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코로나 혈장치료제 관련주, 테마주 표로 한눈에 보기 [녹십자, 시노펙스, 일신바이오, 필로시스헬스케어, 에스맥, 레몬, 코로나 치료제, 혈장치료제 FDA]

by 쿠킷리스트 2020. 8. 24.
반응형

코로나 혈장치료제 관련주, 테마주 표로 한눈에 보기 [녹십자, 시노펙스, 일신바이오, 필로시스헬스케어, 에스맥, 레몬, 코로나 치료제, 혈장치료제 FDA]

코로나 19 혈장치료제 이제는 진짜 치료제의 등장인가?


코로나 19 혈장치료제 긴급사용 승인 (출처 : 픽사베이, 연합뉴스)

지난 23일 미국 식품의약국(FDA)는 코로나 19 혈장 치료제 긴급사용을 승인했습니다. 국내 코로나 19 2차 재확산 여파로 제약, 바이오주가 들썩거리는 상황 속에서 혈장 치료제 긴급사용 승인 소식 덕분에 국내 혈장치료제 관련주가 급등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는) 코로나 19 환자 7만여 명이 혈장 치료제를 처방받았으며, 이 중 2만 명을 상대로 분석한 결과 치료제의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완치자 항체가 포함된 혈장을 수혈한 환자들의 사망률이 50%나 낮아졌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사망률 감소에 대해서 언급했는데 그 수치는 35%였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발표된 일이라 많은 사람들이 실효에 대해서 의심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혈장은 혈액의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 등을 제외한 액체 성분입니다. 코로나 19 완치자의 혈장에는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키는 중화항체가 들어 있습니다. 코로나 19 혈장 치료제는 완치자의 혈장 속 항체를 이용한 치료제입니다. 국내에서도 코로나 19 환자 2명이 혈장 치료로 완치된 바 있습니다. 혈장 치료는 에볼라, 1918년 팬데믹 독감 때에도 사용된 치료법입니다.

 

이러한 미국 연구결과와 혈장치료제 긴급사용 승인 결과에 따라 국내에서도 코로나 19 혈장 치료제 개발에도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혈장 공여를 신청하고 헌혈의 집에서 채혈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과거 전화로만 혈장 공여가 가능했지만 코로나 19 완치자가 홈페이지에서 혈장 공여를 신청하면 가능한 채혈 일정, 채혈이 가능한 헌혈의 집 위치 등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또한 과거에는 경북대병원, 파티마병원, 계명대 동산병원, 고대안산병원 등 4곳에서만 혈장 채혈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수도권과 강원도에 위치한 21개의 헌혈의 집에서 채혈이 가능하며 9월 7일부터는 경상도, 충청도까지 확대에 24곳의 헌혈의 집에서도 혈장 채혈이 가능해집니다.

 

 

코로나 치료제, 백신 관련주는 엄청난 등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임상 발표, 코로나 19 확산세, 코로나 19 확진자 수, 수주 발표, 진단키트 사용 승인, 새로운 치료제의 등장, 변종 바이러스의 등장 등에 따라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어 투자 시 유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각설하고 빠르게 혈장 치료제 관련주, 혈장 치료제 테마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서 혈장치료제 관련주, 혈장 치료제 테마주로는 녹십자, 녹십자엠에스, 필로시스헬스케어, 시노펙스, 일신바이오, 레몬, 에스맥, 경남바이오파마, 나오엔텍, 팬젠, 진양제약, 바이오톡스텍, 서린바이오, 한국유니온제약 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대표적인 관련주, 테마주, 급등이 나온 종목들만 콕 집어 보겠습니다.

 

기업명 이유
녹십자(대장주) 코로나 19 혈장 치료제 개발 중, 임상 2상 승인 완료, 치료제 개발 성공시 무상공급
녹십자엠에스(대장주) 녹십자 그룹 계열사이며 혈액 투석액과 혈액백 사업 등을 영위
필로시스헬스케어(대장주) 전 세계 최초로 혈장을 분리해 혈당을 측정하는 혈당측정기 개발, 검체채취키트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시노펙스(대장주) 혈장분리용 멤브레인(여과막) 제품 개발, 국내 1위 멤브레인 필터 업체
일신바이오(대장주) 혈액, 시약 냉장고 등 필수 생명 과학 관련 장비를 개발 및 제조
레몬(톱텍) 혈장 분리막 연구개발 실적 보유
에스맥(다이노나) 자회사인 다이노나가 혈장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항체 추출 기술을 보유
경남바이오파마 연세대 신약개발 벤처기업 리퓨어생명과학과 함꼐 코로나 19 완치자 혈장 유래 치료 항체 공동 연구 계약
나노엔텍 혈액에서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을 제거한 후 혈장을 추출하는 기술 보유
팬젠 혈우병 치료제를 비롯해 다양한 혈액 관련 치료제 개발 이력
진양제약 혈장 내 아스코르베이트 제거 특허 보유
바이오톡스텍 비임상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사업을 통해 혈장과 혈청 공시료 판매
서린바이오 혈장에서 과량의 단백질을 제거하는 기술을 보유
한국 유니온 제약 혈장 보충제 숙신산 젤라틴 생산기술 연구 참여 이력

 

녹십자, 녹십자엠에스(대장주)

혈장 치료제 관련 대장주이자 실제 치료제 개발 중


녹십자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녹십자엠에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녹십자는 제약 전문 기업이며 혈액제제, 백신제제, 일반의약품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혈우병, 유방암, 폐결핵, 파상풍, 탄저병, 면역결핍 등 다양한 치료제에 관해서 임상 1, 2, 3상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녹십자엠에스는 진단시약 전문 업체로 의료기기, 혈액백, 혈액투석액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녹십자가 코로나 19 혈장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면서 녹십자 그룹에 속한 기업들이 모두 관련주로 엮이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혈장치료제 관련주, 테마주인 이유

현재 녹십자혈장 치료제를 개발 중에 있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혈장치료제 'GC5131A'를 개발 중이며 지난 20일 임상 2상을 승인받았습니다. 임상 2상은 영상학적 진단으로 확인된 폐렴 환자와 고령 및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환자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녹십자는 혈장 치료제 개발이 개발이 성공할 경우 무상 공급하기로 결정했으며 식약처 또한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십자에 따르면 현재 임상을 위한 혈장은 확보했으나 치료제 생산을 위한 혈장은 부족한 상황이라 지속적인 혈장 공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녹십자엠에스의 경우 녹십자 그룹 계열사이며 혈액 투석액과 혈액백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대장주)

상한가 랠리의 연속 그 끝은 어디?


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필로시스헬스케어는 바이오,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실버케어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씨유메디칼시스템,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원주의료기기 테크노밸리와 'K-방역, 진단 산업 생태계 조성'에 관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진단키트 '지메이트 COVID-19'이 임상시험에서 정확도 100%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상한가 행진을 달리다 거래정지가 된 후 다시 상한가를 달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혈장 치료제 관련주, 테마주인 이유

필로시스는 전 세계 최초로 혈장을 분리해 혈당을 측정하는 혈당측정기를 개발할 이력이 있어 혈장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으며 부가적으로 검체채취키트가 국내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으며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노펙스(대장주)

혈장 분리용 멤브레인 제품 개발사


시노펙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시노펙스는 나노기술 소재 부품 기업입니다. 멤브레인 필터, FPCB 사업, 수처리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멤브레인 필터의 국산화를 진행 중이며 국내 1위 멤브레인(여과막) 필터 업체입니다.

 

혈장 치료제 관련주, 테마주인 이유

시노펙스는 혈장분리용 멤브레인(여과막) 제품을 개발한 이력이 있으며, 국내 1위 멤브레인 필터 업체로 혈장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일신바이오(대장주)

필수 새명과학 관련 장비 개발 및 제조


일신바이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일신바이오는 필수 생명 과학 관련 장비 업체입니다. 동결건조기, 초저온 냉동고, 제약산업용 동결건조 자동 로딩/언로딩 자치, 극저온 냉동고, 혈액냉장고, 급속냉동고 등의 제품 라인업이 있습니다.

 

혈장 치료제 관련주, 테마주인 이유

혈액, 시약 냉장고 등 필수 생명과학 관련 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여 혈장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레몬

멤브레인 연구개발 실적


레몬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레몬은 2020년 IPO를 진행한 회사이며 나노기술을 이용한 EMI 차폐 및 방열시트, 극세 기공을 가진 멤브레인(여과막)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멤브레인을 활용한 마스크, 미세 필터, 화장용 마스크팩, 기능성 의류  개발 및 제조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혈장 치료제 관련주, 테마주인 이유

레몬은 혈장 분리막(멤브레인) 연구개발 실적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에스맥(다이노나)

자회사 다이노나를 통한 부각


 에스맥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에스맥은 모바일 기기의 입력장치에 사용되는 모듈과 터치스크린 패널의 주요 원자재인 ITO 센서 등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터치 스크린 모듈, 키 모듈, 스피커 모듈 등의 제품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회사로 바이오신약 개발 전문업체인 다이노나를 두고 있습니다.

 

혈장치료제 관련주, 테마주인 이유

에스맥의 자회사인 다이노나가 혈장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항체 추출 기술을 가지고 있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19 혈장치료제 관련주, 혈장치료제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백신 관련주는 엄청난 등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임상 발표, 코로나 19 확산세, 코로나 19 확진자 수, 수주 발표, 진단키트 사용 승인, 새로운 치료제의 등장, 변종 바이러스의 등장 등에 따라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어 투자 시 유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혈장 치료제 관련주, 혈장 치료제 테마주로는 녹십자, 녹십자엠에스, 필로시스헬스케어, 시노펙스, 일신바이오, 레몬, 에스맥, 경남바이오파마, 나오엔텍, 팬젠, 진양제약, 바이오톡스텍, 서린바이오, 한국유니온제약 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회사들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옥석 잘 가리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