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오늘의 급등주

[오늘의급등주] 우리기술투자 상한가 도달 10월 22일

by 쿠킷리스트 2020. 10. 22.
반응형

[오늘의급등주] 우리기술투자 상한가 도달 10월 22일

오늘의 급등주 종목, 상한가 종목


우리기술투자 주가 (출처 : 네이버 금융)

우리기술투자 주가가 개장 직후 급등하며 상한가에 도달습니다. 

 

11시 56분 현재 29.85% 상승한 3,8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페이팔이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거래와 결제 서비스 시작을 알리며 비트코인 관련주인 우리기술투자가 급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페이팔은 "내년부터 모든 이용자들이 서비스 내에서 가상자산(암호화폐)을 사고 팔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과거 우리기술투자는 페이스북의 가상화폐 '리브라' 이슈에도 급등을 보인 적이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간단히 알아보기

비트코인 거래소 두나무(업비트) 지분 보유


창투사 우리기술투자 (출처 :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는 창투사(창업투자회사)로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암호화폐 1위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운영하는 두나무지분 8.09%보유하여 가상화폐 관련주분류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포트폴리오 중 하나 두나무(업비트) (출처 : 우리기술투자, 업비트, 두나무)

실적은 2019년 매출 229억 원, 영업이익 133억 원, 순이익 106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 매출 18억 원, 영업이익 -1억 원, 순이익 -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포트폴리오는 상당히 화려합니다. 현재 주목받고 있는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원을 보유한 두나무부터 패스트트랙, 직방, 노바렉스, 인크로스, 휴온스, 에코프로, 메디톡스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달러약세, 엄청난 유동성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실물경제에 대한 불안감 등에 따라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늘어 났고 글로벌 기업들이 가상화폐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등 비트코인에 대한 인식과 가치가 조금씩 변해가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포트폴리오 (출처 : 우리기술투자)

오늘 급등의 재료였던 페이팔의 가상화폐 결제 시스템부터 페이스북이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가상화폐 '리브라'까지 빅 이벤트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여전히 불안정하고 변동성이 심해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지는 못한 모습이지만 페이팔처럼 하나의 화폐로 인정하고 통용시키는 회사들이 늘어날수록 그 가치가 높아지리라 생각됩니다.

 

국내 가상화폐 1위 거래소 업비트를 보유하고 두나무 지분을 가진 우리기술투자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