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ai발생!

by 쿠킷리스트 2020. 12. 26.
반응형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ai발생!

매년 반복되는 조류독감, ai 발생시기와 관련 기업들은?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조류독감 ai 관련주 대장주 완벽 정리!

또 다시 조류인플루엔자(ai)가 곳곳에서 발생하면서 조류독감 관련주, ai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고병원성(고전염성) 조류독감이 첫 확진 한 달 만에 3년 전 막대한 피해를 입혔던 4개월간의 피해 수준을 넘어서면서 닭, 오리 값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26일 전북 정읍에서 처음 시작된 감염이 한 달 새 24곳으로 늘어났습니다. 12월 25일 0시 기준으로 살처분 된 가금류는 837.6만 마리입니다.

조류독감 관련주조류독감 대장주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조류인플루엔자 대장주조류독감 ai조류독감 발생
닭, 오리, 메추리가 대량 살처분되고 있는 상황 (출처 : unsplash)

산란계 320만 마리, 육계 216.7만 마리, 종계 55.4만 마리, 토종닭 26만 마리 등으로 닭이 618.1만 마리가 살처분 되었습니다. 닭 이외로 메추리 129.3만 마리, 오리는 90.2마리가 살처분 되었습니다.

 

2017년 유행한 조류독감(ai)보다 확산 속도가 빠르고 규모도 큰 상황입니다. 당시 2017년 11월부터 2018년 3월까지 4개월간 22곳의 농장에서 발생한 조류독감으로 인해 653만 마리가 살처분되었습니다.

[광고

빠르게 살처분된 가금류가 늘어나면서 관련 식품 가격도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계란, 육계, 올리 가격이 다 상승했는데 계란과 육계는 각각 전년 대비 3.6%, 4.5% 올랐으며 오리는 55.4% 급등했습니다.

 

11월 평균 가격 대비는 계란, 육계, 오리 순으로 7.6%, 6.1%, 45.3% 올랐습니다. 이번 유행의 파장이 상당할 것으로 보이며 코로나 19 와 겹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조류독감 치킨조류독감 사람ai조류독감 관련주
급격히 환산 되고 있는 조류독감 ai (출처 : unsplash)

중국에서는 후난성의 한 주민이 조류독감에 걸리며 충격을 주었습니다. 조류독감(ai)는 가금류에 감염되는 전염성 질병이지만 드물게 사람에게 옮기기도 합니다.

 

사람이 조류인풀루엔자에 감염되면 독감과 비슷한 기침, 호흡 곤란, 발열, 오한, 근육통 등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치사율이 34.7%에 달하기에 위험성이 높습니다.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 속에 주목해야할 조류독감(ai) 관련주 대장주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류독감 ai 관련주 대장주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 2017년보다 심각

조류독감 관련주, ai 관련주로는 체시스, 이글벳, 우진비앤지, 제일바이오, 파루, 중앙백신 등이 있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와 대부분 겹치고 있습니다.

기업명 특징
체시스 계열사인 넬바이오텍이 방역에 쓰이는 소독제 생산, 백신 관련 과제 참여
이글벳(대장주) 동물의약품 제조, 동물사료, 사료첨가제 제조 회사
우진비앤지 동물백신, 동물의약품 제조회사이며 최근 애완동물 식품사업에도 진출
제일바이오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병으로 인해 동물의약품 수요가 늘 것으로 전망
파루 소독제, 분무기, 무인방제기 등의 사업 영위, 슈카월드로 인해 대중에게 유명해짐
중앙백신 동물백신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체시스 주가 전망
체시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체시스

- 체시스는 계열사 넬바이오텍이 항생제, 소독제 등 동물용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동물 백신 관련 과제 참여 이력이 있어 조류독감 관련주, ai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019년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병 당시 가장 핫했던 종목이며 최근 발생한 조류독감 관련해서 주가는 잠잠한 편입니다.

 

이글벳 주가 전망
이글벳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이글벳

- 이글벳 동물약품 제조, 판매, 부동산 임대업, 통신판매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양돈, 축우, 애완동물 제품도 생산, 판매하고 있어 조류독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관련 제품들의 경우 현재 해외시장 개척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수출 비중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진출 국가로는 호주, 동남아, 아프리카 등이 있습니다.

 

- 이글벳 주가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병 당시에도 강한 시세를 보였으며 최근 조류독감 관련해서 가장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진비앤지 주가 전망
우진비앤지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우진비앤지

- 우진비앤지는 동물백신, 동물의약품, 인체 원료의약, 미생물 농자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조류독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친환경 대체의약품, 면역 증강제, 미생물 첨가제 등 바이오 제품의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최근 애완동물 식품사업에도 진출하며 좋은 실적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병 당시 강한 시세를 보였지만 최근 조류독감에는 비교적 잠잠한 모습입니다.

 

제일바이오 주가 전망
제일바이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제일바이오

-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 기업으로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 의약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어 조류독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동물의약품뿐만 아니라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 성과를 상업화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 제일바이오 주가는 타 종목에 비해 아프리카 돼지열병, 조류독감 이슈에 덜 민감한 편입니다.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파루

- 파루는 태양광 에너지 관련 기업입니다만 소독제, 분무기, 무인방제기 등의 사업 영위하고 있어 조류독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바이러스가 들어가는 테마에 모두 편입되어 있는 종목이며 메르스, 코로나, 돼지열병, 조류독감까지 모든 이슈에 반응하고 있습니다.

 

- 파루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급등한 후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앙백신 주가 전망
중앙백신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중앙백신

- 중앙백신은 동물약품 전문 업체로 동물 백신 생산과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양돈백신, 포울샷 가금백신, 캐니샷 애견백신, 보비샷 축우백신 등이 주력 제품입니다.

 

- 동물 백신 이외에도 사료첨가제, 구충제 등의 상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급등한 후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동물 바이러스 관련 이슈에 따라 수급이 조금 있긴하나 미미한 수준입니다.


마지막 정리

코로나 19에 업친데 덮친 격으로 조류독감, 조류인플루엔자까지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확산세가 누그러들지 않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계속 퍼져나가고 있어 내년 초까지는 시끌시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주들 시세사 죽고 있긴하나 언제 또 튀어오를지 모르기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현재 이글벳이 가장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슈에 따른 테마를 볼 때는 항상 내가 매수하려고 하는 종목 이외의 관련주들의 수급 상태, 주가 흐름을 함께 확인하면서 매매하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항상 내가 매수한 종목이 아니더라도 테마로 묶여있는 다른 종목 관심 목록에 등록해두시길 바랍니다.

 

올해 여름 아프리카 돼지열병 때문에 많은 농민분들이 힘들어하셨는데 조류독감까지 다시 발생하면서 상황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 조류독감 모두 종식되는 날이 오기를 고대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대장주 체시스 표로 한눈에 정리!

2. 얀센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코로나 백신!

3.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실질 수혜!

4. 화이자 관련주 완벽정리!

5.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