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3) 그린 뉴딜 관련주 수소차 편 [한국판 뉴딜, 수소차 관련주]

by 쿠킷리스트 2020. 6. 12.
반응형

3) 그린 뉴딜 관련주 수소차 편 [한국판 뉴딜, 수소차 관련주]

OCI, 현대 에너지 솔루션, 신성이엔지, 레이크머티리얼리즈, 대성파인텍 등


그린 뉴딜입니다. 정부는 1) 도시, 공간, 생활 인프라 녹색 전환 2)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3) 저탄소 분산형 에너지 확산을 주요 과제로 두고 태양광, 풍력, 수소 등 3대 신재생에너지 확산 기반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또한 온실가스 저감효과가 큰 친환경 차량, 선박으로 조기 전환하여 저탄소, 분산형 에너지 확산을 가속화할 예정입니다. 미국 수소차 회사 니콜라가 상장하고 100%대 폭등을하며 주목을 받고 잇기도 한데요. 오늘은 3대 신재생 에너지 중 수소차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서 관련주는 이엠코리아, 세종공업, 에코바이오, 대우부품, 유니크, 일진다이아, 풍국주정(에스디지) 입니다.

 

 

이엠코리아

수소스테이션?


이엠코리아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이엠코리아환경/에너지 사업(수소스테이션, 수소플랜트, 그린홈/그린빌리지), TBM사업, 방산/항공사업, 공작기계사업, 발전설비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수소차 부품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지는 않지만 수소스테이션을 운영하면서 수소차 관련주로 묶여있습니다. 하지만 화물차 무공해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수소차 시장이 커짐에 따라 수소스테이션 이용률이 올라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엠코리아는 방산관련주, 남북러 가스관 사업, 원자력 발전 관련주로도 묶여있어 투자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세종공업

현대차 기아차의 최고 파트너 수소차는 세종이브이


세종공업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세종공업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소음기, 배기가스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부품이 있습니다. 주요고객은 현대와 기아자동차이며 2019년 기준 현대자동차의 국내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1%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했습니다. 최근 세종이브이 설립을 통해 현대차의 수소차 핵심 부품시장에 본격 진출한 것으로 보입니다. 빠르면 12월부터 수소차 양산이 본격화 되기 때문에 기대되는 관련주 중 하나입니다.

 

 

에코바이오

에코와 바이오의 만남 수소, 바이오황, 매립가스


에코바이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에코바이오수소스테이션, 바이오황 생산, 매립가스 발전소, 수소관련 기술 컨설팅 등의 사업을 영위합니다. 전국 900여개의 단위농협에 바이오황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유럽과 북미에도 바이오황 공급계약을 이루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엠코리아처럼 수소차 부품을 다루지는 않으나 수소스테이션, 수소관련 기술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전과 마찬가지로 화물차 무공해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수소차 시장이 커짐에 따라 수소스테이션 이용률이 올라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우부품

수소차 + 전기차 부품 관련주


대우부품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대우부품자동차 전장부품, 콘덴서를 주력으로 하는 제조회사입니다. 수소차 관련 부품 EWP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전기자동차 관련 부품으로 OBC, PTC히터, Sheath 히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관련 제품 엔드 유저(end user)로 현대, 기아, gm, fiat, renault, 두산이 있습니다. 수소차, 전기차 부품 관련주입니다.

 

 

유니크

수소제어 모듈 독점 공급


유니크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유니크는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수소차 핵심 부품 중의 하나라고 하는 수소제어 모듈을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진 회사입니다. 또한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유압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하여 현대/기아자동차, 현대트랜시스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시장의 약 70% 이상을 점유 중입니다. 수소차 부품 관련주입니다.

 

 

일진다이아

수소탱크 최강자 자회사 일진복합소재의 성장


일진다이아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일진다이아의 일진복합소재초경량 복합재료 CNG탱크 및 차량용 수소탱크 제작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수소 탱크는 차 한대당 3개 정도가 들어가며 현재 수소 탱크는 철과 알루미늄 등 금속 통을 쓰지 않고 700바(bar) 압력을 견디는 ‘타입4’가 대세인데 '타입4' 수소탱크를 생산할 수 있는 건 세계적으로 일진복합소재도요타 두 곳 이라고 합니다. 일진복합소재는 현대자동차의 양산형 수소전기버스에 수소 저장 시스템(모듈) 및 연료탱크를 공급하는 업체로 선정되며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또한 한국의 수소탱크 기술력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여겨져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회사중 하나입니다.

 

 

풍국주정(에스디지)

에스디지 지분 56.4% 보유


풍국주정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에스디지는 대한유화공업, 효성, 태광산업으로부터 수소 원료가스를 공급받아 양질의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하고 있으며, 울산석유화학 단지 및 그 외곽 지역에는 대규모 지하 수소 배관망을 구축하고, 원격지는 이동충전차량으로 공급체계를 확립하여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SK NEP PLANT로 부터 원료가스를 공급받아 최신 공법으로 고품질의 아세틸렌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 수혜주, 그린 뉴딜 수혜주는 이엠코리아, 세종공업, 에코바이오, 대우부품, 유니크, 일진다이아, 풍국주정(에스디지) 이외에도 다양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좋은 기업 잘 고르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