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화이자 관련주

by 쿠킷리스트 2020. 10. 20.
반응형

화이자 관련주

드디어 코로나 19 백신이 나오는 것인가?


화이자 관련주 (출처 : 미리캔버스)

'화이자(pfizer)'가 빠르면 11월 말까지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을 밝히면서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회사 홈페이지에 코로나 19 백신 관련 글을 올렸습니다. "화이자는 안전성 검증 자료를 확보하는 시점인 11월 셋째 주에 FDA에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백신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은 안전성, 제조 품질, 효과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이라며 “10월 말까지 코로나 19 백신이 효과적인지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9월 화이자 CEO는 인터뷰에서 "이미 우리는 백신 제조를 시작했으며 수십만 회 투여분을 만들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주요 외신들은 화이자가 코로나 19 백신 개발을 성공하는 첫 번째 회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하였습니다.

 

현재 개발 가능성이 높은 화이자 백신 (출처 : 화이자)

화이자는 미국 정부 지원을 거부했으며 현재의 특수한 상황을 가격에 반영하여 백신으로 이윤을 얻을 생각이라 밝혔으며 미극 정부와 2조 원 규모의 백신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세계 120곳에서 4만 4,000명을 대상으로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며 부작용이 발생했지만 경미한 수준인 것으로 확인돼 임상을 중단하지 않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

 

화이자는 코로나 19 백신 개발에 성공할 경우 올해까지 1억 회분을 공급할 계획이며 내년 말까지는 12~13억 회분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바이오엔테크와 화이자의 백신 후보물질 'BNT162'는 기존의 다른 백신에 비해 저렴하고 대량 생산이 쉬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 19 (출처 : 언스플래시)

화이자의 코로나 19 백신 성명에 따라 주요 외신들은 화이자가 코로나 19 백신 개발을 성공하는 첫 번째 회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하였습니다.

 

화이자는 미국 정부 지원을 거부했으며 현재의 특수한 상황을 가격에 반영하여 백신으로 이윤을 얻을 생각이라 밝혔으며 미극 정부와 2조 원 규모의 백신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가장 앞서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화이자 과연 백신 개발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강력한 테마가 형성된 화이자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관련주

신종목 추가


 

화이자 관련주로는 KPX생명과학, 제일약품, 제일파마홀딩스, 부광약품, 동화약품, 우리바이오 등이 있습니다.

 

위의 종목들은 화이자와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 화이자 출신 인물이 있거나, 화이자가 투자를 하는 등의 이유로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디테일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1. 화이자 관련주 표로 한눈에 보기!

 

기업명 이유
KPX생명과학(대장) 폐렴 치료 등에 쓰이는 항생체 중간체인 ‘EDP-CL’를 화이자에 공급
제일약품(대장) 화이자와 10년 넘은 파트너쉽, 성석제 대표이사가 한국화이자 부사장 출신
제일파마홀딩스 제일약품의 모회사
부광약품 자회사 덴마크의 콘테라파마와 함께 개발중인 파킨슨병 치료제에 화이자가 투자
동화약품(사망) 한국 화이자 제약 일부 품목 판매 유통, 과거 대표이사가 화이자 출신
우리바이오(추세?) 이숭래 대표이사가 한국화이자제약 영업담당, 전무 역임

KPX생명과학 급등 이유가 궁금하다면

2. [오늘의급등주] KPX생명과학 20%대 급등 10월 20일

 

KPX생명과학(대장)

화이자 관련주로 가장 핫한 종목


10월 20일 KPX생명과학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KPX 생명과학은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의약품중간체,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주가는 10월 19일 상한가, 10월 20일 상한가 근처에 도달했다가 장마감 상승폭을 줄였습니다.

 

- KPX생명과학은 국내 최초의 항생체 중간체인 ‘EDP-CL’를 개발해 미국 화이자에 오랜 기간 독점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항생체중간체는 폐렴 치료 등에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제일약품(대장), 제일파마홀딩스

화이자와 파트너십


10월 20일 제일약품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10월 20일 제일파마홀딩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제일약품은 이름 그대로 제약, 바이오 기업이며 제일파마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되었으며  란스톤 캡슐, 넥실렌 등의 의약품을 주요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뇌졸중, 미충족 의료, 줄기세포를 이용한 파킨슨병 치료제 등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주가는 10월 19일 강한 상승을 보였다가 대장주 흐름이 바뀌면서 10월 20일 강한 낙폭을 보였습니다.

 

- 성석제 대표이사가 한국화이자 부사장 출신이며 성석제 대표이사가 취임한 이후 화이자와 10년 넘게 협력관계를 구축.

 

- 제일약품은 1996년부터 화이자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현재도 화이자 제품(소염진통제, 통증 치료제)을 국내에서 꾸준히 판매 중 이에 따라 제일약품은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부광약품

화이자 투자 유치


10월 20일 부광약품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부광약품은 제약, 바이오 기업이며 덴마크크의 콘테라파마(제약, 바이오 벤처)를 자회사 두고 있습니다. 부광약품은 콘테라파마를 2021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ipo 준비 중입니다.

 

- 주가는 10월 19일 강세를 보였다가 10월 20일 하락했습니다.

 

- 부광약품은 자회사 콘테라파마와 공동 개발하고 있는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 JM-010에 화이자 투자를 유치하여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동화약품

테마에 편승 실패


10월 20일 동화약품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동화약품은 대한민국 최초의 제약사입니다. 까스활명수큐, 후시딘, 판콜, 잇치 등 일반인에게 인지도가 높은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주가는 꾸준히 내림세입니다. 화이자 테마에도 힘을 못받는 모습입니다.

 

- 동화약품은 전 대표이사가 화이자 출신이며 화이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조현병, 항우울제, 항불안제 치료제 등을 국내에 유통하고 있어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우리바이오

떠오르는 화이자 테마 강자


10월 20일 우리바이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 우리바이오는 식물공장, 천연물 원료, 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업으로 천연물 식물공장을 구축. 산학 협력 등 다양한 형태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주가는 10월 19일 화이자 테마와 함께 강세를 보였다가 10월 20일 하락을 면치 못했습니다.

 

- 우리바이오는 이숭래 대표이사가 화이자 출신이어서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화이자 관련주 정리

지금까지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면 KPX생명과학, 제일약품, 제일파마홀딩스, 부광약품, 동화약품, 우리바이오 등 있습니다. 

 

KPX생명과학이라는 강력한 관련주가 신규 등장했고 대장주 추세가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화이자가 백신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한다면 추가 급등이 나올 수 있으며 만약 실패한다면 하한가를 맞을 수도 있기에 투자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 > 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로노이 관련주, 7000억 기술 수출!  (35) 2020.10.22
이재명 관련주  (13) 2020.10.21
자율주행 관련주  (26) 2020.10.21
조 바이든 관련주  (8) 2020.10.21
모더나 관련주  (17) 2020.10.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