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끝없이 공부해야 하는 주식의 세계

실시간 다우 선물지수

by 쿠킷리스트 2020. 10. 26.
반응형

실시간 다우 선물지수 확인하는 법

무료로 다우 선물지수 실시간으로 보기!


실시간 다우 선물지수 확인하기 (출처 :  미리 캔버스)

오늘은 무료로! 실시간으로! 다우 선물지수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붐과 함께 파생상품 붐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선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는데, 선물 거래의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큰 수익을 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이리스 하이리턴으로 상품인 만큼 레버리지로 투자금 대비 엄청난 수익 혹은 10%의 손실만으로도 투자금이 0원이 되는 참사를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선물상품 거래는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닌데요. 하이리스 하이리턴인 만큼 일정한 자금이 있어야 하고 교육, 모의투자 등을 거쳐야 선물 투자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선물은 미래의 상품을 현재에 거래하는 것이기에 현재 증시의 향방에 큰 영향을 미치치 기도 하고, 미선물의 경우 전 세계 증시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또한 선물옵션만기일(네 마녀의 날)에는 유통되는 물량이 많아져 큰 하락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미선물의 경우 단기 트레이딩으로 접근하시는 분들도 많고 차트 분석을 통해서 거래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들로 미선물의 실시간 지수 변동이 중요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해외선물 유튜버 박호두님의 영상만 보아도 자그마한 등락이 어떤 결과를 불러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국내 증권사(키움증권, 삼성증권, 미래에셋대우, KB증권 등)가 유료로 실시간 미선물 지수를 제공하고 있어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해외 선물옵션 거래는 수수료가 비싼 편이기에 이렇게 저렇게 빠져나가는 아까운 돈이 많습니다.

 

이 중 가장 메인 무료로 실시간 다우 선물지수, 실시간 미선물 지수 확인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인베스팅닷컴(Investing.com)

선물 투자자, 주식 투자자들의 성지


실시간 다우 선물지수 확인이 가능한 인베스팅닷컴 (출처 : 인베스팅닷컴)

인베스팅 닷컴. 대한민국 주식한다는 사람은 누구나 알고 있는 웹사이트죠. 인베스팅 닷컴은 미선물뿐만 아니라 미국 현물(주식)도 15분 딜레이 없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무료이며 속도도 굉장히 빠릅니다.

 

인베스팅 닷컴에서 실시간으로 다우 선물지수를 확인하려면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 좌측 메뉴에서 시장, 지수, 지수 선물 순으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1. 인베스팅 닷컴 접속
  2. 상단 좌측 메뉴에서 '시장' 클릭
  3. '지수' 클릭
  4. '지수 선물' 클릭

인베스팅 닷컴에서는 전 세계 선물 지수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출처 : 인베스팅닷컴)

인베스팅 닷컴 상단 좌측 메뉴에서 지수, 지수 선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전 세계 각국의 선물지수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죠.

위 사진 중 좌측을 보시면 미선물인 다우존스, 나스닥100, 러셀 2000 등이 있고, 독일 DAX, 프랑스 CAC, 영국 FTSE, 일본 닛케이, 홍콩 항셍 등 다양한 선물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사진을 보시면 러셀 2000 지수 종가 부분의 파란불, 아래쪽 러시아 RTS지수 종가 부분의 빨간불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물이 거래될 때에는 위와 같이 실시간으로 파란불, 빨간불이 들어오며 등락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다우존스, 나스닥 100 등의 개별 지수를 클릭하시면 조금 더 디테일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다우존스 30 선물 12월물 (출처 : 인베스팅닷컴)

디테일한 화면에서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수 아래쪽 시계가 초록색이라면 실시간으로 거래가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빨간색이니 거래가 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 데이터로는 전일 종가, 금일 시가, 금일 변동(최저가-최고가) 등을 확인하실 수 있고 조금만 더 내려가면 차트, 그래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우존스 선물 영역, 캔들 차트 (출처 : 인베스팅닷컴)

차트로는 영역 차트와 캔들(봉)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영역 차트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봉(캔들) 차트로 바꾸고 싶다면 좌측 상단에 봉 모양을 클릭하시면 봉차트로도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1분, 5분, 30분 , 1시간, 5시간, 하루, 1주, 1달로 변동을 설정하실 수 있고 1일, 1주, 1달, 3달, 6달, 1년, 5년 등의 기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시간으로 거래하기에는 정보나 그래프가 작고 부실합니다. 오른쪽 위에 '기술 차트'를 클릭하시면 추가적인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다우선물과 나스닥 100 선물 (출처 : 인베스팅닷컴)

상당히 많은 기능들이 있어 다 소개해드릴 수는 없지만, 쓸만한 기능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서로 다른 선물지수를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선물지수뿐만 아니라 현물지수, 주식 등과도 비교가 가능합니다.

 

좌측 화면을 확인하시면 '다우 선물 지수'와 '나스닥 100 선물'을 한 차트에서 비교해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캔들은 다우 선물지수이고 그래프는 나스닥 선물 지수입니다. 둘 다 실시간으로 변동을 확인할 수 있고 캔들은 위아래 수직으로 움직여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나 그래프의 경우 대각선으로 움직여 보기가 살짝 힘듭니다.

 

두 번째는 '알림 기능'입니다. 원하는 금액에 알림을 설정해 급등락에 대응할 수 있으며 전략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목표가, 손절가 근처에 알림을 몇 개 만들어 실시간 선물거래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웹사이트 팝업, 모바일앱 알림 등을 받을 수 있고 최근 이메일 알림도 추가되었습니다.

 

한 화면에 두 창! (출처 : 인베스팅 닷컴)

위 사진처럼 여러 창을 띄우고 실시간 주가를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우를 확인할 때 나스닥, 유가, 금, 현물 등도 함께 확인하면서 거래를 진행하는 거죠.

 

모니터가 여러 대라면 각 창에 하나씩 띄워서 확인하시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거래가 가능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실시간으로 다우 선물지수를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레버리지 효과로 큰 수익을 낼 수도 있고 10%만 떨어져도 원금이 0원이 될 수도 있는 선물 거래. 투자 시에는 신중하게 조심히 접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