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오늘의 급등주

[오늘의급등주] 코디엠 상한가 도달 10월 26일

by 쿠킷리스트 2020. 10. 26.
반응형

[오늘의급등주] 코디엠 상한가 도달 10월 26일

오늘의 급등주 종목, 상한가 종목


코디엠 주가 (출처 : 네이버 금융)

코디엠 주가가 개장 직후 급등하며 상한가에 도달했습니다.

 

10시 50분 현재 29.80% 상승한 318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디엠 급등에는 최근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어 급등을 보여주고 있는 휴림로봇, 삼부토건의 최대주주로 있다는 소식이 배경으로 있습니다.

 

코디엠은 휴림로봇의 최대주주인 에이치엔티의 최대주주 이엔케이컨소시엄의 지분 99%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힌 삼부토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이앤씨그로쓰사모투자합자회사의 지분도 약 50% 출자했습니다.

이에 따라 코디엠이 휴림로봇과 이앤씨그로쓰사모투자합자회사를 통해 삼부토건의 지분을 사실상 20% 가까이 보유하고 있어 삼부토건의 명목적인 최대주주가 되어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부토건은 이낙연 민주당 당대표 동생 이계연씨를 사내이사로 선임하면서 테마가 형성되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로 엮인 코디엠 (출처 : 네이버 금융)

관련 소식이 전해지고 주가가 조금 들썩이다가 오늘 삼부토건, 휴림로봇과 함께 급등이 나와주었습니다.

 

추가 이낙연 관련주와 주목할 만한 정치테마주

1. 이낙연 관련주 정리, 테마주 한눈에 보기

2.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표로 한눈에 보기

3. 안철수 관련주, 정치테마주, 까뮤이앤씨, 써니전자 등 표로 한눈에 정리!

 

 

코디엠 간단히 알아보기

반도체에서 바이오로


삼부토건의 최대주주 코디엠 (출처 : 코디엠)

코디엠반도체 장비, LCD 장비 및 유기발광다이오드 장비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바이오 산업으로의 진출을 꾀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 삼성그룹의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를 두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반도체 74.56%, 기타(단열재 등) 21.42%, 디스플레이 4.02%로 이루어져 있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코디엠은 휴림로봇의 최대주주인 에이치엔티의 최대주주 이엔케이컨소시엄의 지분 9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부토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이앤씨그로쓰사모투자합자회사의 지분도 약 50% 출자하며 사실상 20%에 가까운 삼부토건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을 살펴보면 2020년 상반기 매출 110억 원, 영업이익 -87억 원, 순이익 -128억 원을 기록했으며 2019년 매출 149억 원, 영업이익 -13억 원, 순이익 -16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