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모더나 코로나 백신 승인신청!

by 쿠킷리스트 2020. 12. 1.
반응형

모더나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승인 신청!

코로나 19 중증예방 탁월한 효과


모더나의 성공적인 코로나 백신 임상 3상 결과 (출처 : cnbc)

모더나가 코로나 19 백신 임상 3상 최종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청(EMA)에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했습니다. 화이자에 이어 두번째입니다.

임상 3상이 최종적으로 끝났는데, 중간 발표 결과(94.5%)와 비슷한 94.1%의 예방률을 기록하면서 효과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중증 코로나 예방률이 100%를 기록하며 탁월한 효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나이, 인종, 성별에 관계 없이 일관된 효과를 보였으며 심각한 부작용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임상 3상 최종 결과에서는 코로나 확진자는 종전 95명에서 196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중 위약을 투여받은 피실험자는 185명을 기록했습니다.

 

백신을 맞은 참가자 중 코로나 19에 감염된 사람은 중간결과 5명에서 최종결과 11명으로 증가했습니다. 효과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모더나는 청소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백신 시험도 연내에 착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가 백신 접종소식을 알린만큼 크리스마스 전에 화이자와 모더나 두 백신이 미국인들에게 접종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더나의 코로나 19 백신 (출처 : 모더나)

모더나는 올해 2천만 도즈, 21년 5억~10도즈를 생산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의 경우 리보핵산(mRNA) 기반으로 만들어져 영하 20도에서 보관해야하기에 콜드체인(저온유통)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스테판 방셀 모더나 CEO는 "중증 사례를 예방할 수 있다면, 입원도 감소하고 사망자도 없을 것입니다. 이 유행병의 판을 뒤집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탈 잭스 모더나 최고의료책임자(CMO)는 "우리 백신이 매우 효과적이고 이것을 증명할 자료도 갖고 있다"며 "백신이 코로나19 대유행의 방향을 전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2. 콜드체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저온유통 백신에 필수!

3. 모더나 백신 94.5% 효과!

4. 화이자 백신 개발 성공!

5. 화이자 관련주 표로 한눈에 보기!

6.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7. 한국 코로나 백신 내년 하반기 접종 목표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