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테슬라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납품 업체!

by 쿠킷리스트 2020. 12. 24.
반응형

테슬라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납품 업체!

S&P500편입, 테슬라 모델3, 사이버트럭, 자율주행까지

테슬라 납품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테슬라 관련주
테슬라 납품 관련주 대장주 완벽정리!

테슬라가 S&P500 지수에 편입 이슈와 함께 주가가 폭등하며 테슬라 납품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기라고 불리우던 테슬라가 엄청난 주가 상승과 흑자 경영을 이어가면서 결국 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이와 함께 그동안 부정적이었던 대형 투자은행(IB)들이 비중확대/투자매수로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하기도 했습니다.

 

테슬라 납품 관련주테슬라 주가 전망테슬라 관련주
고공행진 중인 테슬라 주가, 실적도 동반 상승

S&P500 지수 편입으로 지수 추종 패시브 펀드 자금이 들어오면 변동성을 줄여가고 있습니다. 덕분에 일론머스크는 워렌버핏을 제치고 세계 2위 부자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를 시작으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친환경 에너지 사업까지 단순 전기차 업체로 볼 수 없는 수준으로 올라섰습니다.

3분기에 테슬라는 호실적을 발표했는데, 매출과 주당순이익(EPS)이 모두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주당순이익(EPS)의 경우 0.76 달러로 시장 예측치(0.59 달러)를 한참 따돌리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전기차 판매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유럽 11월 전기차 판매량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중국 역시 엄청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 장악을 위해 현재 기가 상하이, 기가 베를린, 기가 텍사스까지 3곳의 공장을 동시에 증설하며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테슬라 모델s테슬라 모델x테슬라 모델y테슬라 사이버트럭테슬라 로드스터
테슬라의 주력, 개발 중인 차종들 (출처 : 테슬라)

전기차 사업 이외에는 태양광 지붕(솔라루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완전자율주행(FSD) 역시 내년부터 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모델S, 모델X는 계속해서 전기차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으며 모델Y, 사이버트럭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단순 전기차 업체에서 벗어나 IT, 소프트웨어, 빅데이터, 친환경까지 확장해나가고 있는 테슬라입니다.

 


테슬라 관련주 대장주

전기차 업계 최강자 테슬라에 납품하는 한국 기업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테슬라 관련주, 대장주는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MS오토텍), 센트랄모텍, 계양전기, KEC, 한온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기업명 이유
명신산업 핫스탬핑 공법으로 전기차 부품 공급, 테슬라 납품
엠에스오토텍 명신산업의 모회사
센트랄모텍 테슬라에 알루미늄 컨트롤 암 납품
계양전기 테슬라 모델3에 들어가는 전자 파킹 브레이크 모터 납품
KEC 테슬라 터치스크린에 내재되는 반도체 공급 예정
한온시스템 테슬라에 전기차용 공조 시스템 납품

 

명신산업 주가 전망
명신산업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명신사업

- 명신사업은 핫스탬핑 공법을 활용한 전기차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로 테슬라에 납품 한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신규 상장 종목으로 공모주 청약 경쟁률은 1,192 대 1을 기록하며 코스피 최고 기록을 세울정도로 인기를 끌었으며 상장 이후 큰 폭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 명신산업 주가는 공모가 6,500원의 10배에 가까운 61,400원을 찍은 후 하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유망한 기업이기는 하지만 현재의 주가는 매우 부담스러운 위치에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명신산업 상장 공모주 청약, 기업 완벽 분석!

2. 명신산업 주가 전망, 실적 기반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엠에스오토텍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엠에스오토텍(MS오토텍)

- 엠에스오토텍은 현대차, 기아차에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로 명신사업의 모회사로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명신산업 상장과 주가 상승에 따라 급등세를 보였으며 이벤트가 끝난 후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센트랄모텍 주가 전망
센트랄모텍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센트랄모텍

- 센트랄모텍은 자동차 부품 업체로 테슬라에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납품하고 있어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차, 기아차가 주요 납품사이며 납품하고 있는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 사업으로 볼스크류 등을 개발하여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 센트랄모텍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강한 상승세를 보이다가 꾸준히 우하양했습니다. 최근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급등을 보였다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계양전기 주가 전망
계양전기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계양전기

- 계양전기는 전동공구, 엔진 업체로 테슬라 모델 3에 들어가는 전자 파킹 브레이크 모터를 납품하고 있어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다가 센트랄모텍과 마찬가지로 테슬라 이유에 폭등하는 모습을 보인 후 조정 중에 있습니다.

 

KEC 주가 전망
KEC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KEC

- KEC는 반도체 제품, 부품 업체로 테슬라 차량 터치스크린에 내재되는 반도체를 공급할 예정이기에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의 여파로 영업이익 적자를 1분기, 2분기 기록하였으나 3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하면 좋은 실적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 KEC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좋은 상승세를 보이다가 여타 종목과 마찬가지로 테슬라 이슈에 폭등한 후 조정 중에 있습니다.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한온시스템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한온시스템

- 한온시스템은 자동차 부품업체로 테슬라에 전기차용 공조 시스템을 납품하고 있어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기차 시대를 맞이하며 빠르게 체질 개선에 나서며 좋은 실적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여파로 2분기 아쉬운 실적을 기록했으나 3분기 가파르게 실적 회복을 이어갔습니다.

 

- 한온시스템 주가는 박스권, 상승을 반복하다 최근 매각 이슈까지 생기며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 이슈에 따라 등락이 있기도 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3.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기반


마지막 정리

IT, 친환경 최고의 두 섹터가 결합한 회사가 바로 테슬라입니다. 성장할 수밖에 없는 산업이고 전 세계 정부, 투자 흐름 역시 위 두 섹터레 쏠리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사기 소리를 듣다가 지금은 고평가라는 얘기를 듣고 있습니다. 전기차부터 민간 우주선, 저궤도 위성, 자율주행까지 불가능을 현실로 만들고 있는 일론머스크입니다.

 

결국 인간의 최종 종착지는 우주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주가 개발 된다면 이동수단은 전기를 활용한, 혹은 태양광을 활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시나리오를 하나 생각해본다면, 스페이스X를 통해 우주로 나아가서 테슬라의 이동수단, 에너지 개발 시스템으로 우주에서 생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주가가 비싸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지만 성장 역시 부정할 수 없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4. 전기차로 핫한 자동차 전장 이란 무엇일까? 전장 사업 뜻 알아보기

5.  테슬라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기반

6.  테슬라 주가 전망 S&P500 편입과 투자의견 상향 조정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