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모더나 관련주

by 쿠킷리스트 2020. 10. 20.
반응형

모더나 관련주

코로나 19 백신 개발, 12월 긴급사용승인 신청 가능성


모더나 관련주 (출처 : 미리캔버스)

모더나가 코로나 19 백신 12월 긴급사용 승인 신청 가능성을 내비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화이자의 11월 긴급사용승인 신청 가능성에 이어 모더나 역시 관련 발표를 한 샘인데요. 백신 소식에 국내 모더나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유럽은 재봉쇄 전 세계 코로나 19 감염자는 4,000만 명을 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좋은 소식을 알려온 모더나입니다.

 

스테파네 방셀 모더나 CEO는 테크 라이브 콘퍼런스에서 백신 긴급사용 승인 계획을 밝히며 "만약 충분한 중간결과를 얻는데 시간이 더 걸리면 정부 승인은 내년 초까지 이뤄지지 않을 수 있다"며 조심스러운 자세를 취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 임상 3상 결과를 앞두고 있는 모더나 (출처 : 모더나, wsj)

지난 7월부터 모더나는 미국에서 30,000명을 상대로 임상 3상을 시작했으며 임상 3상에서는 참여자 절반에게는 개발 중인 코로나 19 백신을, 나머지 절반에게는 가짜 약을 투여했습니다.

 

방셀 CEO는 "중간결과 분석은 11월에 이뤄지겠지만, 어떤 주에 나올지 정확히 예상하기 어렵다"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에 걸리느냐에 달렸다"며 "긴급사용승인 신청 기준을 11월 하순에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을 이에 따라 모더나가 11월 중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 승인 신청을 한다면, 12월에 승인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계속 퍼지고 있는 코로나 19 (출처 : 픽사베이)

방셀 모더나 CEO는 "올해 연말까지 2천만 회분을 생산하고, 내년까지는 적어도 5억 회 분량을 생산할 계획"이라며 "생산을 늘리는 것은 도전"이라고 언급했는데 이는 이전에 알려져 있는 생산 규모인 연말까지 1억 회분, 내년까지 12억 회분에는 한참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과거 모더나는 백신 개발비로 미 정부로부터 4억 8천만 달러를 지원받았으며 화이자와 마찬가지로 백신에 이윤을 붙여 팔겠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모더나는 과연 코로나 19 백신 개발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모더나 관련주

몇 종목 없다!


모더나 관련주로는 파미셀, 에이비프로바이오 등이 있습니다.

 

위 종목들은 10월 20일 시간 외 거래에서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모더나 인사와 관련이 있거나 모더나의 파트너사이기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명 이유
파미셀 모더나에 분자 진단 관련 시약과 유전자치료제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 창립 멤버 중 한 명인 로버트 랭거 매사추세츠공대(MIT) 교수를 비상근 사내이사로 영입

모더나 백신과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파미셀

코로나 19 이후 뜨거웠던 종목


파미셀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파미셀은 제약, 바이오 기업으로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재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이력이 있습니다.

 

- 모더나 관련주 이외에도 코로나 19 진단키트 관련주, 첨생법 관련주 등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진단키트, 모더나 백신 테마로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코로나 19 이슈에 등락을 반복하다 지난 8월부터 하락했는데 이번 이슈가 반등을 이끌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파미셀은 모더나의 바이러스 분자 진단 관련 시약과 유전자치료제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 창립 멤버 영입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에이비프로바이오공작기계의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었으나 최근 바이오 사업을 미래 성장 사업으로 밀고 있습니다.

 

- 2019년 10월 미국의 이중항체 전문기업 에이비프로 코퍼레이션(Abpro Corporation)으로부터 아시아 독점 판권을 확보하고 항암신약 개발사업에 신규로 진출했으며 2019년 11월 에이비프로 코퍼레이션에 650억 원 규모 지분 투자를 통해 최대주주 자리에 올랐습니다.

 

- 에이비프로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기반으로 위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ABP-100과 황반부종 및 황반변성을 적응증으로 하는 ABP-201의 임상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주가는 에이비프로 지분 투자 등의 이슈로 급등과 급락을 보였고 코로나 이후 모더나 백신 이슈에 잠깐잠깐 반등을 보여주었습니다.

 

-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지난해 8월 모더나 창립 멤버 중 한 명인 로버트 랭거 매사추세츠공대(MIT) 교수를 비상근 사내이사로 영입해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정리

지금까지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면 파미셀, 에이비프로바이오 등 있습니다.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도 코로나 19 백신 긴급사용승인 신청 소식을 전했는데요. 어떤 결과를 만들지 기대가 됩니다.

 

둘 다 성공적인 임상 3상 결과가 나와 얼른 코로나가 종식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0월 19일과 합쳐 10월 20일 장중 50%가 넘는 상승을 보인 kpx생명과학 (출처 : 네이버 금융)

화이자 관련주였던 KPX생명과학이 어제오늘 합쳐서 장중에 50%가 넘는 상승을 보이기도 해 모더나 관련주들도 관심 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 > 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로노이 관련주, 7000억 기술 수출!  (35) 2020.10.22
이재명 관련주  (13) 2020.10.21
자율주행 관련주  (26) 2020.10.21
조 바이든 관련주  (8) 2020.10.21
화이자 관련주  (6) 2020.10.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