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끝없이 공부해야 하는 주식의 세계

나스닥 선물 실시간

by 쿠킷리스트 2020. 11. 13.
반응형

나스닥 선물 실시간 확인하는 법과 나스닥 선물이 중요한 이유

저녁, 야간에 나스닥 선물 실시간 거래와 나스닥 선물 거래시간


나스닥 선물 실시간 확인

미대선 기간 동안 나스닥 선물을 포함한 전 세계 선물들이 폭등을 보여주면서 관심도가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해외선물 거래의 경우 레버리지를 활용한 큰 수익을 낼 수 있어 데이트레이딩, 단타매매 하시는 분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시간 시세 확인이 정말 중요한데요, 보통 각 증권사에서 유료로 해외선물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외 선물, 나스닥 선물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적극 활용하셔야겠죠.

 

인베스팅 닷컴을 활용해 나스닥 선물 지수 확인하기

전 세계 각국의 선물 지수 실시간 무료 제공 자세한 활용법은 아래에서!


 

 

 

 

바로 주식투자를 한다면 누구나 아는 사이트 인베스팅 닷컴(https://kr.investing.com)을 활용하는 겁니다. 자세한 활용법은 아래에 설명해두었습니다.

 

인베스팅 닷컴에서는 실시간으로 해외선물지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나스닥, 다우, S&P500, 러셀 2000뿐만 아니라 독일 DAX, 프랑스 CAC, 영국 FTSE, 유로스탁스, 일본 닛케이, 홍콩 항셍 등 전 세계의 선물지수를 제공합니다.

 

브레이크타임을 제외하고 거래가 일어나는 모든 시간 동안 파란불, 빨간불을 켜며 등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캔들, 영역 차트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차트에서도 등락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 월물인지, 고가와 저가는 얼마였는지, 변동은 얼마나 일어났는지 수치와 퍼센테이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지수 오른쪽을 살펴보면 초록색 테두리의 시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은 현재 선물 시장이 열려 있어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고 빨간색 테두리의 시계는 선물 시장이 닫혀 현재 거래가 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우선물과 나스닥 100 선물 (출처 : 인베스팅 닷컴)

 

인베스팅 닷컴의 나스닥 선물 자세한 활용법, 거래법은 아래에서 확인!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무료로 확인하는법 [인베스팅 닷컴]

 

 

나스닥 선물, 미국 선물 거래시간과 저녁시간 거래해야하는 이유

하루 종일 거래가 가능한 미선물, 나스닥 선물


하루 종일 실시간으로 거래가 가능한 나스닥 선물 (출처 : 구글)

나스닥 선물은 브레이크 타임 1시간, 15분을 제외한 약 23시간 동안 거래가 가능합니다.

 

써머타임 해제 시

- 한국시간 06:15~06:30 / 15분, 07:00~08:00 / 1시간

써머타임 적용 시

- 한국시간 05:15~05:30 / 15분, 06:00~07:00 / 1시간

 

나스닥 선물의 경우한국시간 오전, 낮에도 거래가 가능하지만 저녁, 야간에 거래를 하라고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미선물 시장의 변동이 미국 장이 열리는 시간, 미국의 오전~낮 시간에 나오기 때문입니다.

 

비슷한 흐름을 보이는 나스닥 100 선물과 코스닥

미선물의 방향은 한국 시장에 큰 영향을 끼칠 때가 많습니다. 나스닥 선물이 큰폭으로 하락하면 코스피의 네이버, 카카오 등 기술주, 성장주들이 큰폭의 하락을 보이고 코스닥 바이오, 기술주 역시 큰폭으로 하락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아닐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참고는 하고 접근을 해야하기에 관심이 없더라도 한국 시간 장 열리기 전, 출근길, 혹은 새벽시간 한번씩 확인하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