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 굴리기 프로젝트/기업 분석

카카오 주가 전망 신고가 랠리!

쿠킷리스트 2021. 4. 7. 06:30
반응형

카카오 주가 전망 신고가 랠리!

액면분할 앞두고 모멘텀 총집합 증권가 목표주가 상향조정

급등세를 보이는 카카오 주가 전망

4월 6일 카카오 주가가 강력한 외국인 매수세를 동반하며 8.37% 상승함과 동시에 신고가를 갱신했습니다. 장중 최고가는 545,000원을 기록했습니다. 전일 나스닥 빅테크 상승세를 이어받아 카카오가 달리는 모습입니다. 

 

호재에 호재에 호재가 겹겹이 이어지고 있는 카카오인데 이에 증권가 역시 연일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면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최근 액면분할, 자회사 상장, 카카오 코인, 암호화폐 거래소를 가지고 있는 두나무 상장, 웹툰 고성장까지 연일 좋은 소식만 가득한 상황 속에서 주가까지 올라주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차트와 수급 상황

액면분할

현재 카카오는 액면분할을 앞두고 있습니다. 4월 9일을 마지막 거래일로 4월 12일~14일 3거래일간 거래가 정지된 이후 4월 15일 분할된 주식이 상장되어 거래가 재개되게 됩니다.

 

액면분할의 효과로는 유통주식 수가 늘어나고 비싸서 매수하지 못했던 자금이 유입되면서 유동성이 늘어나게 됩니다. 회사의 가치에는 변함이 없으나 유동성 공급으로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국내 기업들의 경우 기대감이 주가에 선반영 돼 액면분할 이후 좋지 않은 주가 흐름을 보였는데, 작년 액면분할을 진행한 애플과 테슬라의 경우 분할 이후에도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기에 나스닥 빅테크 주가와 연동되고 있는 카카오는 어떤 주가 흐름을 보여줄 지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자회사 상장

올해 카카오 뱅크, 카카오 페이, 카카오 엔터테인먼트가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카카오 뱅크의 경우 기업가치가 최대 40조 원까지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며, 카카오 페이는 최대 10조 원,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는 최대 7조 원 등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올해 상장 예정인 자회사 이외에도 야나두, 카카오모빌리티도 상장을 준비 중이며 야나두의 경우 주관사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접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모빌리티도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최근 유료 서비스 모델, 렌터카 사업, 구글과의 협업으로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라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수익성이 개선된다면 기업가치는 또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장 예정 기업의 가치가 카카오 시총을 넘어서는 중

암호화폐 거래소를 보유한 두나무 상장

최근 국내 증시에서 국내 1위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보유한 두나무의 미국 상장설이 돌면서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기업들이 엄청난 주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분을 보유한 몇몇 창투사들은 상한가 랠리를 펼쳤으며 시가총액이 1조 원을 넘어가는 모습입니다.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기업가치가 100조 원에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거래대금이 코인베이스보다 더욱 큰 업비트를 보유한 두나무의 기업가치가 재평가되고 있습니다. 업비트의 경우 국내 암호화폐 거래대금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압도적 1위 업체입니다.

 

카카오는 두나무 지분 약 23%를 직, 간접적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8.1%, 카카오벤처스의 케이큐뷰 1호벤처투자가 11.7%, 카카오청년창업펀드가 2.7%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두나무의 기업가치는 10조 원 정도로 점쳐지고 있으나, 두나무는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으며 국내 증시가 아닌 미증시에 상장한다면 그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10조 원 기준만으로도 카카오는 약 2조 3천억 원의 지분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고, 코인베이스를 두고 기업가치를 가정해본다면 50조 원이라면 약 11조 5천억 원, 100조 원이라면 약 23조 원이됩니다.

 

 

 

 

카카오의 일본 웹툰 픽코마 고성장과 카카오 재팬 상장

일본 웹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카카오의 일본 웹툰 플랫폼 픽코마는 글로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매출에서 1분기 비게임부문 매출 성장률 3위, 매출 9위를 기록하며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픽코마보다 매출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 앱은 트위치, 구글, 텐센트비디오, 디즈니 플러스, 틴더, 틱톡, 유튜브 등이 있으며 성장률에 있어서 픽코마보다 높은 순위에 있는 앱은 트위치와 유튜브입니다.

 

올초 일본 전체 모바일 앱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2021년 1월 이후 픽코마의 일평균 추정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384% 증가한 2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카카오 재팬은 주요 글로벌 PEF 운용사에 투자 제안을 받고 검토 중이며 5조 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최대 7,500억 원의 투자 유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르면 2022년 일본이나 미국 등 해외 증시 상장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카카오 재팬의 지분은 카카오가 78.4% 카카오페이지(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21.6%를 가지고 있어 상장으로 인한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튜브, 트위치, 틱톡, 디즈니 플러스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픽코마

증권가에서는 꽃길만 걷고 있는 카카오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3월 말까지 56만 원을 제시하던 증권가는 60만 원이라는 목표주가를 설정하며 매수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현재 여기도 호재, 저기도 호재, 호재밖에 없는 카카오입니다. 주가가 급등하며 부담스럽다고 느낄 수 있지만 5년 뒤, 10년 뒤 지금 시기를 돌아보면 그때가 참 싼 가격이었구나라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HMM 주가 전망, 사상 최대실적과 전환사채

2.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국내에 몇 안되는 TSMC 증설 수혜주

3.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최대 실적에 흑자전환까지?

4. 카카오 주가 전망 액면분할, 자회사 상장, 카카오 코인

5. 한화시스템 주가 전망, 우주 ETF 출시와 유상증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