은 재확산에 재확산이 거듭되며 녹초가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병상부족, 의료진 부족까지 겹치며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안정적인 백신 보급 등으로 코로나가 종식되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콜드체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저온유통 백신에 필수!

2. 화이자 관련주 완벽정리!

3.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4.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실질 수혜!

5.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백신 접종!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