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끝없이 공부해야 하는 주식의 세계

미대선 결과 실시간 확인!

by 쿠킷리스트 2020. 11. 4.
반응형

미대선 결과 실시간 확인!

야후를 통해 트럼프 바이든 대선 결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법


실시간으로 대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야후 (출처 : 야후)

미대선 개표가 시작되었습니다. 전 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실시산 검색어에 바이든, 트럼프, 미대선 결과 등이 오르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이벤트 중 하나인 미대선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후를 통해서 미대선 결과 실시간으로 알아보기

야후, 야후파이낸스 2020 Election Live


야후에서 확인할 수 있는 2020 Election (출처 : 야후)

야후(www.yahoo.com/) 혹은 야후파이낸스(www.yahoofinance.com/)에 접속해서 상단 메뉴 바에서 '2020 Election'을 클릭해줍니다.

 

야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미대선 (출처 : 야후)

'2020 Election'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주마다 우세 상황, 확정 표 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란색은 민주당, 바이든이고 빨간색은 공화당, 트럼프입니다.

 

흐릿한 파란색은 민주당, 바이든이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는 뜻이고 흐릿한 빨간색은 공화당, 트럼프가 우세를 보이고 있다는 뜻입니다.

 

민주당 우세 지역, 접전 지역, 공화당 우세 지역 (출처 : 야후)

아래쪽으로 더 내려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 'Leans Democratic'은 민주당 우세 지역, 중간의 'Up for Grabs'는 접전 지역, 우측의 'Leans Republican'은 공화당 우세 지역입니다.

 

 

 

 

 

 

각 주의 득표수, 득표율, 개표진행정도 등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 E.V. : 선거인단 수

- Votes : 득표수

- Biden% : 바이든 득표율

- Trump% : 트럼프 득표율

- Rpt% : 개표 진행 정도

- Status : 개표 진행 상태 (금색 시계는 진행 중, 체크는 완료)

 

플로리다 주 선거 진행상황 (출처 : 야후)

각 주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디테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좀 더 직관적으로 미대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는 플로리다 주 개표 상황입니다. 선거인단이 29명이나 걸려있는 중요한 지역이며 접전이 예상되었던 주입니다.

 

현재는 도널드 트럼프가 5,381,833표를 획득하며 50.8%로 조 바이든을 앞서가고 있는 모습이며 개표는 88% 완료된 상황입니다.

각 주의 상원 하원 선거 정보 (출처 : 야후)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상원(Senate), 하원(House) 선거 정보도 나옵니다. 플로리다의 경우 상원은 이번 투표에 자리가 없고 하원은 투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미국의 선거제도는 특이하기에 득표수와 선거 승리가 비례하지 않습니다. 또한 언론사마다 확정 보도가 다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아무리 실시간이라 하더라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미대선 시나리오 별 관련주, 수혜주, 피해주, 증시 전망 (뉴욕 주민)

2. 조 바이든 관련주 6,000조 수혜 국내 관련주 표로 한눈에 보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