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비트코인 관련주

by 쿠킷리스트 2020. 11. 9.
반응형

비트코인, 가상화폐, 디지털화폐, 암호화폐 관련주와 대장주! 

본격적으로 통용되기 시작한 비트코인


비트코인 관련주 (출처 : 미리캔버스)

비트코인 가격이 코로나 19 이후 급등함과 동시에 글로벌 기업들이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기업 자산의 일부로 표시하는 등의 이벤트가 생기면서 비트코인 관련주, 암호화폐 관련주, 가상화폐 관련주, 디지털화폐 관련주들이 급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코로나 19 팬데믹 당시 500만 원 가까이 떨어졌으나 20년 11월 9일 현재 1,700만 원이 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연초 대비 2배 수준이며 코로나 19 저점 대비는 3배 가까운 상승입니다.

 

코로나 19 이후 3배 연초 대비 2배가 오른 비트코인시세 (출처 : 구글)

가격 상승의 주 원인은 달러 약세와 미대선의 불확실성, 글로벌 대기업들의 가상자산 시장 진출 꼽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위기로 미국의 대규모 유동성 공급으로 인해 달러 가치가 가파르게 떨어지면서 금, 은의 가격이 뛰어올랐고 비트코인으로도 수요가 몰리며 가격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에 뛰어든 페이팔, JP모건 (출처 : 구글, 네이버)

이에 이어 페이팔은 가상화폐 서비스를 개시할 것이라고 발표하고, JP모건도 자제 개발한 가상화폐 'JMP 코인'을 상용화하고 글로벌 대기업들이 자신의 기업 자산에 비트코인(가상화폐)을 표시하며 힘을 보탰습니다.

 

페이팔은 연말까지 암호화폐를  사고 팔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며 내년 초부터는 모든 온라인 가맹점에서 암호화폐를 이용한 결제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페이팔에서 사고팔기가 지원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트럼프의 불복 가능성, 무력 시위 등으로 인한 미 대선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금융시장 불안을 우려하는 투자자들의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디지털화폐, 암호화폐 관련주와 대장주

이제 시작일까? 아니면 거품인 것일까?


비트코인, 가상화폐, 디지털화폐, 암호화폐 관련주로는 우리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비덴트, 한일진공, SCI평가정보 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 변동, 각 종 이슈에 따라 급등락이 나오니 투자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기업명 특징
우리기술투자
(대장)
비트코인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 8.03% 보유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지분을 11.3% 보유하고 있는 에이티넘고성장기업투자조합이 두나무 지분 약 7% 보유
비덴트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가지고 있는 빗썸코리아 지분 10.3%, 빗썸홀딩스 지분 34.2% 보유
한일진공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KCX 지분 보유 소식
SCI평가정보 암호화폐 거래소인 에스코인 운영

 

우리기술투자(대장)

- 우리기술투자는 비트코인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 8.03%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가장 상승폭이 큰 종목입니다.

 

- 우리기술투자는 두나무 지분을 256.5만 주를 보유 했으며 보통주 81.8만 주, 전환상환우선주 174.62만 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를 제외하며 두나무 지분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급등을 보여주었던 우리기술투자

1. [오늘 급등주] 우리기술투자 16%대 급등 11월 6일

2. [오늘의급등주] 우리기술투자 상한가 도달 10월 22일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역시 비트코인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을 간접적으로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11.3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티넘고성장기업투자조합이 두나무 지분을 약 7%(223.7만 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실제로 가진 지분율로 환산할 시 1%도 되지 않습니다만 시총이 작아 가격 변동이 크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비덴트

- 비덴트는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빗썸코리아)과 빗썸코리아의 최대주주인 빗썸홀딩스의 지분을 가지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빗썸코리아 지분 10.3%를 보유하고 있으며 빗썸코리아 최대주주인 빗썸홀딩스 지분을 34.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일진공

- 한일진공은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KCX 지분 19% 보유 소식이 알려지면서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하지만 반기보고서에는 KCX 지분에 대한 내역이 없음으로 투자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SCI평가정보

- SCI평가정보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에스코인을 운영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하지만 비트코인 광풍 당시 정부의 규제로 인해 신규 투자자 유입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사실상 운영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토스(비바리퍼블리카)의 SCI평가정보 인수가 불발되며 주가가 급락한 바 있습니다.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비트코인 관련주, 암호화폐 관련주, 가상화폐 관련주, 디지털화폐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관련주로는 우리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비덴트, 한일진공, SCI평가정보 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또 하나의 안전자산으로 인식이 바뀌어가고 있으며 글로벌 대기업들이 가상화폐 시장에 진출하면 할수록 그 가치는 높아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무한한 자원이 아닌 유한한 자원인 비트코인이 실생활에 사용되기 시작한다면 과연 앞으로 어떤 가치를 지니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파월 연준 의장도 가상화폐(비트코인)에 대해서 비관적인 입장이었는데 최근 발언들을 살펴보면 시각이 조금씩 바뀌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 > 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17) 2020.11.15
화이자 관련주 완벽정리!  (6) 2020.11.09
트럼프 관련주  (17) 2020.11.04
태양광 관련주  (19) 2020.11.02
5g 관련주  (13) 2020.11.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