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2) 디지털 뉴딜 관련주 빅데이터 편 [한국판 뉴딜, 빅데이터]

by 쿠킷리스트 2020. 6. 5.
반응형

디지털 뉴딜의 세부 내용으로는 금융·환경·문화·교통·헬스케어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15개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14만 개 공공데이터를 개방합니다. AI 학습용 데이터 700종을 추가 구축하고 비대면 디지털 건강관리시스템을 만들어 비대면 의료 인프라도 강화합니다. 인구 20만 명 이상의 도시를 대상으로 한 통합 관리 플랫폼 구축을 기존 2020년까지 조기 구축

 

시간 없는 분들을 위해 디지털 뉴딜 빅데이터 관련주는 데이타솔루션, 소프트센, 가비아, 케이아이엔엑스, 엑셈 등 입니다.

 

데이타솔루션

데이터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은 데이터 수집, 저장, 관리, 분석 및 활용, 시스템화에 이르는 데이터 전분야의 토탈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융복합 기술 기반의 다양한 빅데이터 Biz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여러 기관과 기업에 실무 적용한 레퍼런스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IBCM(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모바일) 시장의 성장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2019년 데이터 3법이 통과되면서 성장가능성이 더욱 높아 졌으며 디지털 뉴딜의 데이터 관련 사업들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프트센

빅데이터와 의료, 제약, 바이오의 결합


 

소프트센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인프라 및 IT역량을 활용한 의료, 제약 및 바이오 정보를 수집, 분석, 관리, 유통, 신규 비지니스화 하는 사업을 추진합니다. 또한 소프트센의 빅데이터 솔루션(빅센메드)과 인공지능 IBM Watson을 결합하여 다양한 산업에 B2X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IT솔루션, IT인프라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점은 의료, 제약 및 바이오 정보를 다룬다는 점입니다. 한국판 뉴딜을 통해 디지털 부분 뿐만 아니라 정부가 비대면 의료와 바이오에 투자를 확대하면서 그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비아

공공기관 클라우드는 가비아!


가비아서버 호스팅 및 그룹웨어 서비스(인터넷 환경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 및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근 디지털 노마드가 인기를 끌며 서버 호스팅 수요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며, 결정적으로 가비아는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이에따라 공공데이터를 구축하려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 수혜는 가비아 직접적으로 받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마존과 마이크로 소프트의 성장을 본다면 가비아도 충분히 성장여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자회사로 케이아이엔엑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케이아이엔엑스

미국엔 에퀴닉스 한국엔 케이아이엔엑스


 

케이아이엔엑스IX(인터넷 연동), IDC(인터넷 데이터센터) CDN(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영위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클라우드, 인터넷 시장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수년 전부터 매출과 영업이익 역시 꾸준히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데이터가 축적되면 축적될 수록 득을 보는 기업입니다. 디지털 뉴딜로 인해 공공데이터가 늘어남에 따라 수혜를 볼 것으로 보입니다. 디지털 뉴딜 이외에도 케이아이엔엑스가 영위하는 사업부문들은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사업들입니다. 가비아를 모회사로 두고있습니다.

 

엑셈

전반적인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엑셈은 기존 솔루션 제품에 AI를 탑재하고, 클라우드 기반 대규모 통합관제 솔루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등 다양한 신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서비스들이 개선되면 올 1분기 최대 실적을 내며 빅데이터, 클라우드, AI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정부의 클라우드 강화, 공공 빅데이터, AI 융합등 디지털 뉴딜의 전반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판 뉴딜 수혜주, 디지털 뉴딜 수혜주는 언급한 데이타솔루션, 소프트센, 가비아, 케이아이엔엑스, 엑셈 이외에도 다양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좋은 기업 잘 고르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