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트럼프 관련주

by 쿠킷리스트 2020. 11. 4.
반응형

트럼프 관련주

바이든에 역전? 경합주에 압서고 있는 트럼프


트럼프 관련주

트럼프가 경합주에서 바이든을 앞서면서 재선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시장역시 이에 빠르게 반응하고 있는데요.

 

나스닥 선물은 강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으며, 국내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는 큰 낙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트럼프 당선으로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 투자 심리가 개선된 종목들은 급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선거 결과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시장은 트럼프 당선에 더욱 무게를 싣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국시간 오후 3시 21분 미대선 개표 현황 (출처 : 야후)

트럼프 당선시 친기업적인 정책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법인세 역시 현행 유지하며 기업들의 수익성이 훼손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따라서 기업의 

 

미국에서는 나스닥 빅테크(애플,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등)가, 국내에서는 플랫폼 테크 기업과 5G 기업들이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강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나스닥 100 선물 (출처 : 인베스팅닷컴)

트럼프 관련주

급등을 보이고 있는 수혜 예상 기업들


 

 

 

 

 

트럼프 관련주는 카카오, 네이버(naver),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 쏠리드, 오이솔루션, RFHIC, 에치에프알(에이치에프알), 다산네트웍스, 이노와이어리스, 서진시스템, 삼지전자, 에프알텍 이 있습니다.

 

5g 관련, 대장 기업들의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로!

1.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쏠리드 등 표로 한눈에 정리! 대장주 등

2. 한국 유일의 5G ETF, ETN 신한 FnGuide 5G 테마주 ETN 분석

기업명 특징
카카오 대한민국 대표 플랫폼 기업
네이버 대한민국 대표 플랫폼 기업
케이엠더블유
(대장)
기지국 장비 및 부품 제조 업체로 노키아, 삼성전자, ZTE 등에 공급.
에이스테크
(대장)
기지국 안테나 및 부품 제조 업체로 삼성전자, 에릭슨 등에 공급.
쏠리드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 제조로 삼성전자 등에 공급.
오이솔루션 광트랜시버 제조 업체로 삼성전자와 노키아, 에릭슨 등에 공급.
RFHIC 기지국 부품소재 제조 업체로 삼성전자, 노키아, 화웨이 등에 공급.
에치에프알 프론트홀 장비 제조 업체로 버라이즌, AT&T, 후지쯔 등에 공급.
다산네트웍스 라우터, 스위치 등 네트워크 통신장비 제조 업체로 국내 이통사 3사 등에 공급.
이노와이어리스 스몰셀 제조 업체로 버라이즌, AT&T, T모바일과 스프린트 등에 공급.
서진시스템 기지국 방열함체 등 기지국 장비 제조업체로 삼성전자 고객 확보.
삼지전자 중계기 및 스몰셀 제조업체로 LG유플러스 등에 공급.
에프알텍 중계기 제조업체로 KT 등에 공급.

 

급등을 보여주고 있는 카카오와 네이버 (출처 : 네이버 금융)
급등을 보여주고 있는 5G 관련주 (출처 : 네이버 금융)

나스닥 선물 상승과 함께 카카오네이버 역시 동반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 가능성으로 인해 억눌려있던 성장주에 대한 투자 심리가 반전되면서 강력한 주가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5g 관련주 역시 오랫동안 조정을 받고 있었는데 트럼프 승리 가능성이 상승하며 5g 인프라 투자에 대한 기대감이 올라가며 급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플랫폼, 5g 이외에도 미중무역갈등 지속 등이 예상되며 희토류 관련주들도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굴복하지 않은 바이든 (출처 : CNN)

증시는 트럼프에 배팅한 것으로 보이지며 현재 개표상황으로는 트럼프 당선이 우세해 보이지만 바이든은 굴복하지 않고 마지막 개표까지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여전히 경합주 결과는 알 수 없으며 우편투표를 뒤에 개표하는 주들도 있기에 투자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 > 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이자 관련주 완벽정리!  (6) 2020.11.09
비트코인 관련주  (12) 2020.11.09
태양광 관련주  (19) 2020.11.02
5g 관련주  (13) 2020.11.01
유명희 관련주  (21) 2020.10.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