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3) 디지털 뉴딜 관련주 언택트 1편 [한국판 뉴딜, 언택트]

by 쿠킷리스트 2020. 6. 11.
반응형

3) 디지털 뉴딜 관련주 언택트 편 [한국판 뉴딜, 언택트]

언택트 1편 원격 서비스 날개를 펼쳐라!


생태계를 바꾼 코로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를 이끌어갈 디지털 뉴딜

디지털 뉴딜은 1)D.N.A 생태계 강화 2) 디지털 포용 및 안정망 구축 3) 비대면 산업 육성 4) SOC 디지털화가 주요 과제입니다. 모든 초, 중, 고 교실에 와이파이를 구축하여 디지털 기반 교육 인프라를 만들고 건강 취약계층 등 42만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디지털 건강관리시스템을 만들어 비대면 의료 인프라도 강화합니다. 또한 2022년까지 조기 구축하며 국가 하천, 국가관리 저수지 등에는 원격 수문제어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언택트(비대면) 관련 기업들이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디지털 뉴딜 이전에 코로나 사태 때문에 언택트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아오고 있었고 성장세가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그럼 관련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관련주는 더존비즈온, 인성정보, 알서포트, 이씨에스, 링네트, 효성ITX 등이 있습니다.

 

 

더존비즈온

기업고객 데이터 최다 보유 업체


더존비즈온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더존비즈온은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며 ERP(전사적 자원관리), 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EHAGO 플랫폼을 통해 재택근무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3.8%, 영업이익은 17.8% 증가하며 좋은 성과를 보여주었고 데이터 3법, 코로나, 디지털 뉴딜이 겹치면서 좋은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성정보

원격 근무, 원격 강의, 비대면 의료의 삼박자!


인성정보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인성정보IT 인프라 사업부문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도매사업, 네트워크 장비 도매사업, IT 인프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H/W와 S/W, 그리고 ERP(전사적 자원관리)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스코 웹엑스(Webex)를 통한 원격 근무원격 강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헬스케어 관련주로도 함께 묶여있어 비대면 의료, 언택트 관련주로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알서포트

원격 기술 최강자!


알서포트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알서포트와 종속회사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모바일 게임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원격지원 시장 점유율 국내 1위, 일본 시장 1위, 아시아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세계 시장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출시하여 신규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원격 기술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은 터라 큰 매출과 수익을 올리고 있지는 못하고 있으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재택근무가 주목받으며 디지털 뉴딜과 더불어 큰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씨에스

턴어라운드의 시작


이씨에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이씨에스EUC와 EIS 제품을 통해 UC솔루션(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콜 인프라 시스템과 다양한 접속 경험을 일관성 있게 관리 하기 위한 EMC, 센터의 효과적인 운영관리를 위한 통계/관리 시스템인 ERS 그리고, CTI를 위한 ETS를 자체 개발하여 스마트 컨택트 센터를 위한 모든 솔루션인 컨택트 센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통합,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링네트

턴어라운드의 시작


링네트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링네트화상회의 시스템, Storage시스템, UC솔루션(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클라우드 사업 NI사업(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꾸준히 흑자를 유지해오고 있는 기업입니다. 1분기 실적이 상당히 좋게 나왔는데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 80% 성장과 전년 동기 18% 성장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영위하고 있는 사업들이 전반적으로 언택트와 관련되었으며 5G와도 관련이 있어 디지털 뉴딜 수혜를 정면으로 받으리라 생각됩니다.

 

 

효성 ITX

성공적인 체질 개선


효성 ITX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효성 ITX비지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컨택트 센터 사업, 네트워크 인프라와 기술을 제공하는 IT 서비스 사업, 빔프로젝터 등 영상기기 판매와 설치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LG U+ 와 함께 개발한 '스마트 컨택트 센터 솔루션'은 업계 최초 모바일 기반 컨택트 센터 솔루션으로 상담사의 원격 근무를 지원합니다.최근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도 서비스를 시작하여 4차 산업혁명, 디지털 뉴딜에 부합하는 회사입니다.

 

 

 

한국판 뉴딜 수혜주, 디지털 뉴딜 관련주 및 수혜주는 더존비즈온, 인성정보, 알서포트, 이씨에스, 링네트, 효성ITX 이외에도 다양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좋은 기업 잘 고르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