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오늘의 급등주

[오늘의급등주] 휴림로봇 상한가 도달 10월 26일

by 쿠킷리스트 2020. 10. 26.
반응형

[오늘의급등주] 휴림로봇 상한가 도달 10월 26일

오늘의 급등주 종목, 상한가 종목


휴림로봇 주가 (출처 : 네이버 금융)

휴림로봇 주가가 개장 직후 급등하며 상한가에 도달했습니다.

 

10시 32분 현재 29.86% 상승한 1,27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급등에 특별한 이유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최근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급등을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휴림로봇이 삼부토건의 최대주주(10.48%)인데, 삼부토건이 이낙연 민주당 당대표 동생 이계연씨를 사내이사로 선임하면서 테마가 형성되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로 엮인 휴림로봇 (출처 : 네이버 금융)

관련 소식이 전해지자 주가가 조금 들썩이다가 오늘 급등이 나와주었습니다.

 

추가 이낙연 관련주와 주목할 만한 정치테마주

1. 이낙연 관련주 정리, 테마주 한눈에 보기

2.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표로 한눈에 보기

3. 안철수 관련주, 정치테마주, 까뮤이앤씨, 써니전자 등 표로 한눈에 정리!

 

휴림로봇 간단히 알아보기

로봇업체 최초 코스닥 상장


코스닥 최초 상장 로봇업체 휴림로봇 (출처 : 휴림로봇)

휴림로봇은 로봇전문업체로 산업용로봇, 모션컨트롤러, 서보시스템, 지능형로봇, 서비스로봇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006년 로봇업체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최근 미국 옴니랩스(OhmniLabs) 및 룩셈부르크 럭스AI(LuxAI) 연구소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모터 ‘허큘럭스’ 공급 계약을 맺기도 했으며 이번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세계 10여 개국 파트너사와 허큘럭스 공급과 관련해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아동 및 노인 등의 특수 교육용 서비스 로봇 개발사들을 중심으로 협업을 통해 제품 서비스 개발 및 판매를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적을 살펴보면 2020년 상반기 매출 101억 원, 영업이익 -18억 원, 순이익 -19억 원을 기록했으며 2019년 매출 175억 원, 영업이익 -39억 원, 순이익 -10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적자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재활,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로봇 장치 활용이 확대되고 있으며 정부 지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에 장기적인 성장 역시 기대가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