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서울시장 출마!

by 쿠킷리스트 2020. 12. 20.
반응형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서울시장 출마!

서울시장 출마, 차기 대권 포기를 결정한 것인가?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완벽정리!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내년 4월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하면서 안철수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0일 정부의 폭주를 멈추겠다며 '정권 심판론'을 전면에 내세웠으며 대한민국 서울의 시민후보, 야권 단일후보로 나서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에 이어 2022년 대선 불출마 역시 감수하겠다며 대선을 포기하고 서울시장 출마 결심을 한 배경을 이해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안철수 관련주안철수 대장주국민의당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당 당대표 (출처 : 동아일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지난 10월 야권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가장 높은 지지율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10월 7일 지난 3~4일간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에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낙연 민주당 대표로, 둘 다 각각 24%를 기록했으며 이에 이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9%로 3위를 기록했습니다.

뒤를 잇는 후보가 윤석열 검찰총장 8%, 유승민 전 의원 6%, 오세훈 전 서울시장 6%, 홍준표 의원 5%였습니다.

 

하지만 안철수 대표는 제 1야당인 국민의당 지지층에게서는 외면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범야권 인물을 대상으로 한 선호도 조사에서는 '선호하는 인물이 없다'는 답변이 55%로 절반이 넘었으며 국민의당 지지층에선 윤석열 검찰총장 선호도가 24%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습니다.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안철수 테마주안철수 서울시장
야당이 이기는 선거를 선언한 안철수 대표 (출처 : 연합뉴스)

현재는 윤석열 검찰총장이 압도적으로 차기 대권주자 지지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나 안철수 대표 역시 강력한 후보 중 한 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추미애 윤석열 사태 이후 흔들리고 있는 정치판에서 서울시장 선거는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가됩니다.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윤석열에 밀린 안철수 서울시장으로?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대장주는 까뮤이앤씨, 써니전자, 안랩, 링네트, 태원물산, 다믈멀티미디어 등이 있습니다.

기업명 이유
까뮤이앤씨 회사 대표가 과거 안철수 지지모임 상임대표 출신
써니전자 회사 임원이 안랩 출신
안랩 안랩 창업자가 안철수 대표
링네트 대표이사가 안철수 동문, 안철수 부인이 전 이사
태원물산 재직 중인 감사가 안철수기부재단 상임회계 감사
다믈멀티미디어 전 대표이사가 안철수 융합연구소 부교수

 

까뮤이앤씨 주가
까뮤이앤씨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까뮤이앤씨

- 까뮤이앤씨 안철수 관련주중 가장 늦게 편입된 종목이자 시총이 작아 강력한 시세를 보인 바 있습니다. 10월 7일 상한가, 10월 8일 현재 20%대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대표(까뮤이앤씨)가 과거 안철수 지지모임 상임대표를 맡은 것이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건설 전문 업체로 토목, 건축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써니전자 주가
써니전자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써니전자

- 써니전자는 오래전부터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던 종목입니다. 최근 대선 이슈에 따라 큰 폭의 상승을 보였지만 까뮤이앤씨만큼 강력한 시세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 써니전자는 회사 안랩 출신 임원이 있다는 이유로 각각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수정 필터, 수정 진동자 및 발진기 생산 전문업체로 OCXO, T3 Motion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안랩 주가
안랩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안랩

- 안랩은 회사명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안철수 그 자체인 종목입니다. 정치인 안철수가 아닌 의사, 기업가 안철수로 알려졌을 당시 안랩 덕분이었죠.

 

- 안랩은 창업자가 안철수 대표이기에 안철수 관련주 분류되고 있습니다.

 

-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업체며 유명한 V3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링네트 주가
링네트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링네트

- 링네트는 원격근무 관련주, 비대면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코로나 19 이후 강한 시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확산세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신고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 링네트는 대표이사가 안철수 동문, 안철수 부인이 전 이사여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코로나, 원격근무, 비대면 관련주와 안철수 관련주 테마가 합쳐지면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됩니다.


마지막 정리

야권 유력 대선주자 중 한 명이었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 시장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안철수 대표 이외에도 다른 유력 후보들이 언급되고 있는 상황이고 서울시 시장은 정치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자리이기에 여야 모두 촉각을 곤두세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안철수 대표가 서울시장에 출마한다고 해서 영원히 대통령직을 포기한다고 볼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시장 선거에서 떨어지면 타격이 있겠지만 대선 출마로 이어질 수 있고 당장 다음 대선이 아니더라도 도전은 언제나 할 수 있기에 관련 종목들을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단, 정치인 관련주, 정치 테마주는 대부분 실질 수혜로 이어지는 경우가 적기에 투자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19 속에서도 여러 정치적 이슈들이 발생하고 있는데 모두가 힘을 합쳐서 코로나부터 진정시킬 수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표로 한눈에 보기

2. 이낙연 관련주 정리, 테마주 한눈에 보기

3. 윤석열 관련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