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일론머스크 세계 2위 부자 등극!

by 쿠킷리스트 2020. 11. 24.
반응형

일론머스크 세계 2위 부자 등극! 빌게이츠 저리가!

테슬라 주가의 고공행진으로 11월 23일 월요일 기준 자산 1,280억 달러


세계 2위부자에 등극한 일론머스크 (출처 : CNBC)

블룸버그 빌리어네어 인덱스에 따르면 11월 23일 월요일(미국시간) 기준 테슬라의 일론머스크가 빌게이츠를 밀어내고 세계 2위 부자에 등극했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주가 폭등으로 인해 하루만에 72억 달러가 증가하며 128억 달러의 재산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일론머스크 앞에는 2017년 빌게이츠를 제치고 세계 1위 부자에 등극한 아마존의 제프베조스만 남아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1월 일론머스크는 세께 부자 순위 35위였는데 테슬라의 폭등으로 단숨에 세계 2위까지 치고 올라왔습니다.

세계적인 전기차 회사 테슬라의 CEO이며, 세계 최대 민간 항공우주 기업 스페이스X CEO이며, 페이팔의 공동 창업자이기도합니다.

 

최근 뇌에 칩을 심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뉴럴링크, 지구 전체를 위성으로 덮을 계획을 가지고 있는 스타링크, 초고속 열차 하이퍼루프까지 창의적이고 파괴적인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세계 부자 순위 top 10 (출처 : bloomberg)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일론머스크는 사업 초기 그가 존경하던 많은 과학자들로부터 질타와 비난을 받아왔으나 실질적인 성과를 보이면서 전 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1월 24일 오늘도 장전거래에서 테슬라 주가가 4~5%대 급등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S&P500 편입도 기다리고 있어 일론 머스크의 재산 증가는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스페이스X, 스타링크, 뉴럴링크까지 상장한다면 상상할 수 없는 재산을 보유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테슬라 주주이기도 하고 일론머스크 팬이기도한데 참 마블의 슈퍼히어로를 보는 기분입니다. 4년 내 화성 이주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