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4) 디지털 뉴딜 관련주 언택트 2편 원격 의료 [한국판 뉴딜, 비대면 의료, U 헬스케어]

by 쿠킷리스트 2020. 6. 15.
반응형

4) 디지털 뉴딜 관련주 언택트 2편 원격 의료 [한국판 뉴딜, 비대면 의료, U 헬스케어]

본격적인 비대면 의료 시대의 시작?


 

디지털 뉴딜 1)D.N.A 생태계 강화 2) 디지털 포용 및 안정망 구축 3) 비대면 산업 육성 4) SOC 디지털화가 주요 과제이며 내용을 들여다보면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공공데이터 개방, 국가망 5G 전환, 5G·AI 융합, AI·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등이 있습니다.

 

세부 내용으로는 금융·환경·문화·교통·헬스케어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15개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14만 개 공공데이터를 개방합니다. AI 학습용 데이터 700종을 추가 구축하고, 대한민국 국가망을 5G로 전환하는 시범 사업을 추진합니다. 모든 초, 중, 고 교실에 와이파이를 구축하여 디지털 기반 교육 인프라를 만들고 건강 취약계층 등 42만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디지털 건강관리시스템을 만들어 비대면 의료 인프라도 강화합니다.

 

원격의료는 지난 2000년부터 도입이 논의된 사안이지만 의사단체, 일부 국회의원이 반대하면서 빈번히 좌절되었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 한국판 뉴딜로 비대면 의료, 원격 의료 도입이 추진력을 받으며 언택트(비대면 의료) 관련 기업들이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디지털 뉴딜 이전에 코로나 사태 때문에 언택트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아오고 있었고 성장세가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그럼 관련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관련주는 유비케어, 비트컴퓨터, 인피니트 헬스케어, 이지케어텍, 케어랩스, 네오펙트 등이 있습니다.

 

유비케어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유비케어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유비케어원격 의료, U-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 의료기기 및 의약품 유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와 협업 중인 진료예약 어플 똑닥의 이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코로나 이후 더욱 더 상승세가 가팔라질 것으로 보여 기대가 되는 회사입니다. 녹십자헬스케어가 지분 약 52%를 보유하며 대주주로 앉아있습니다.

 

비트컴퓨터

국내 EMR 시장의 양대산맥


비트컴퓨터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비트컴퓨터의료정보사업, 디지털 헬스케어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원격의료 시스템으로 알려진 '비트케어 플러스'를 비롯해 독립 키오스크 형태인 '비트케어스테이션'과 원격건강모니터링 서비스 '비트케어' 등의 라인업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국내 첫 클라우드 기반 의료정보시스템인 '클레머(CLEMER)' 런칭했으며 클라우드 기반 EMR 영업은 중소형병원, 요양병원에 집중할 것이라는 발표를 하기도 했습니다. 해외 진출도 꾸준히 시도하고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수혜를 받을 기업으로 기대가 됩니다.

 

 

인피니트 헬스케어

국내 PACS 시장 점유율 1위


인피니트헬스테어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인피니트 헬스케어는 메디페이스와 주식회사 쓰리디메드의 신설합병을 통해 설립된 회사로,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유지보수하는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국내 PACS(의료기기에서 획득한 영상을 의료 표준에 따라 디지털화하여 저장, 전송 및 관리하는 시스템)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2019년 삼성서울병원디지털 병리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지케어텍

글로벌 EMR 시장점유율 6위


이지케어텍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이지케어텍은 종합병원의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을 아우르는 종합의료정보시스템을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으로 주력사업은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개별 병원 니즈에 맞는 일종의 병원용 IT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KLAS에서 최근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지케어텍은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2.0'으로 총 3791개 병상을 확보해 글로벌 시장점유율 6위에 올랐습니다. 2001년 서울대학교병원 전산과에서 분사해 설립돼 최대주주는 서울대학교병원입니다.

 

케어랩스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케어랩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케어렙스디어플랫폼,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이며 국내 유일 병/의원 대상 디지털마케팅 사업을 진행하며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앱 '굿닥'과 성형,미용 정보앱 ‘바비톡’을 운영중이며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령화, 비대면 의료가 부각되면서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네오펙트

혁신적인 재활 의료기기


네오펙트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네오펙트는 AI 및 IoT 기술을 기반으로 재활훈련을 위한 재활솔루션 및 재활의료기기 등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합니다. 대표 제품인 '라파엘 스마트 글로브'는 재활의료기기에 게임을 접목시켜 주목을 받으며 재활의료기기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 재활기기 신제품인 ‘스마트 밸런스’‘CES 2020 혁신상’을 수상 또 수상하며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매출은 꾸준히 큰폭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영업손실도 꾸준히 큰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 수혜주, 디지털 뉴딜 관련주 및 수혜주는 유비케어, 비트컴퓨터, 인피니트 헬스케어, 이지케어텍, 케어랩스, 네오펙트 이외에도 다양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좋은 기업 잘 고르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