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2) 그린 뉴딜 관련주 태양광 편 [한국판 뉴딜, 신재생 에너지]

by 쿠킷리스트 2020. 6. 9.
반응형

2) 그린 뉴딜 관련주 태양광 편 [한국판 뉴딜, 신재생 에너지]

OCI, 현대 에너지 솔루션, 신성이엔지, 레이크머티리얼리즈, 대성파인텍 등


그린 뉴딜입니다. 정부는 1) 도시, 공간, 생활 인프라 녹색 전환 2)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3) 저탄소 분산형 에너지 확산을 주요 과제로 두고 태양광, 풍력, 수소 등 3대 신재생에너지 확산 기반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또한 온실가스 저감효과가 큰 친환경 차량, 선박으로 조기 전환하여 저탄소, 분산형 에너지 확산을 가속화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3대 신재생 에너지 중 태양광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서 관련주는 OCI, 현대 에너지솔루션, 한화 솔루션, 신성이엔지, 레이크머티리얼즈, 대성파인텍 등 입니다.

 

 

OCI

중국과 치킨 게임에서 다시 살아날 것인가?


OCI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OCI는 재생에너지, 무기화학, 석유석탄화학, 정밀화학, 카본블랙, 핏치, TDI, 과산화수소, 과탄산소다, 소다회를 비롯하여 반도체 웨이퍼 및 폴리실리콘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태양관 발전소 건설도 영위하고있습니다. 수출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하는 그린에너지 화학기업입니다. 중국의 저가 물량공세에 밀려 국내 폴리실리콘 생산은 중단했지만 동남아 공장은 아직 운영중입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그린 뉴딜 최대 수혜주? 국내외 성장 도모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현대에너지솔루션태양광 산업 내에서 셀, 모듈, 시스템 및 설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태양광발전시장이 급성장하는 데 발맞춰 미국 법인을 세우며 미국 태양광발전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발전효율이 높은 태양광모듈 생산량을 늘리는 작업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한화 솔루션

그린 뉴딜에 수소차 니콜라까지!


한화솔루션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한화 솔루션한화 케미칼, 한화 큐셀, 한화 첨단소재가 합쳐진 회사입니다. 큐셀 부문태양광 모듈 및 시스템과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까지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미칼 부문은 한국 최초로 PVC를 생산한 데 이어, PO, TDI, CA등 각종 산업의 기반이 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첨단소재 부문은 경량복합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지분 투자를한 미국의 니콜라(수소차 기업 제2의 테슬라로 불림)가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덩달아 주목받고 있는 한화 솔루션입니다.

 

신성이엔지

태양광 1세대


신성이엔지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신성이엔지태양광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과 직접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와 관련한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및 설치하는 사업입니다. 그린 뉴딜 태양광으로 주목받기 전에 음압병실을 판매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레이크 머티얼리즈

우리에게는 TMA가 있다.


레이크머티리얼즈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유기금속 화합물의 설계 및 합성 기술을 기반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LED, 태양광, 석유화학 소재를 공급합니다. LED 소재와 고효율 태양전지용 TMA 소재 글로벌 점유율 1위로 추정됩니다. 주요 매출원인 LED 소재의 경우 삼성전자, LG 이노텍, 서울반도체와 Epistar(대만) 등 대형 업체의 Epi 성장 공정에 투입되는 물량의 70% 이상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성파인텍

태양광 보일러 수혜를 볼 수 있을까?


대성파인텍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대성파인텍Fine Blanking 금형 제조 및 태양열 온수기 제조 업체입니다. 매출 구성이 FINE BLANKING 부문86.91%, 신재생에너지사업부 13.09%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큰 수혜를 받을 것이라 보이지는 않지만 그린 뉴딜 관련주로 묶이면서 주가 변동이 큽니다. 이전에 환경부와 서울시가 발표한 ‘친환경 보일러 의무화’ 추진으로 친환경에너지 관련주로 알려진바가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 수혜주, 그린 뉴딜 수혜주는 OCI, 현대 에너지솔루션, 한화 솔루션, 신성이엔지, 레이크머티리얼즈, 대성파인텍 이외에도 다양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좋은 기업 잘 고르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